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전공별 유학정보

이번달의 학생 – 전자 공학

888

이름: Tiancheng Li

과정: 전자공학

학업 레벨: 철학 박사

대학교: 런던 사우스 뱅크 대학교 (LSBU)

출신 국가: 중국

Q. 자신의 과정에 등록을 이유는 무엇이며 현재의 대학교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중국 노스웨스턴 폴리테크니칼 대학교(NPU)에 있던 저의 수퍼바이저께 소개를 받았습니다. NPU 와 LSBU 사이에서 맺어진 교환 프로그램에 참가하게될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Q. 영국을 학업목적지로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영어사용 환경때문일지도 모릅니다. 추가적으로, 이 학교는 영국과 중국 정부 사이에 좋은 네트워크 연결이 되어 있었습니다.

Q. 당신의 첫번째 달에 어떤 느낌이 들었나요?

런던에서의 첫달에는 굉장히 가혹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숙소를 예약하는데에 실패하고 제 영어 구사력은 그 당시 안좋았습니다. 저한텐 굉장히 어려운 시기였습니다.

Q. 처음의 몇주내에 대학교 생활에 적응하도록 학교는 어떤 지원을 주었나요?                                  
 

런던에 대한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또한 캠퍼스내외에서 제가 숙소를 찾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제 수퍼바이저 또한 도움을 주었습니다.

 

Q. 어디에서 거주를 하며 어떻게 적합한 숙소를 찾았나요?

학교 기숙사가 다 차서 대학교 밖에서 거주를 하였습니다. 파워애플(중국어) 및 검트리 웹사이트의 광고들을 보고 싱글 베드룸을 찾았습니다.

Q.대학교의 사교활동과는 자신을 어떻게 통합 시켰나요?


 

 

 

저는 주로 저의 리서치 동조인/팀 동료들 그리고 일부의 중국인 친구들과 사교를 즐겼습니다. 관광 활동 및 크리켓을 치기위해 어울렸습니다.

Q. 영국내에 도착하였을때 어떠한 문화적 충격을 경험했나요?

그중 하나는 음식에 관한거였습니다. 제 모국의 음식과 달랐습니다. 또한 다양한 문화에서온 많은 국제 유학생들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대부분 무슬림 또는 크리스찬이었습니다. 하지만 중국인들은 일반적으로 종교적 신앙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또한 사람들이 모든 중국인들이 쿵푸를 하는지 알고 있었습니다.

Q. 자신의 학자금을 어떻게 마련했나요?

중국 장학금 위원회로부터 학자금을 받았습니다.

Q. 첫해에 겪었던 최대의 챌린지는 무엇이었나요?

주로 언어였습니다. 언어를 적응시키기 위해 어느정도의 기간이 필요했습니다.

 

Q. 영어 강의 스타일에대해 당신의 모국과 어떤 차이가 있나요?

가장 주요한 차이점을은 사고방식과 강의 스타일 입니다. 예를 들어 어느 누구나 수업중에 손을 들고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교수들은 학생들의 질문에 더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합니다. 이는 중국에서 흔하지 않습니다.

Q. 영국 유학의 최고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자유로운 생각을 가질수 있고 자유를 누릴수 있습니다. 또한 전세계에서 모여든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Q. 당신의 학업이수 어떤 계획을 가지고 있나요?

중국으로 돌아 갈 것이며 리서치 센터에서 직장을 구할 것 입니다.

Q. 학업을 시작하고 나서부터 배우게된 가장 값진 교훈은 무엇이었나요?

물건을 사기전에 인터넷에서 알아보는 것이 더 이롭다고 봅니다. 언제나 디스카운트와 저렴한 오퍼들을 인터넷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예전에 메가버스라는 웹사이트에서 기차 티켓을 £1 로 구입했습니다.I

Q. 새로운 국제 학생들에게 어떤 조언을 주고싶나요?

도착하기 전에 생활 영어를 연습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의 인생을 좀더 수월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또한 조리법을 배우는 것과 개인 수련 자세를 가지는 것은 학생으로서 가져야할 필수적인 요건입니다. 언제나 공손하고 올바를 행동을 하는 것은 다른이들에게 인상을 남겨주는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자공학을 공부할 수 있는 일부의 영국 대학교

University of Bristol

University of Kent

University of Warwick

코스 검색

영국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Hotcourses Editor is the mysterious, faceless force made up of all our different contributors over the years. From masters in their field to top notch journos, take a peek at some of the talent we’ve had the pleasure of working with.

Free

'Study in the UK' eBook

Enjoy what you’ve read? We’ve condensed the above popular topics about studying in the UK into one handy digital book.

알고 계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