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유학지 출발 전

런던의 파크들

711

도시생활에 익숙해져있는 런더너들은 해가 화창한 날만 되면 주변의 파크들을 찾는다. 세계적 금융의 중심지임에도 자연은 잘 보존되어있는 런던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파크들을 자랑한다. 하이드 파크(Hyde Park), 리젠트 파크(Regent's Park), 그린파크(Green Park) 그리고 세인트 제임스 파크,(St. James's Park) 가 그예이며 편리한 교통수단들로 연결이 되어있다.

약 40만평의 거대한 크기의 하이드파크는 대규모의 콘서트들이 자주 열리는 장소로 유명하다. 이곳에서 공연을 했던 밴드들로는 롤링스톤즈, 본조비, 핑크 플로이드 및 R.E.M 가 포함된다. 이 외에도 무수한 이벤트들이 진행되는 하이드 파크는 언제나 세계에서 몰려든 방문자들로 가득찬다.

세인트 제임스 파크와 그린파크는 버킹엄 팔라스와 인접해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온다. 특히 이 곳에서부터 내셔널 갤러리나 로얄 아카데미까지 쉽게 도보로 연결이 되어있어 갤러리 관람후의 여유있는 오후를 보내기에 안성 맞춤이다. 세인트 제임스 파크의 호수또한 아름다운 풍경을 가지고있어 많은 관심을 받는다.

마지막으로 런던 중심부에 있는 리젠트 파크는 런던 동물원이 자리잡고있어 재미를 더해준다. 이 런던 동물원은 1828년에 설립이되어 오랜 역사를 자랑해준다.

세계적인 산업 규모를 자랑하는 런던의 바쁜생활에 치여사는 런더너들은 파크에대한 특별한 애정을 가지고있다. 하다못해 수업 및 근무 점심시간에 작은 공원을 찾는 이들을 쉽게 볼 수 있다.

한발 더 나아가 런던2014년 오픈 예정인 스카이 가든을 건설하고있다. 금융 중심지에 새로 들어설 이 초고층 빌딩에는 실내 공원이 지어지고있다. 뱅크역(Bank station) 근처에 시공이될 이 빌딩의 스카이 가든은 일반인에게 오픈이 될 예정이며 런더너들 사이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주요 파크들 이외에도 런던 곳곳엔 지역 파크들이 존재한다. 수많츤 파크들은 축구 및 테니스와 같은 스포츠 시설을 제공하며 국민의 건강을 지원하고자 무료 야외 헬스 클럽의 시설을 갖춘곳이 많다. 캠든 지역의 무료 헬스 시설을 갖춘 파크 리스트는 캠든 NHS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외의 런던의 관광에 대한 정보는 '런던의 상징적인 건물들에 대한 특이한 관점' 기사를 통해 알아볼수 있다.

코스 검색

영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Free

'Study in the UK' eBook

Enjoy what you’ve read? We’ve condensed the above popular topics about studying in the UK into one handy digital 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