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유학지 소개 - 필독 기사

취업률이 높은 영국 대학교 순위 Top 10

작성자
2357

요즘 대학 졸업생들의 취업 경쟁률이 점점 심해지고 있는데요. 학업을 마친 후 취업난으로 맘 고생을 하는 취업 준비 생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영국 유학을 고려하는 사람들을 위해 취업률이 높은 10개의 영국 대학을 핫코스코리아에서 알아 보았습니다.

 

이는 단순히 학교의 명성 때문이라기 보다 미래를 구상하고 무엇이든 도전하려는 의지를 가진 학생들의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순위를 참고하여 대학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또한 이 비율은 취업뿐만 아니라 대학원에 진학한 학생들도 포함한 수치라고 합니다.

 

1 Robert Gordon University

Robert Gordon 대학교는 산학 협력이 잘 이루어진 학교들 중 하나입니다. 특히 엔지니어링, 컴퓨터 과학, 의료 보건 쪽으로는 상당히 특화 되어있죠. 이러한 장점이 97.1%의 취업률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낸 것이 아닐까요?

 

2 University of Northampton

오수 관리학, 패션 관련 학과 등과 같은 특성화 학과들을 전문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이 대학교는 95.6%의 높은 취업률을 보이며 2위를 차지했습니다.

 

3 King’s College London

런던에 위치한 명문 대학으로 잘 알려진 이 대학교는 95.2%의 취업률을 보이며 지리적 이점을 잘 활용한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4 University of Glasgow

순위권에 든 학교들 중 가장 오래된 대학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94.9%의 취업률을 보이며 Top5에 든 결과를 보여주었네요.

 

5 University of Lancaster

조용한 도시에 위치한 이 대학교는 94.4%의 취업률을 보여주었습니다.

 

6 University of Surrey

Guildford에 위치한 이 대학교는 94%의 취업률을 보여주었으며 1994 Group에 속하는 대학교 이기도 합니다.

 

7 University of Aberdeen

93.7%의 취업률을 보여주었으며 학생들이 졸업을 하고 짧은 기간 이내에 바로 대학원에 진학하거나 직업을 구했다고 하네요.

 

8 Nottingham Trent University

폴리테크닉 대학교였던 이 대학교는 93.6%의 취업률을 보여주었습니다.

 

9 Edinburgh Napier University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이 대학교는 93.6%의 취업률을 보였습니다.

 

10 University of Edinburgh

유서 깊은 스코틀랜드 지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명문이라 꼽히는 이 대학교는 93.6%의 취업률을 보였으며 졸업 후 6개월 이내에 취업 혹은 대학원에 진학하였습니다.

 

*영국 유학에 대해 더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The Telegraph 기사를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코스 검색

영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Free

'Study in the UK' eBook

Enjoy what you’ve read? We’ve condensed the above popular topics about studying in the UK into one handy digital 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