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필수 정보 - 필독 기사

영국의 음식문화: 핵심편

영국 음식문화
1278

 

여러 문화권이 공존하는 영국은 그만큼 음식문화도 다양합니다.

뱀장어 요리인 jellied eels와 스코틀랜드 음식인 haggis 등의 흥미로운 요리 이외에도 영국은 다양한 요리의 조합을 즐기는 나라죠. 원하는 고기와 채소를 곁들여 먹는 로스트 디너와 피쉬 앤 칩스 또한 영국 음식으로 매우 유명합니다. 

>> 영국유학 전체 대학정보 바로가기

 

● 영국의 레스토랑

영국의 전통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펍 (Pub)이 단연코 최고의 장소입니다. 펍의 음식은 가격도 싸고 부담스럽지도 않죠. 애인과 함께 이곳에서 시간을 보내거나 친구들과 편하게 수다를 떨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펍은 어느새 영국에서 없어서는 안될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 지역 사람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는 장점까지 있죠.

하지만 좀 더 격식을 차리고 고급스러운 곳에서 식사하고 싶은 마음이 들 때도 있을 것입니다. 이때는 유명 레스토랑 체인점인 Wahaca (멕시코 음식), La Tasca (스페인 음식), Café Rouge (프랑스 음식), Wagamama (일본 음식)에 가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런던을 포함한 주요 도시에서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영국에는 서브웨이, 스타벅스, 맥도날드 등의 다국적 체인점 역시 많기 때문에 익숙한 음식을 원하는 분들에게도 많은 선택권이 있을 거예요.

 

● 영국의 테이크아웃 문화

영국의 많은 음식점들이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테이크아웃 전문점 역시 많기 때문에 여러분의 기호에 맞춰 원하는 곳에서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캠퍼스를 조금만 둘러보면 쉽게 테이크아웃 음식점 광고를 볼 수 있답니다.

근처에 어떤 테이크아웃 음식점들이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그럼 Just-EatHungry House를 이용해보세요. 우편번호와 좋아하는 음식만 선택하면 리스트를 제공해주고 있기 때문에 꽤나 유용할 거예요.

 

● 집이 그립다면?

외국에서 혼자 살며 공부하는 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특히 끼니를 제때 챙겨먹지 못할 때도 있을 거고 요리에 익숙하지 않아 매일 사먹기만 할 수도 있죠.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대학에 들어가면 여러분과 같은 상황에 놓인 학생들이 아주 많거든요. 친구들과 서로 자신이 살던 도시나 나라의 대표적인 음식을 요리해 나누어 먹으며 값진 추억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영국 주요 도시에는 원하는 한국 식재료를 파는 상점들이 많아 재료를 구하는 것도 그리 어렵지 않답니다. 

 

영국유학 연관 아티클]

>> 영국에서 꼭 해봐야할 일 Top 5

>> 영국에서 꼭 가봐야할 곳 Top5

>> 영국유학 전체 대학정보 바로가기

 

코스 검색

영국
석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국 음식문화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Free

'Study in the UK' eBook

Enjoy what you’ve read? We’ve condensed the above popular topics about studying in the UK into one handy digital 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