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필수 정보 - 필독 기사

영국 세관 및 공항 도착: 핵심편

영국 도착
1062

 

혼자 영국에 도착해야 하는 일은 꽤나 용기가 필요한 일일텐데요, 특히 난생 처음으로 해외에서 살게 될 거라면 더욱 그렇겠죠. 지금부터 한국에서 영국으로 떠나기 전 미리 준비해야 할 사항 몇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영국유학 전체 대학정보 바로가기

 

한두개가 아닌 영국 공항

영국은 미국이나 호주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은 나라입니다. 하지만 공항은 이 두 나라 못지 않게 매우 많고 다양하죠. 정말 작은 마을이나 도시에서도 공항을 찾아볼 수 있을 정도인데요. 만약 여러분의 최종 목적지가 런던, 맨체스터, 혹은 에딘버러가 아니더라도 비행기를 갈아 타면 된답니다.

주요 도시들은 한 개 이상의 공항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예로 런던에는 5개의 공항이 있죠. 그러니 히드로 공항이 도착지인데 런던 개트윅 공항에서 숙소까지 가는 길을 알아둬 버리면 곤란하겠죠? 짐이 너무 많아 무겁다면 대중교통 이외에도 공항 출구에 있는 택시 승강장을 이용해도 됩니다.

 

입국 서류 

머나먼 여정을 떠나기 전 필수 서류들은 모두 챙겼는지 여러 번 확인해주세요. 여권, 비행기 티켓, 비자 관련 서류가 모두 준비되어 있나요? 영국에 도착하기 전 이미 비자 발급이 완료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영국으로 입국할 수 없겠죠.

출입국관리소에는 두 개의 줄이 있는데요. 하나는 EEA, EU, 스위스 국민들을 위한 줄이기 때문에 한국 학생들은 모든 국가 출신의 입국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줄에 가서 기다려야 합니다. 또한 여러분이 받게 될 입국 카드에 생일, 성별, 국적, 직업 (학생) 등의 개인정보를 기입해야 하죠. 이 카드는 영국에 도착할 때쯤 비행기 안에서 받게 되는데요. 미리 작성해 두는 것이 편하답니다.

출입국 관리자가 여권과 비자 관련 서류들을 검토할 것입니다.

여기에는 공부할 학교에서 받은 합격 증명서와 숙소 관련 서류, 그리고 각종 재정 관련 서류가 모두 포함되어 있죠. 이 과정에서 어떤 시험을 치르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출입국 관리자와 대화할 때 통역사가 필요 없을 정도로 적당히 유창한 영어를 구사 할 줄 알아야 해요.

 

곤란한 상황이 닥쳤을 때

대학 연락처를 항상 기억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럴 일은 거의 없지만 만약 세관에서 서류를 검토하는 과정에서 어떤 문제가 생겼을 때, 대부분의 영국 대학들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줄 부서를 따로 두고 있기 때문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가끔은 항공기 연착이나 짐이 없어지는 등의 사소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 절대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항 관계자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면 되니까요.

 

영국유학 관련 아티클]

>> 영국에서 꼭 해봐야할 일 Top 5

>> 영국에서 꼭 가봐야할 곳 Top5

>> 영국유학 전체 대학정보 바로가기

 

코스 검색

영국
석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국 도착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Free

'Study in the UK' eBook

Enjoy what you’ve read? We’ve condensed the above popular topics about studying in the UK into one handy digital 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