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유학지 소개

왜 웨일즈를 선택할까요?

668

왜 웨일즈를 선택할까요?

 

  수백 개의 고성과 아름다운 해변으로 둘러싸인 유서깊은 나라 웨일즈영국에서 공부하는 국제 학생들에게 많은 것들을 제공합니다. 웨일즈에서 생활하며 공부하면서 웨일즈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으며 특히 가까이에 바다가 있어 마음껏 즐길 수 있답니다.

  웨일즈에는 영국에서 가장 유명한 세 개의 국립 공원이 있는데요, 사우스 웨일즈의 ‘브레콘 비콘스 국립공원(Brecon Beacons National Park), 노스 웨일즈의 스노도니아 국립공원(Snowdonia National Park) 그리고 웨스트 웨일즈의 펨브룩셔 해안 국립공원(Pembrokeshire Coast National Park)가 그것입니다. 또한 해안가는 가워 페닌슐라 해변을 비롯한 아름다운 비치로 둘러싸여 있어, 웨일즈 주민 뿐만 아니라 방문객들에게도 서핑이나 하이킹과 같은 야외 활동을 위한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많은 전설과 음악 그리고 뛰어난 문학과 예술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웨일즈는 켈틱 문화의 유산과 편안한 분위기 그리고 방문객을 향한 따뜻한 환영 등이 잘 어울어진 곳이기도 합니다. 수많은 극장과 갤러리가 있으며, 스테레오포닉(Stereophonics)과 같은 밴드와 딜런 토마스(Dylan Thomas)와 같은 작가가 탄생한 곳이기도 합니다.

  웨일즈 사람들은 많은 것들에 대해 열정적이지만 특히 스포츠에 대한 사랑이 엄청난데요, 카디프의 밀레니엄 스태디움은 세계에서 가장 잘 지어진 경기장 중의 하나이며, FA Cup 파이널 경기가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웨일즈의 하이라이트

Six Nations

  카디프 밀레니엄 스태디움에서는 럭비 경기가 열리곤 하는데요, 특히 2010년에는 RBS Six Nations 경기가 열리기도 했습니다. 럭비 경기를 한 번도 본 적이 없다고 해도, 이 경기들 중 한 게임이라도 관람한다면 단 번에 그 매력에 빠져들 것입니다.

가디언 헤이 페스티벌

  와이(Wye)의 작은 마을 헤이(Hay)에서는 비쥬 문학 페스티벌(bijou literary festival)이 브레콘 비콘스 국립공원의 풍광을 배경으로 글로벌 비치에서 열립니다.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은 이 페스티벌을 두고 ‘마음의 우드스탁’이라고 부른다고 하네요. 이 축제에서는 문학 뿐만 아니라 음악, 코미디 그리고 시사적인 이슈까지 다뤄지며 이들이 몇 해동안 회자된다고 하니 절대 놓치지 마세요!

수준 높은 교육

  웨일즈는 여러분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 영국에서 가장 낮은 범죄율을 보여주는 몇 몇 곳을 포함하여 매우 안전합니다. 웨일즈의 교육 기관들은 세계적인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 곳에서의 성공적인 유학 생활을 위한 지원과 관심을 받게 될 것입니다. 

 

웨일즈에는 아래와 같이 12개의 대학교가 있습니다.

- Aberystwyth University

- Bangor University

- Cardiff University

- Glyndwr University

- Royal Welsh College of Music & Drama

- Swansea Metropolitan University

- Swansea University

- Trinity University College

- University of Glamorgan

- University of Wales Institute Cardiff

- University of Wales Lampeter

- University of Wales Newport.

  작년에는 106개국으로부터 온 학생들이 웨일즈에서 공부를 하였고, 지난 2년간 웨일즈의 고등 교육 기관들에서는 100여 개가 넘는 새로운 코스를 선보였고 무려 1조 6천억 상당의 리서치 펀딩을 이끌어냈습니다. 현재 웨일즈에는 전체 학생의 10%가 EU 외의 국가에서 온 국제 학생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는 웨일즈의 교육 기관들에서 유학생들은 많은 것을 경험하고 공부할 수 있을 수 있을 것입니다.

코스 검색

영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Hotcourses Editor is the mysterious, faceless force made up of all our different contributors over the years. From masters in their field to top notch journos, take a peek at some of the talent we’ve had the pleasure of working with.

Free

'Study in the UK' eBook

Enjoy what you’ve read? We’ve condensed the above popular topics about studying in the UK into one handy digital 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