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대학 지원하기

450여개 영국대학, 유학생 못 받는다.

977

 450여개 영국 대학, 유학생 못 받는다.

 

  최근 정부의 이민 시스템 남용 단속 방침에 따라 450개 이상의 영국 대학들이 더이상 국제 학생들을 받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영국 이민 장관 데미안 그린(Demian Green)은 교육 기관에 대한 기준 강화는 이민 시스템의 남용을 막을 수 있다며 지난 11월 2일 이와 같이 발표했습니다.

  그동안 매년 11,000명에 가까운 국제 학생들이 공부해 온 400여 개의 컬리지는 새로 마련된 검증 시스템의 기준을 마감일까지 만족시키지 못했고, 나머지 51개의 대학은 국제 학생 채용 과정에서의 부정이 발각되어 라이센스가 취소되었습니다.

  40%의 국제 학생들이 영국의 대학에서 학위 과정을 이수하기 전 컬리지에서 공부하며 준비 과정을 거치는 것으로 추정되는데요. 영국 대학 연합(Universities UK)은 정부의 방침이 실력있는 국제 학생들을 키워내는 영국 교육의 명성에 손상을 입히고, 많은 대학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학 진학 예비 과정들 역시 손해를 입을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관련 가디언 기사 읽어보기). 이번 기준 강화로 영향을 받은 대부분의 컬리지들은 예비 과정이나 랭귀지 과정을 제공하던 곳들이었습니다.

  미국이나 호주가 국제 학생들을 위해 점점 기준을 완화하고 있는 시점에, 영국 정부의 방침은 고등 교육의 부문에 있어 국제 경쟁력에 심각한 손상을 입힐 것으로 판단됩니다.

 

 영국으로의 유학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 영국에서의 유학을 고려중이며 진학할 대학이 인증받은 기관인지 걱정되신다면, 홈오피스에서 발행한 인증 대학 리스트를 확인해보세요.

 

  • 등록금을 납부하기 전에 꼭 모든 사항을 확인하셔야 하며, 진학하려고 하는 대학에 연락하여 그들이 국제 학생들을 위해 인증받은 기관이며 라이센스가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그리고 핫코스 홈페이지에서 영국 대학의 리스트를 확인하고 각 대학의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더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세요.

 

  • 만약 대학의 홈페이지에서 관련 내용을 찾지 못하겟다면, 평가 인증 기관에 직접 문의해보세요. (인증되지 않은 컬리지/대학은 더이상 평가 인증 기관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없으니, 전화나 이메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영어 교육 컬리지 인증 기관

            영국 인증 기관 (Accreditation UK)

            영어 교육 서비스 인증 기관(The Accreditation Body for Language Services)

            그 밖의 인증 기관

            영국문화원(British Accreditation Council)

            인터내셔널 컬리지 인증 서비스(Accreditation Service for International Colleges)

 

  • 진 학하려는 대학의 인증 여부가 확인되지 않았다면 비행기표나 숙소를 미리 예약하지 마십시오. 또한, 최근 홈오피스로부터 라이센스가 취소된 학교로 부터 받은 레터를 학생비자(Tier 4) 지원 서류로 보내지 말아야 합니다. 유효하지 않은 레터를 보낸다면 학생 비자는 거절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결정이 비자에는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대학(Tier4 학생비자의 스폰서)의 라이센스가 중지된 상태라면

비자를 신청하기 전일 경우

영국으로 입국하기 위한 허가를 받기 위해 신청할 수는 있지만, 라이센스 정지가 풀릴 때까지 신청서는 대기 상태에 있게 됩니다.

영국으로 입국하기 전일 경우

지원했던 대학의 라이센스가 중지되기 전에 이미 입학이 결정되고 비자까지 발급받은 상태일 경우, 라이센스 중지가 해결될 때까지 입국하지 말고 기다리라는 연락을 받게 될 것입니다.

영국에 입국한 경우

허가된 교육 기관에 진학할 예정이라면 영국에의 입국과 학업 수행에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이미 영국에 입국하여 재학 중일 경우

만약 이미 영국에 입국한 상태이고 허가된 교육 기관에 재학중이라면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만약 그 학교의 라이센스가 중지/취소 된다면, 영국 체류 기간이 제한될 것임을 통보받게 될 것입니다.

영국 체류 기간을 더 연장하려고 할 경우

이 미 비자 레터를 가지고 있고, 재학 중인 대학의 라이센스가 중지되었을 때 비자가 만료되는 상태의 학생이라면, 체류 기간을 늘리기 위해 비자 연장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학교의 라이센스 중지가 해지될 때까지 비자 심사는 보류될 것입니다.

 

  대학(Tier4 학생비자의 스폰서)의 라이센스가 취소된 상태라면

비자를 신청하기 전일 경우

진학하려는 대학의 라이센스가 취소되었을 경우, 그 학교로부터 받은 비자 레터는 무효가 되며 영국 비자 신청을 위한 서류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무효가 된 비자 레터를 제출할 경우 비자신청은 거절될 것입니다.

영국으로 입국하기 전일 경우

이미 비자를 받았지만 입국하기 전일 경우, 비자는 취소됩니다. 만약 영국으로의 입국을 시도하더라도, 입국은 거절될 것입니다.

이미 영국에 입국하여 재학 중일 경우

대 학의 라이센스 취소 이유와 아무 연관이 없을 경우 최대 60일까지로 영국 체류 기간이 제한되며(비자의 체류 기간이 6개월 미만 남아있을 경우에는 체류 기간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이 기간내에 허가 받은 대학을 통해 새로운 비자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취소의 이유가 되는 당사자일 경우에는 즉시 영국을 떠나야 합니다.

 

 

 

코스 검색

영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Hotcourses Editor is the mysterious, faceless force made up of all our different contributors over the years. From masters in their field to top notch journos, take a peek at some of the talent we’ve had the pleasure of working with.

Free

'Study in the UK' eBook

Enjoy what you’ve read? We’ve condensed the above popular topics about studying in the UK into one handy digital 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