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대학 지원하기

이제 더 이상 영국 학생 비자 신청 시 인정되지 않는 토플!

작성자
1420

 

TOEFL (The Test of English as Foreign Language)은 이번 해 초에 BBC에서 방영되었던 위조 성적표 관련 방송 때문에 더 이상 영국유학을 위한 비자 신청시 토플 성적을 제출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영국 대학 지원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 영국 대학 전체정보 확인하기

▶ 유학 장학금 정보 바로가기

 

2014년 2월에 방영되었던 BBC의 방송 프로그램인 Panorama (추적 60분과 같은 시사성 프로그램) 는 ETS (Educational Testing Service)가 주관하는 TOEIC 시험의 부정행위 사례를 고발했습니다.

그 파급효과로 인해서 ETS에 신뢰를 잃은 영국 정부는 ETS와의 사용권 계약을 연장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하는데요,

이는 ETS의 SELT (Secure English Language Testing) 서비스인 TOEFL과 TOEIC 시험 모두를 인정하지 않겠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ETS측은 영국 정부의 이러한 선택에 대해서,

‘우리가 정한 높은 기준에 미치지 못했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또한 영국에서 TOEIC 시험을 정직하고 공정하게 관리했어야 할 제3의 계약자들이 한 부적절한 행동에 대해서 굉장히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4월 5일에 사용권 계약이 만료되었고, 영국 내무부는 4월 17일에 주주들에게 아래와 같은 공식 성명을 보냈습니다.

‘ETS는 영국 내무부와 더 이상 SELT (Secure English Language Testing) 계약을 연장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결과적으로 TOEIC과 TOEFL iBT 시험은 이제 영국 비자를 신청할 때 인정되지 않습니다. ’

 

문제가 된 Panorama의 비공개 장면은 진짜 시험 응시자 대신 다른 사람이 대신 TOEIC 시험을 치르는 모습을 보여주었을 뿐만 아니라 두 명의 이민 컨설턴트가 은행 서류 및 성적 증명서 등을 포함한 위조 비자 신청 서류를 만드는 것 역시 폭로했습니다.

 

지금 영국유학은 준비하고 계신가요?

영국 대학에서는 여전히 선택적으로 토플은 인정하고 있지만 학생비자를 위해서는 아이엘츠 (IELTS) 성적표를 제출해야 함을 꼭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관정보]

영국 대학 전체정보 확인하기

유학 장학금 정보 바로가기

 

 

코스 검색

영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외국 문화뿐만 아니라 그들의 교육 방식에도 관심이 많은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여러분들에게 유용한 소식들을 전달해 드리기 위하여 항상 노력할게요!

Free

'Study in the UK' eBook

Enjoy what you’ve read? We’ve condensed the above popular topics about studying in the UK into one handy digital 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