유학 기본 정보
영국: 대학 지원하기

영국의 PSW 비자 및 시민권

2279

최근의 영국 비자 정책의 변동은 많은 해외 유학생들을 걱정스럽게 만들었습니다. 영국 정부는 더욱 엄격한 입국 기준을 도입 함으로써 출입국을 통제하고 유학생들에게 학업 이수후 거주 및 근로를 할수 있는 선택 기회를 주었던 학업후 근로비자 (PSW visa)를 폐지한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많은 이들에게 이는 영국유학에대한 자신의 계획에 대한 의문을 제기합니다. Hotcourses의 중국인 학생 에디터 통페이 장(Tongfei Zhang)이 이를 밝힙니다.


영국 비자 법규에 관한 변동은 많은 국제 학생들의 최고의 고민거리입니다. 학업후 근로비자 (Post Study Work visa)는 영국에서 학업을 이수하고 싶어하는 유학생들을 끌어들였던 가장 주된 이유중의 하나였습니다 - 이 비자는 학생들에게 학업 이수후 직장을 찾을 수 있는 2년동안의 거주를 허용합니다.

하지만, 최근의 PSW 경로는 2012년 4월에 폐지될 예정이며, 포인트 기반 시스템의 Tier 2 아래에 스폰서를 제공하는 고용주의 기술직에서 오퍼를 받은 졸업자들만에 한해서 근로를 목적으로 거주가 허용됩니다. 홈오피스 웹사이트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세요.

영국 내무장관 테레사 메이(Theresa May)에 따르면:

"이 변동사항들은 진실된 학생들이 입국하는걸 방지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 이는 이 시스템의 오용을 제거하기 위한것입니다. 저희의 더욱 엄격한 승인 절차는 학생들을 후원하는데 면허증을 소지한 일급의 교육 제공자들만 허용할 것입니다.

이 새로운 시스템은 학생들이 제한된 기간에 한해, 근로가 아닌, 학업을 목적으로 입국을 하고 거주동안 긍정적인 기여를 보장하도록 설계가 되었습니다."

학생들에게 필연적으로 영국 유학에 대한 더 큰 어려움을 주고 흥미를 덜어주게 만들, 새로운 법규로 인한 영향에 따른 수천명의 비자가 제한이 되도록 예상 되고있습니다. 테레사 메이는 새로운 제약은 2년간 영국에서 근무를 할 수 있는 유학생 졸업자의 수는 2만명이 감소 시킬 것이며, 영국에 입국자가 매년 8만명까지의 감소할 것이라고 주장하였습니다.

2011년 4월부터 학생비자가 어떤 식으로 개선이 될 것인지에대해 서술하는, 변동사항에 대한 성명서가 발표되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UKBA 웹사이트를 참고하시거나 오른쪽 컬럼의 관련 서류를 다운로드 하시길 바랍니다.
 

이런 변동사항들에 비춰 침울하고 부정적인 일반적 분위기를 직면하게 되었는데, 이것이 당신과 당신의 학업에 어떠한 영향을 줄까요? 당신의 학업과 직장을 찾기위해 영국에 건너오는것이 아직도 가치있는 것일 까요? Hotcourses 베트남 에디터 히엔후옹 뷰(Lienhuong Vu)가 장점과 단점을 재어봅니다:


• 영국내에서의 근무경험은 자신의 국가로 돌아갔을때 좋은 이력서를 제공할 것이라는건 분명합니다. 세계 비지니스, 교육 및 상업 중심지의 한 곳으로서, 런던은 학생들에게 세계적인 수준의 학업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경험은 밝은 미래를 향한 큰 걸음의 전진입니다.

• 국제적인 환경내에서 근무를 하는것은 유학생들의 영어 실력을 진보시키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외국어를 배우는것은 다른 국가로 이주했을시 흔히 경쟁력이 높은 이점이 될 수 있습니다.

• 젊은 외국 근로자들을 위한 다국적 비지니스에 몰두 할수있는 커다란 기회들이 존재하며, 이는 시야를 넓히고, 자신의 지식을 발전시키며 더 넓은 세계를 볼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된다는것을 의미합니다.

• 마지막으로 역시 중요한것은, 몇년 후 자신의 회사에서 고국에 돌아간후 대리자로 근무를 하도록 지명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현지의 브랜치에서 근무를을 시작할때 유리한 재정적 혜택과 좋은 직책을 약속하게 됩니다.

