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유학지 도착 후

영국에서 요리하기

작성자
3717

영국에서 요리하기

 

  유학생 신분으로 매일 공부 따라가기도 바쁜데, 요리까지 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죠. 그렇지만 매일 마트나 편의점에서 사다먹는 음식만으로 살 수는 없는 일! 건강한 요리를 위한 간단한 팁을 소개해드릴게요.  

  말레이시아에 살 때는 자주 외식을 했습니다. 엄청나게 싼 가격에 맛있는 음식을 마음껏 먹을 수 있었기 때문이죠. 물론, 집에서 지내면서 매일 가족과 함께 식사를 할 수도 있었죠.  말할 필요도 없이, 요리와는 거리가 멀었고, 부엌에 들어가는 것은 어떤 요리를 먹게 될 지 확인하러 갈 때 뿐이었어요. 제가 했던 요리라고는 단지 라면 끓이기 정도였죠.

  부끄러운 일이지만, 아마 어떻게 요리하는지조차 모르는 학생들이 대부분일거예요.  집을 떠나 혼자 생활을 시작하게 되면서, 결국 인스턴트 음식이나 조리되어서 파는 음식들에 의존하게 되기 마련이죠. 전혀 건강하지도 전혀 경제적이지도 않은데 말이죠. 게다가, 매일 이런 음식들만 먹으면서 얼마나 견딜 수 있을까요? 싸고,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세요. 직접한 요리를 맛보는 즐거움을 느끼게 될 거니까요.

어디서 장을 볼까?

  테스코(Tesco), 모리슨(Morrison), 아스다(Asda) 그리고 세인즈버리(Sainsbury’s)까지 저렴한 식료품을 파는 곳은 얼마든지 많이 있습니다. 너무 까다로운 소비자만 아니라면 ‘하나 사면 하나 공짜(buy one free one deal)’ 등의 프로모션을 하는 제품들을 시도해보거나, 테스코나 아스다 등 마트 브랜드의 싼 제품을 이용해보세요.  쇼핑 하기 전에 마트별 가격 비교 사이트를 방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무엇을 요리할까?

  자 이제 장을 봤다면, 가장 중요한 질문 - 무엇을 요리할지에 대한 질문에 맞딱뜨리게 되겠죠. 요리책 같은 것에 압도당하지 마세요. 그 책을 사느니,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간단한 레시피들을 활용해보세요. 예를 들어, 만약 큼직한 스테이크를 요리할 생각이라면 구글에서 ‘스테이크 레시피’라고 검색해보세요. 엄청난 레시피가 쏟아져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요리 아마추어라면 가장 간단하게 시도해볼 수 있는 레시피를 선택하면 된답니다. 또 다른 방법은 ‘레디 스테디 쿡’이나 ‘제이미 올리버의 30분 요리’ 등 TV 요리 프로그램을 참고하는 것인데, 빠르고 간단한 요리를 배울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요리 사이트를 알려드릴게요;

• 학생들을 위한 쉽고 저렴한 요리 레시피 studentrecipes.com



• 영국 요리를 배우고 싶어하는 이들을 위한 사이트 allbritishfood.com



• 나이젤라 로손(Nigella Lawson)의 군침 도는 디저트 레시피
nigella.com



• 제이미 올리버(Jamie Oliver)의 쉽고 건강한 요리 레시피 jamieoliver.com



얼마나 요리할까?

  혼자 먹을 음식을 요리한다면 양을 조절하는 것이 좀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너무 적게 혹은 너무 많이 요리하지 않기 위해서 신경써야 하는데요, 그치만 걱정하지 마세요! 남은 음식을 보관해두었다 나중에 먹거나, 학교에 도시락을 싸갈 수도 있거든요. 돈도 물론이고, 시간과 노력도 아낄 수 있답니다. 그런데, 만약 스파게티를 요리했는데 똑같은 음식을 4일 연속으로 먹고 싶지 않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이것 또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답니다. 같은 음식이 지겨워질 때면, 색다른 재료를 조금씩 첨가해보는 거예요, 베이컨이라든가 버섯 혹은 고추장을 섞어보면 매번 색다른 요리가 되겠죠?

• 새로운 재료 첨가해보기  

  스파게티를 요리했는데, 내일도 똑같은 음식을 먹고싶지 않다면? 약간의 칠리 가루를 넣고, 강낭콩과  구운 콩을 넣고 끓여내면 – 바로, 칠리 콘 카르네(Chilli Con Carne)가 된됩니다! 레시피에 의존하지 말고 자신만의 요리를 개발해보세요. 새로운 요리에의 재능을 발견하게 될 지도 모르는 일이니까요.

• 오븐 활용하기

  오븐을 이용하면 요리는 더욱 쉬워집니다. 칠리 콘 카르네를 접시에 담고 라자냐를 그 위에 얹고 오븐에 넣으면, 맛있는 홈메이드 라자냐를 먹을 수 있답니다.

• 수프 만들기

  똑같은 음식만으로 4일 째, 한 끼 식사로는 약간 모자라게 남은 음식이 있을 거예요. 그렇다고 버리지 마세요. 토마토 캔이나 어떤 음식이든 가지고 있는 게 있다면, 남은 음식과 섞어보세요. 큰 냄비에 담고, 조금 끓여내면 으슬으슬 추운 영국 날씨에 딱 맞는 따뜻하고 맛있는 수프가 된됩니다. 그 수프를 빵과 함께 먹으면, 한 끼 식사로 딱이랍니다.

코스 검색

영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Free

'Study in the UK' eBook

Enjoy what you’ve read? We’ve condensed the above popular topics about studying in the UK into one handy digital 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