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유학지 출발 전

영국에 학생들을 가장 많이 보내는 나라 Top 10

작성자
1340

까다로워진 영국 비자 법에도 불구하고 영국 대학교에 공부하는 국제 유학생 수가 작년 대비 2 퍼센트나 증가하는 수치를 보였습니다. 전 세계의 학생들이 모이는 영국에 주로 어느 나라의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이 궁금증 시원하게 풀어드리기 위하여 핫코스코리아에서 영국에 학생들을 가장 많이 보내는 나라 Top 10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1위 - 중국

조사에 따르면 약 78,715명의 중국 학생들이 그들의 희망 유학지로 영국을 선택했으며 이것은 중국 대학교들이 학생들을 편안히 보낼 수 있는 나라로 영국을 꼽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수치는 전년 대비 16.9%나 증가한 수치입니다.

 

2위 - 인도

인도 학생들은 전년 대비 23.5%나 감소한 수치를 보여주었으나, 이 수치는 여전히 다른 나라들에 비해 월등히 높은 편입니다.

 

3위 - 나이지리아

이 순위에서 유일한 아프리카 국가입니다. 나이지리아는 매년 총 17,620명의 학생들을 더 나은 교육을 위해 영국으로 보내고 있고 이 수치는 전년도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4위 - 미국

영국의 질 높은 교육은 미국 학생들에게 충분히 매력적인 요소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두 나라가 같은 언어를 사용한다는 점도 장점으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약 16,335명의 미국 학생이 영국에서 공부하기를 선호 하였습니다.

 

5위 - 독일

미미한 감소가 있긴 했으나 총 15,985명의 학생들이 영국 대학에 지원했습니다. 아마도 독일이 영어로 수업하는 석사 과정을 유럽의 그 어떤 나라보다도 많이 개설해 놓고 있어 수치에 영향을 미친 것 같습니다.

 

6위 - 아일랜드

아일랜드 학생들은 지난 12개월 간 10.5퍼센트의 하락세를 보이며 고국에서 학업을 이어나갔습니다. 약 15,075명의 학생들이 영국으로의 모험을 선택했군요.

 

7위 -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는 총 14,545명의 학생들을 영국으로 보냈으며, 이 수치는 전년도 대비 4.6퍼센트 증가했습니다.

 

8위 - 프랑스

많은 수의 프랑스 학생들은 고국을 택하거나 영국에서 고국으로 다시 돌아가는 방법을 택하고 있습니다. 12,835명의 학생들이 등록했고 3.7퍼센트 하락한 수치를 보였습니다.

 

9위 - 그리스

총 11,630명의 그리스 학생들이 영국 대학교에 등록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1.4 퍼센트가 증가한 수치입니다.

 

10위 - 사이프러스

총 11,620명의 사이프러스 국적을 가진 학생들이 영국 대학교에 등록하였고, 전년 대비 2.7 퍼센트가 증가한 수치를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이 순위를 영국 유학 시 위 나라들 출신 친구들을 만날 확률이 높다고도 해석할 수도 있겠죠? 영국 유학 전 위 나라들의 문화나 기본 정보를 숙지한다면 친구들과 어울리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요.

 

*영국 유학에 대해 더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The Telegraph의 기사 원문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코스 검색

영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외국 문화뿐만 아니라 그들의 교육 방식에도 관심이 많은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여러분들에게 유용한 소식들을 전달해 드리기 위하여 항상 노력할게요!

Free

'Study in the UK' eBook

Enjoy what you’ve read? We’ve condensed the above popular topics about studying in the UK into one handy digital 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