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유학지 출발 전

여행에 관심이있다면 런던은 완벽한 도시이다

382

여행에 관심이있다면 런던은 완벽한 도시이다.

런던의 주요 3 공항 Heathrow, Stansted 그리고 Gatwick 은 전 세계와 연결이 되어있다. 우선은 두개의 국가에대해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한다.

영국에 처음 6년전에 도착했을때, 나는 프랑스의 친구의 집으로 초대가 되었다. 나는 가이드 북의 관광명소를 찾아다니는 '관광자적' 인 이가 아니다. 진정한 타운의 문화를 보러 작은 거리를 걸어 다니는것을 즐긴다. 친구의 집은 잔잔한 Oise 강이 타운을 가로 질러 흐르는 프랑스 북쪽의 작은 도시Compiègne이었다. 다채롭고 아늑한 보트 위에 사는 주민들, 그들의 삶은 이상적이게 보였다. 조금 더 최근인 2010년엔 Laval 과 Paris 에 넘나들며 사는 한 친구를 방문하기위해 프랑스로 되돌아갔다. Laval은 프랑스 북서쪽의 역사적인 도시이다. 시티의 중앙부에는 역동적인 바, 카페, 뮤지엄들이 늘어져있는 동시에 외부지역에는 타고난 아름다운 숲을 자랑하고 있었다. Laval의 주민들이 가장 즐기는 주요 스포츠는 경마이다. 일반인들에게 개방이된 말 사육장 농가는 거의 기린같이 생긴 거대한 말들을 소유하고 있었다. 이 부유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는 확실히 런던의 정신없는 생활로부터의 짧은 휴가를 원할때 돌출구의 역할을 할 수있다.

런던에서부터 그리 멀지않고 방문하기 가장 좋은 장소 중 하나에는 모로코가있다. 나의 해외에서 기념한 나의 수많은 생일중 한번은, Marrakesh를 방문했다. Marrakesh 를 '잘 보존된 세계의 과거'라고 부르고싶다. 감탄스러운 경험이었다. 미로같이 얽혀진 마켓 'Souk'을 걸어다니는것은 끝이없는 도시안의 도시같았다. 이 근처에 거주하는 대부분의 모로코 인구들은 상품 판매업에 몸을담고있는듯 했다. 그들은 은 보석부터 음악 악기까지 무엇이든 수제했으며 가죽 상품또한 인기가 많았다. 소박한 학생 여행자들에게 주고싶은 조언이 있다. 영국과 모로코사이의 거대한 물가의 차이로 모로코의 판매자들은 여행자가 지불을 할 능력이 된다는걸 알기에 초기에 최고가를 부른다. 여행전 많은 조사를 해 왔는데 경험자들은 일반적으로 요구된 가격을 4로 나누라고 조언을 해줬었다. 어느곳을가나 이방법이 통했다. 예를 들어 판매자가 한 시계의 가격을 30파운드로 요구했었다. 나의 친구는 최하가격으로부터 에누리를 했고, 결과는 8.50 파운드로 맺어졌다. Souk 에서 구입한 많은 물건들이 같은 방법으로 통했다. 하지만 값어치가 높은 공인정신을 위한 얼마간의 자비로운 팁을 줄것을 추천한다. 사막에서의 낙타타기는 놓쳐선 안될것중의 하나이다. 이월달이였음에도 불구하고 몹시 더웠지만 개, 당나귀 그리고 낙타들이 한곳에 모여 물을 마시고 어울리는 전경은 기억에 평생 남을것중의 하나였다. 항구도시 Tangier는 Marrakesh 에서 택시로 7시간의 거리에 떨어져있었고, 사하라 사막을 지나가는 경로로 금액은 비싸지 않았다. 이 조용한 항구도시는 아름다운 바닷바람과 잊을수 없는 일몰을 자랑했다.

영국내의 낮은급 호텔에서 요구하는 동일한 비용으로 모로코에선 호화로운 호텔에 묶을수있다는 장점이있기도 하다. 조식 부페에는 내가 휴가중이라는걸 절실히 느끼게 해준 샴페인이 포함되어있었다.

코스 검색

영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Free

'Study in the UK' eBook

Enjoy what you’ve read? We’ve condensed the above popular topics about studying in the UK into one handy digital 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