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필수 정보 - 필독 기사

영국의 학생 기숙사 및 숙소정보: 핵심편

영국 숙소 정보
1411

 

세계적 명문 대학들이 많은 영국인만큼, 많은 한국 학생들이 영국을 유학지로 선택하고 있습니다. 안전하게 영국유학을 시작하게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숙소가 되겠죠. 

영국에서 선택 가능한 학생 숙소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영국유학 전체 대학정보 바로가기

 

● 대학 기숙사에서 살기

대부분의 영국 대학들이 캠퍼스에서 가까운 곳에 기숙사 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용인원이 제한되어 있긴 하지만 보통 신입생들에게는 기숙사 이용이 보장되는 편입니다.

객실은 40주 단위 (2학기)나 한 학기 단위로 계약하고 기숙사 식당을 이용할 것인지에 대한 여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처음엔 모든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캠퍼스에서 살며 진정한 캠퍼스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신입생들은 모두 다 서로 모르기 때문에 좀 더 수월하게 친구를 사귈 수 있기 때문이죠. 기숙사를 이용하는 학생들은 그들만의 공동체를 형성하고 여러 이벤트를 열기 때문에 활발한 사교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도 있답니다. 또한 기숙사를 이용할 경우 독립심을 기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교 측의 관리도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입니다. 당연히 공과금도 낼 필요 없습니다.

영국 대학 기숙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학 웹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대학 밖 기숙사에서 살기

많은 영국 대학들이 교내 기숙사뿐만 아니라 교외에도 학생들을 위한 주택 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입생들이 주로 교내 기숙사에서 산다면, 2, 3학년 학생들은 교외에서 사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보통 아파트나 교외 기숙사에서 여러 명이 함께 사는 형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대학들은 숙소를 찾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경험이 풍부한 민간 임대주들과 연결해 주기도 하는데요. 이 임대주들은 이전 학생들을 통해 어느 정도 검증이 된 상태이기 때문에 새로운 입주자들은 불공평한 일을 겪을까 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 하우스 쉐어 

대학생이 되면 집을 떠나 독립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 일반적인 영국은 학생 숙소 관련 문화가 매우 발달되어 있습니다. 그 예로 영국 학생들은 에이전시를 이용해 방을 임대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물론 에이전시의 서비스를 받는 것이기 때문에 추가 요금이 부과되기는 하지만 전문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유학생을 포함해 많이들 이용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아니면 임대주와 직접 계약할 수도 있습니다. 셰어 하우스나 아파트의 방 하나를 빌려 다른 사람들과 같이 사는 것이 스튜디오에서 혼자 사는 것보다 훨씬 더 경제적입니다. 특히 런던 같이 집세가 비싼 도시라면요. 

http://www.spareroom.co.uk/과 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영국유학 연관 아티클]

>> 영국에서 꼭 해봐야할 일 Top 5

>> 영국에서 꼭 가봐야할 곳 Top5

>> 영국유학 전체 대학정보 바로가기

 

코스 검색

영국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국 숙소 정보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Free

'Study in the UK' eBook

Enjoy what you’ve read? We’ve condensed the above popular topics about studying in the UK into one handy digital 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