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대학 지원하기 - 필독 기사

영국 학생 비자 신청에 결핵 검사 필요

1574

영국 정부는 세계 보건 기국에 의해 '높은 질병 발병 국가'로 분류된 67개국사전 입국 결핵 심사(TB Screening) 대상에 추가하는 새로운 법안을 발표하였습니다.

 

이 새로운 법안에 의하면 67개의 높은 질병 발병 국가에서 6개월 이상 영국에 체류하기 위해 비자를 발급받을 경우 사전에 검사를 받아야 하며 이에는 학생 비자도 포함됩니다. 영국 이민부(UKBA)는 2012년 7월부터 영국의 주요 공항에서 입국 심사를 단계적으로 조정하여 법안의 시행을 점차 확대해 나가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영국 이민부 장관 Damian Green은 '세계 인구의 1/3이 결핵을 앓고 있으며, 현재 영국에서의 그 수치가 지난 30년간의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점점 증가하는 그 수치를 위한 조치가 필요한 때입니다. 사전 입국 심사는 필요한 경우 추후 치료를 병행하게 되며, 이를 통해 영국내 결핵의 위험을 방지하고 생명이 위험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 법안으로 인해 영국으로 유학을 오고자 하는 학생들은 결핵 검사 및 치료에 필요한 비용을 더 부담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입국 사전 심사가 적용되고 있는 국가:

 

방글라데시, 부르키나 파소, 캄보디아, 코트 디브와르, 에리트레아, 가나, 케냐, 라오스, 니제르, 파키스탄, 소말리아, 수단, 탄자니아, 태국, 토고.

 

 

새로 추가된 국가:

 

중국, 한국, 나이지리아, 카자흐스탄, 홍콩, 마카오, 볼리비아, 에콰도르, 인도, 인도네시아, 모로코, 말레이시아, 네팔, 나이지리아, 페루, 필리핀, 남아프리카, 러시아, 베트남 등 

 

 

위 내용과 같이 새로 추가된 나라에 우리나라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영국 유학을 준비하는 분들은 결핵 검사를 비자 지원 과정에서 함께 진행해야 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검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의사에게 문의하세요.
 

 

추가 정보

* 영국에서 유학하기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 영국 비자 지원 절차와 최근 발표된 한국인들을 위한 초고속 비자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코스 검색

영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Aspiring journalist and Cambridge University graduate, Londoner 'by adoption'. Tweeting for @hotcourses_Abrd

Free

'Study in the UK' eBook

Enjoy what you’ve read? We’ve condensed the above popular topics about studying in the UK into one handy digital 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