반면에, 현실이 기대한 만큼 괜찮은가요?

영국, 특히 런던은 공부 혹은 근무지로서 관심을 받는 곳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는것을 기억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결과적으로, 비자와 직장을 위한 극심한 경쟁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PSW에 관한 변동은 이러한 이슈들을 악화시킬 뿐입니다. 자신이 무엇을 달성하고 싶은지 그리고 현실적으로 어떠한 옵션이 자신을 위해 존재하는지에대한 명확한 관점을 지니는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영국으로의 이주는 당신의 성공을 보장하진 않습니다.

• 만일 자신이 근무를 하기위해 귀국할 계획이라면, 영국내의 근무경험이 현지의 시장의 정황에 맞지 않거나 무관한 것으로 간주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신이 선택한 경로가 논리적인 결실을 맺을거라는 것을 확인해야 합니다 - 자신이 관심을 갖는 진로를 조사하고 일정 기간의 해외 근무 경험이 실질적으로 혜택을 줄 지에대해 결정을 하세요.

• 영국의 생활비는 종종 유학생들을 놀라게 만듭니다. 기본적인 편의와 학업재료들은 당신의 예산의 상당한 양을 떼어갈 것이며, 영국 사회가 많은 것을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이 또한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일 당신이 백만금을 만들거나 모국에 돈을 보낼 생각으로 영국으로 건너올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학생 또는 갓 도착한 이로써, 당신의 임시 수입이 얼마 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는 점을 현명하게 유념해야 합니다.

머물것인가 돌아갈 것인가? 이는 유학생들에게 부담스러운 질문입니다. 모든 것들에는 장 단점이 있습니다. 다양한 법률과 자신의 위치에대한 이해를 다루는 것은 알맞은 결정을 내리는 것의 좋은 초시점입니다.
 

영국 유학은 좋은 기회를 대표하지만 가볍게 받아들여 결정할 일은 아닙니다. 많은 학생들은 자신들의 선택을 만들고 뒤를 돌아 보지 않습니다. 만일 당신이 이 새로운 인생을 아끼게되고 영구적으로 거주를 하고 싶어하는 많은 이들중 하나라면, 저희의 홍콩 에디터 주디 램(Judy Lam)의 영국 시민이 되기까지의 절차를 설명하는 아래의 조언을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만일 당신이 영국 시민권 신청을 고려하고 있다면, 자격 기준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영국 시민권의 모든 지원자들은 아래의 두 개인 평가 (Personal assessments)를 먼저통과해야 합니다:

i) 알맞은 기질

그리고

ii) 건전한 정신

지원하기
영국 시민권 작성서에 관한 많은 정의가 나와있으며, 더욱 중요한것은, 다양한 작성서가 (약 17종류) 개별적 사례 또는 상황에따라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영국 출입국 관리국(UKBA)의  웹사이트에서 지원 전 자세한 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i) 국적 확인 서비스 (Nationality Checking Service)를 통해 지원을 할 수 있으며, 지원서를 받고UKBA로 제출해 주는 NCS 는 현지 당국에 의해 제공이 되고있습니다. NCS 는 당신의 지원서가 정확하게 작성이 되었는지 확인을 할 것이나 세부적인 조언이나 지침은 제공하지 않을 것 입니다.

ii) 대행사나 대리인을 통해 지원을 할 수 있으며, 대리인은 본인의 대리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조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민 서비스 의원 사무실(Office of the Immigration Service Commissioner)에 해당 대리인이 등록이 되어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iii) 개별적으로 지원시, 어느 지원서가 자신에게 맞는지 알아내야 할 것이며, 모든 요건을 충족하고 서류를 모두 준비 시켜야 합니다.

비용은 지원서의 종류에 따라 변경이 됩니다. 지원서를 제출할 시 전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체크 또는 크레딧 및 직불 카드가 이용 가능합니다.

현재 영국, 스코틀랜그, 웨일즈 혹은 북 아일랜드에 체류중이라면, 필요 금액과 지원 서류들을 지원서워 함께 아래의 주소로 보내야 합니다:

UK Border Agency
Department 1
PO Box 306
Liverpool
L2 0QN





 

코스 검색

영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Free

'Study in the UK' eBook

Enjoy what you’ve read? We’ve condensed the above popular topics about studying in the UK into one handy digital 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