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유학지 소개

영국 대학지원률 8.7% 급감

663

영국 대학지원률 8.7% 급감

 

  영국 대학 지원자 수가 8.7%나 떨어졌고, 특히 영국인 학생의 지원률은 2011년 426,208명이 지원했던 것에 비해 9.9% 급감했다고 오늘 UCAS가 발표했습니다.

 

 영국 대학의 입학을 총괄하고 있는 UCAS(The Universities and Colleges Admissions Service)는 영국과 유럽권 지원자의 수는 감소했지만, 비유럽권 국가에서의 지원자는 13.7%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그 중 홍콩은 30%의 가장 큰 증가율을 보였고, 호주가 22%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생(18~19살)들의 지원률은 가장 적은 감소치를 보였는데 이는 대학 등록금의 증가가 이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는 사실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영국 학생들이 등록금으로 지게 될 부채 부담의 증가에 대해 우려하고 있고, 많은 학생들이 영국에 비해 등록금이 1/3 보다 싼 다른 유럽권 대학을 선택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네덜란드 대학의 경우가 그러한데요, 마스트리히트 대학교의 경우 작년에는 101명의 영국 학생이 지원한 것에 비해 올해는 255명이 지원하여 영국 학생들의 지원률이 152%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학과 인기도의 경우, 2011년에는 영어, 의학계열, 공학, 법학, 심리과학 등의 학과에 대한 전반적 지원률이 153%나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기술, 건축, 비유럽권 언어 등의 학과에서의 지원률 급감이 예상되었습니다.

 

  또한, 21세 이상의 학생들의 지원률은 15%정도 감소하였는데 이는 학자금 대출이 오직 첫 학위에 대해서만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이번 보고서에서 UCAS는 현재 학생들이 선택하고 있는 ‘대안’에 대해서도 언급했는데요, 그 중에서 ‘야간 학교’, 온라인 및 원격 학습 코스는 물론이고 2년제 코스 등도 고등학교 졸업생들의 지원률이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다른 인기 옵션으로는 기업이 학부생들을 재정적으로 지원하고 졸업 후 채용하는 ‘기업 후원 학위’가 있습니다.

 

 

관련 기사:

 

* UCAS 보고서 전체를 보시려면 링크를 클릭하세요.

 

* 영국 국제학생 지원협회(UKCISA)의 국제 학생들의 만족도에 대한 최근 설문조사 결과를 보시려면 링크를 클릭하세요.

 

* 영국에서의 유학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코스 검색

영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Hotcourses Editor is the mysterious, faceless force made up of all our different contributors over the years. From masters in their field to top notch journos, take a peek at some of the talent we’ve had the pleasure of working with.

Free

'Study in the UK' eBook

Enjoy what you’ve read? We’ve condensed the above popular topics about studying in the UK into one handy digital 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