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유학지 소개

영국 명문대들의 학생 수가 감소하고 있다?

작성자
1427

영국에는 많은 명문대들이 있는데요, 최근 그 중 거의 절반이나 되는 수의 대학교들이 영국 정부의 고등 교육 개혁에 의해 입학생들이 줄어드는 상황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이 현상에 대해 핫코스코리아에서 알아 보았습니다.

 

24개의 러셀 그룹 대학교들 중 10개의 대학교들이 일반적으로 영국 내에서 명문이라고 불립니다. 하지만 Ucas에 따르면 2012년에는 학생들이 많이 줄었다고 합니다. 또한 이 통계는 런던 메트로폴리탄 대학교 등 다른 대학교들의 급격한 학생수의 감소도 나타내고 있다고 합니다. 이 현상의 원인 중의 하나는 지난 해에 비해 잉글랜드 지역에서만 51,000명의 학생들이 대학 진학을 하지 않은 것이라고 합니다.

 

Ucas의 조사에 따르면, 러셀 그룹에 속하는 대학교들 중 버밍엄, 임페리얼 컬리지 런던, 리즈, 리버풀, 맨체스터, 노팅엄, 퀸 마리, 셰필드, 사우스햄튼과 워릭대학교는 2011년에 비해 더 적은 수의 학생들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반해, 브리스톨, 캠브리지, 카디프, 더람, 에딘버러, 엑세터, 글래스고, 킹스 컬리지 런던, 런던 정경대, 뉴캐슬, 옥스포드, 퀸스, UCL, 요크 대학교는 학생 수가 더 증가한 수치를 보였습니다.

 

이러한 수치는 영국 정부의 고등 교육 개혁에 의한 것으로 보이며 가장 큰 이유는 9,000파운드까지 올라가 버린 학비 인상 때문일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스트 런던 대학교의 교수이자 부총장인 Patrick McGhee는 “이러한 수치는 학생들이 더 이상 공부하기를 원하지 않는 다는 뜻이 아닙니다. 단지, 정부가 직접 나서서 그들에게 고등 교육의 가치를 명확히 알려야 할 때라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죠.” 라고 말했습니다.

 

급격히 바뀐 정책과 함께 학생들이 점점 대학 교육의 중요성을 깨닫지 못하게 될 때, 나라의 미래를 위해서라도 정부가 이들의 생각을 바꾸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해야 하는 것이 이 문제의 유일한 해결책이 아닐까요?

 

*영국 유학에 대해 더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영국 대학교 랭킹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 출처: The Independent

코스 검색

영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외국 문화뿐만 아니라 그들의 교육 방식에도 관심이 많은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여러분들에게 유용한 소식들을 전달해 드리기 위하여 항상 노력할게요!

Free

'Study in the UK' eBook

Enjoy what you’ve read? We’ve condensed the above popular topics about studying in the UK into one handy digital 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