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학생 재정 - 필독 기사

영국유학 시, 센스있게 절약하는 방법

2797

 

 

비싼 등록금과 살인적인 물가때문에 유학생들은 매일매일 환율에 일희일비하며 꼭 필요한 곳에만 돈을 쓰려고 노력하기 마련인데요, 너무 아끼려고만 하기 보다는 좀 더 센스있는 방법으로 절약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재활용품 나눠쓰기

*출처: Freecycle.org

자기가 살고있는 지역의 Freecycle 그룹에 가입하여 재활용 물건을 서로서로 나눠쓸 수 있답니다. 공짜 노트북,  텔레비전, 자전거 등등 아주 사소한 것에서부터 가전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물건들이 나와있는데요, 더이상 그 물건이 필요없어진 이들이 사이트에 그 물건을 내어놓으면 언제든 필요한 사람들이 겟! 차지할 수 있답니다:)

 

특 히 유학 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이들은 집에는 '늘' 있던 물건들을 새로 다 구입해야하는데요 프리사이클을 이용하면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고, 1-2년 정도의 유학 생활 동안 유용하게 쓸 수 있지 않을까요? 환경을 생각하는 재활용도 더불어 실천하고, 필요한 물건을 공짜로 얻을 수 있는 프라사이클 - 지역공동체에도 '나눔'의 씨앗을 뿌리며 좋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라이센스없이 TV보기

*출처: BBC

영국은 집에서 텔레비전을 보기 위해서 일년치 라이센스 비용을 지불해야하는데요, 그 가격이 만만치 않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유학생들은  TV 라이센스를 구입하지 않는데요, TV 시청은 영어 공부와 함께 문화, 유행 등등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시청각자료랍니다. 또한 클래스 친구들과 함께 주말에 본 TV 프로그램에 대해 얘기하는 것만큼 쉬운 이야기 주제는 없겠죠?

 

TV 라이센스가 없다면, 조금 늦긴 하지만 생방송이 나간 후 업로드 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TV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BBC Ch4 등 영국의 대표적인 채널은 VOD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고 무료로 거의 모든 방송을 볼 수 있답니다. 자막서비스도 제공하니, 영어공부에도 도움되겠죠? 만약 플랏쉐어를 하고 있고, 그 플랏이 TV 라이센스를 소유하고 있다면 랩탑으로 TV를 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혹시 여름 방학 동안 집을 비울 계획이라면 라이센스 비용의 1/4을 돌려받을 수 있으니 잊지말고 신청하세요!

 

무제한 영화 관람 - 언리미티드!

*출처: Cineworld

무 엇이든 비싼 영국 물가 - 영화 한 편 보기 위해서는 거의 2만원 가까이 되는 비용을 지불해야하기 때문에 소소한 문화 생활마저 여의치 않죠. 특히 주말이라면, 그리고 런던 웨스트엔드 쪽의 극장이라면, 그 가격은 3만원까지 치닫는데요, 영화 한 편 보기위해서 이렇게 많은 돈을 지불해야할까요?

 

씨네월드(Cineworld)는 한국의 메가박스처럼 런던은 물론 영국 전역 곳곳에 체인이 있는 멀티플렉스 극장인데요, Unlimited card를 만들면 한달에 £14.99 (약 27000원)만 내면 한 달동안 무제한으로 영화를 볼 수 있답니다. 거의 영화 한 편 보는 티켓 값으로 한 달 내내 보고싶은 영화는 다 볼 수 있고, 마음에 드는 영화라면 두 번 세 번도 볼 수 있는거죠! Unlimited card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세요.

 

그 외에도 각 극장마다 학생할인 티켓이 있으니 영화관에 갈 때는 꼭 학생증을 챙겨가서 할인받는 것을 잊지마세요:)

 

추가 정보

* 영국 유학을 준비중이신가요? 각 지역별, 전공별 학교를 검색해보세요.

* 센스있게 절약하는 또 다른 방법, 영국에서 요리하기에 대해서 읽어보세요.

* 살인물가 런던에서 살아남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코스 검색

영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무료

'영국에서 공부하기' 가이드북

성공적인 영국 유학을 꿈꾸시나요? 영국 유학을 준비하시는데 도움이 될 정보들을 무료로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