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전공별 유학정보

영국에서 2013년 학기에 가장 인기있는 학과 순위 Top 10!

작성자
1904

영국은 매년 9월부터 새로운 학기가 시작이기 때문에 이미 전 세계의 많고 다양한 학생들이 영국 대학에 지원한 상태인데요. 대학 지원을 앞두고 아직 학과를 정하지 못한 학생이라면 아래 영국에서 인기있는 전공 과목 순위를 한번 참고해보는 건 어떨까요?

 

영국에서 2013년 학기에 가장 인기있는 학과 순위 Top 10!

 

1위_심리학

심리학은 살면서 한번쯤은 관심이 갈만큼 굉장히 매력적인 학문입니다. 관심에서 끝내지 않고 행동으로 옮긴 학생들이 이 학과를 1위에 올려 놓을 만큼 많았다는 것을 입증해 주네요.

 

2위_간호학

영국 보건부 장관이 지난 2009년에 발표한 ‘모든 간호사는 2013년부터 학위를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라는 조항 때문인지 간호학 학위를 원하는 학생들의 수는 꾸준히 증가 추세였으며 순위가 더 높았던 경영학을 앞지르는 결과를 보여 주었습니다.

 

3위_ 경영학

경영학은 여전히 영국 대학들 사이에서 아주 인기가 많은 전공 입니다. 영국 학생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각계각층의 학생들이 관련 학위를 따려 영국으로 오고 있으며 아마 외국 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공 중 하나일 것입니다.

 

4위_ 의학

입학가기도, 졸업하기도 까다로운 의학은 학생들 사이에서 꽤 높은 관심도를 보여주었습니다.

 

5위_ 경제학

경영학과 함께 외국 유학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전공입니다. 상위 순위를 차지 하였네요.

 

6위_ 법학

졸업생의 평균 초봉이 38,000 파운드를 웃도는 수준으로 이는 투자 은행의 바로 뒤를 이어 ‘돈 잘 버는’ 직업이라는 인식이 자리 잡혀있다고 하는데요. ‘변호사’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는 것도 이제 막 세상으로 나가는 새내기 학생들에게는 학과를 선택하는데 중요한 요소가 되었을지도 모릅니다.

 

7위_ 영문학

최근 영국 내에 프랑스 문학을 배우는 것에 대한 관심이 강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번 순위를 보면 학생들은 그들의 모국어로 된 문학을 배우는 것에 더 관심이 있어 보이네요.

 

8위_ IT & 컴퓨터 공학

점점 발전해가는 기술에 따라 학생들의 관심도 문학, 철학 등 전통적인 학과에서 새로운 분야로 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9위_ 수학

한국과 달리 학생들이 올해 가장 많이 지원한 학과 순위 Top 10에서 수학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들도 수학과 졸업생들을 선호하는 분위기라고 하네요.

 

10위_ 생물학

마지막인 10위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지리학과 치열한 경쟁을 펼쳤는데요! 결국 생물학이 그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대학지원을 앞둔 분들 모두 본인의 적성에 맞고 원하는 전공을 잘 선택하여 즐거운 대학생활을 하시기 바래요! :)

 

*영국 유학에 대해 더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The Telegraph 기사 원문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코스 검색

영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외국 문화뿐만 아니라 그들의 교육 방식에도 관심이 많은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여러분들에게 유용한 소식들을 전달해 드리기 위하여 항상 노력할게요!

Free

'Study in the UK' eBook

Enjoy what you’ve read? We’ve condensed the above popular topics about studying in the UK into one handy digital 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