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대학 지원하기

영국대학 지원 클리어링(Clearing)이란?

1595

 

현재 영국대학에 입학을 하지 않았다면 여러분이 UCAS 클리어링에 지원할 자격을 만족한다는 뜻입니다. 간단히 말해 클리어링이란 학생이 부족한 대학들과 입학할 대학을 찾지 못한 학생들을 연결시켜주는 제도인데요.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UCAS 클리어링 (Clearing)이란 무엇일까?

·         클리어링이란 UCAS 대학 지원 과정의 일부입니다.

·         신학기를 위해 대학들이 남는 자리를 채우기 위한 수단입니다.

·         대학 입학 허가를 받지 못한 학생들에게 부여되는 기회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UCAS 클리어링에 지원이 가능하다면 Track에 표시가 될 것입니다. 이때 대학들이 여러분의 UCAS 지원서를 검토하는데 필요한 클리어링 넘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4 클리어링은 7월에 시작해 10 22일까지 계속되며 (2014 9 20일까지 지원을 완료했을 ) 모든 공석 정보는 A-level 결과가 나오는 날인 8 14 목요일 이후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A-level 결과 발표 날의 공식 클리어링 발표보다 각 대학의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는 것이 좀 더 빠른 방법입니다.

A-level 치른 학생들은 2014 8 14 오후 5 이후부터 UCAS Track에서 클리어링 지원을 있습니다.

 

제가 2014년 클리어링에 지원할 수 있나요?

만약 여러분이 올해 대학에 지원했고 아래 사항들 중 하나에 해당된다면 클리어링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         6월 30일 이전에 지원했지만 아직 입학 허가를 받지 못했다.

·         6월 30일 이전에 지원했고 모든 입학 허가를 거부했다.

·         대학이 요구한 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했고, 대학이 자신의 입학을 거부했거나 코스 변경 후 입학 등의 다른 대안을 거부했다.

·         6월 30일 이후에 지원했다 (만약 UCAS가 이 날짜 이후로 여러분의 지원서를 받았다고 해도 자동으로 클리어링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 영국대학 정보 바로가기 (이메일 지원)

 

클리어링으로 입학할 수 있는 코스를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         대부분의 대학들이 공석 정보를 웹사이트에다 게시할 것입니다. 가장 정확한 정보이고 지원 가능한 성적이나 지원 방법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         UCAS 웹사이트의 전자 리스트는 수시로 업데이트됩니다.

옥스포드, 케임브리지, LSE, 그리고 UCL 같은 최상위권 명문 대학들은 클리어링 제도의 의미가 거의 없을 정도로 지원자가 많습니다. 그러나 다른 상위권 대학들은 클리어링으로 입학 가능한 코스가 꽤 있으니 이런 기회를 노려보시길 바랍니다.

클리어링에 지원할 반드시 예전에 지원했던 코스에만 지원할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코스를 변경하는 과정에서 대학 측을 설득할 수 있는 분명한 지원동기가 있어야 하겠지만요.

 

대학에 직접 연락하기

관심 있는 클리어링 코스를 찾으셨나요? 그럼 이제 대학의 담당 부서에 연락할 차례입니다. 입학 담당자가 여러분의 성적과 지원한 코스에 대한 흥미에 관련해서 여러 질문을 할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여러분은 바로 입학 허가를 받을 수도, 대기를 해야 할 수도, 혹은 입학을 거절당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입학 허가를 받았다면 이 허가는 보통 12/24/48 시간 등 일정 기간 동안만 유효하기 때문에 서둘러 UCAS Track에서 Add a Clearing Choice 버튼을 눌러 입학을 확정해야 합니다. (반드시 대학과 상의한 이후여야 합니다.) 기한을 놓치면 그 자리는 다른 지원자에게 가기 때문이죠. 구두로 입학 허가를 받았다면 서면 확인서를 요청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대학들은 기꺼이 이메일로 입학허가서를 보내줄 것입니다.

클리어링 기간 동안 여러분이 원하는 만큼 많은 대학들과 클리어링 입학을 논의해 있습니다. 그러나 최종적으로 선택해야 하는 대학은 뿐이니 이점을 유념해주세요.

 

>> 영국대학 정보 바로가기 (이메일 지원)

 

 

코스 검색

영국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Free

'Study in the UK' eBook

Enjoy what you’ve read? We’ve condensed the above popular topics about studying in the UK into one handy digital 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