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유학지 출발 전

뱅크 홀리데이 (Bank Holiday)란?

작성자
2715

 

영국에서 유래된 뱅크 홀리데이 (Bank Holiday)는 영국, 영연방 국가, 그리고 스위스 등 몇몇 유럽 국가들의 공휴일입니다. 뱅크 홀리데이로 지정되는 날에는 모든 은행이 영업을 하지 않으며 일반 기업체는 물론 대부분의 직장인들 역시 일을 하지 않는데요.

만약 뱅크 홀리데이에 일을 해야 할 때에는 각 직원의 계약에 따라 추가 수당까지 따로 나온답니다. 그렇다면 이 뱅크 홀리데이는 어떻게 시작되었는지부터 알아볼까요?

 

>> 영국유학 대학 정보 바로가기

>> 영국유학 장학금 정보 바로가기

 

1871년 은행휴일법령 (Bank Holiday Act 1871)

 

1834년 이전까지는 약 33개의 성인의 날과 종교축제가 공휴일이었으나 같은 해에 단 4개 (May Day, All Saints Day, Good Friday, Christmas Day)로 축소되었습니다. 이후 1871년에 정치가이자 은행가였던 존 러복 (John Lubbock)에 의해 아래와 같은 은행휴일법령이 통과되었습니다. 이렇게 은행들이 문을 닫자 회사들도 정상적인 업무를 할 수 없어졌고 결국 공식적인 공휴일로 자리잡게 되어버린 것이죠.

 

Bank holidays 1871

England, Wales, Ireland

Scotland

 

New Year's Day

Easter Monday

Good Friday

Whit Monday

First Monday in May

First Monday in August

First Monday in August

Boxing Day/St Stephen's Day

Christmas Day

 

1903년에 아일랜드는 3월 17일 성 패트릭의 날 (Saint Patrick’s Day)를 뱅크 홀리데이로 추가했고 잉글랜드는 1974년 1월 1일부터 새해 첫날을 뱅크 홀리데이로 인정했습니다.

 

뱅크 홀리데이는 언제일까?

 

뱅크 홀리데이는 새해 첫 날인 1월 1일이나 크리스마스인 12월 25일, 그리고 크리스마스 다음날인 12월 26일 (Boxing Day)을 제외하면 보통 날짜로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몇 월의 몇 번째 요일 같이 정해져 있습니다. 따라서 날짜는 매년 바뀌기 때문에 달력을 잘 살펴보고 휴가 계획을 짜는 것이 좋을 거예요. 또 잉글랜드와 웨일즈는 뱅크 홀리데이가 같지만 스코틀랜드, 북아일랜드, 아일랜드는 서로 약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꼭 따로 체크해주세요!

앞서 언급했듯이 뱅크 홀리데이는 영연방 국가에서도 적용되는데요. 아일랜드와 홍콩은 영국처럼 법정 공휴일이 즉 뱅크 홀리데이입니다. 하지만 이와 다르게 호주에서는 법정 공휴일이라고 해서 전부 뱅크 홀리데이인 것은 아닙니다. 뉴 사우스 웨일즈 주의 경우 8월의 첫 번째 월요일을 은행 직원들에 한해서 뱅크 홀리데이로 지정하고 있고, 타스마니아 주의 경우 은행과 정부 직원들에 한해서 부활절 화요일을 뱅크 홀리데이로 지정했습니다.

 

다양한 축제로 가득한 뱅크 홀리데이를 유학기간 동안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미리 관련 웹사이트등을 통해 지역 페스티벌을 확인해 보세요! 

혹시 뱅크 홀리데이를 이용하여 다른 곳으로 여행을 가고 싶다면 반드시 미리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이때는 모든 비용이 오르기 때문에  비용절감을 위해서는 미리 계획 또는 뱅크 홀리데이를 피해서 가는 것이 좋아요.

영국 여름의 마지막 뱅크 홀리데이인 8월 마지막주 월요일이 이제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여유로운 시간 보내시길 바랄게요~

 

>> 영국유학 대학 정보 바로가기

>> 영국유학 장학금 정보 바로가기

 

 

 

코스 검색

영국
석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Free

'Study in the UK' eBook

Enjoy what you’ve read? We’ve condensed the above popular topics about studying in the UK into one handy digital book.

알고 계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