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미국: 대학 지원하기

미국의 국제 유학생

817

미국같은 국가의 외국 캠퍼스에서의 생활에 적응 하고 완전히 새로운 문화로 이사를 가는 것은 두려운 생각을 하게 만드는 수가 있습니다. 지도 스타일이 다르고 문화적 차이가 극심하고, 향수병이 처음에 문제가 수가 있습니다. Hotcourses 이러한 전이 과정을 겪은 학생에게 물어봤습니다

오픈 도어 리포트 2010(The Open Doors Report 2010)은 베트남 출신의13,122 학생들은 아카데믹 연도 2009/10년에 미국에서 공부를 하기로 선택 하였습니다. 저희는 이와 유사한 학업적 전이를 생각하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이 통계를 지지하는 실제의 학생과 이야기를 나누고 싶었습니다.

제스 머피(Jess Murphy)는 미국의 오레곤 대학교에서  경제학을 배우고있는  베트남 출신 마이 뉘엔(Mai Nguyen)에게 그녀의 미국 경험을 묘사해 주도록 요청했습니다.

현재 어디서 공부를 하고 있나요?

미국 오레곤 대학교

Q 자신의 학위 과정에 등록한 이유는 무엇이며 현재의 대학교 선택의 결정을 유발 시킨 것은 무엇이었나요?

세가지의 이유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오레곤은 아주 작은 베트남 인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완전히 다른 문화에 노출 되고 싶었습니다. 저는 제 공동체와 어우러지고 새 문화에 대해 배우지 않기 위해 오지 않았습니다. 두번째로 이곳은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저는 어디에도 군중들이있는 커다란 도시에서 자랐습니다. 고국에선, 나무, 잔디들을 못보고, 파란 하늘을 보지 못합니다.고층의 빌딩들과 불빛들 때문에 밤에는 하늘의 별들을 보지 못합니다.    이곳에서는 제가 캠퍼스를 떠나 탐험을 할때, 사람들과 부딪히질 않습니다. 저는 호수, 산, 나무 그리고 숲들과 마주치게 됩니다. 이는 제가 언제나 꿈꿔왔던 것입니다! 저는 자연과 함께 살고 싶었습니다. 세번째 이유는 국제 서비스 프로그램(ICSP)를 통해 장학금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아주 운이 조았으며 이 장학금은 많은 지원을 주었습니다.

Q. 유학 목적지로 미국을 선택했나요?

많은 학생들과 같이, 저는 아메리칸 드림을 달성해 내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선, 말하기, 읽기 및 쓰기에 집중을 해야 했었습니다. 칼리지는 커다란 프로젝트이며  컬리지에 들어가고 유능한 사람이 되고싶다면 계획이 없이 뛰어들면 안됩니다. 읽고 쓰는 방법을 알아야 하며 이게 저의 목표입니다.

Q. 몇주간 당신이 대학생활에 적응 있도록 학교가 어떤 도움을 주었나요?

저희 교수님 플로라 리에보위츠(Flora Liebowitz)께서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저는 그분이 공식적으로 제 전공부에 계시진 않지만 멘토라고 생각합니다. 마찬가지로 저희경제학 교수님과 학생 친구들이굉장히 친절하고 지원적이 었습니다.

Q. 적당한 숙소는 어떻게 찾았나요?

저는 도착한 후로 부터와 같은 장소인 오차드 코트 패밀리 하우징에서 줄곧 거주하고 있습니다. 저는 졸업생들인 제 베트남 친구들에게서 정보를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곳을 사랑합니다! 이곳에서 생활하는데 아주 비싸지 않고, 이러한 이유로 숙소를 찾는데 경쟁이 치열할 수 있습니다. 전기세를 제외한 모든 요금들이 포함 되어있습니다. 저는 또한 제가 커뮤니티의 일부라는 점에 행복합니다. 저희는 커뮤니티 센터, 어린이 놀이터가 있고 커뮤니티를 어떻게 개선시킬지에 대해 상의하는 주간 회의를 합니다. 이곳은 가족들을 환영하는 장소이며 살기 좋은 곳입니다.

Q. 당신의 대학교의 사교활동과 어떻게 통합이 되었나요?

같은 그룹들에 가입하였으며 그 이유는 제가 도착하기전 알았던 그룹들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굉장히 보람있는 일 이 되었습니다. 이 그룹들을 통해, 저는 다른 문화(미국 문화 외)를 접해볼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저는 알메니아 혹은 사우디 아라비아와 같은곳의 사람들을 만나게 될 것이란 걸 몰랐으며, 모든이들과 잘 어울렸습니다.

ISS(Intercultural Student Services)에는 학생들이 서로 어우러 질 수 있는 라운지가 있습니다. 많은 이들은 국제 유학생들 혹은 소수 그룹에서 온 학생들 입니다. 서로에게 다가서고 이야기를 주고받는 많은 국제 학생들이 있습니다.

Q. 첫번째 학년도에 대면하게 되었던 가장 힘들 었던 점은 무었인가요?

사고방식에 적응하는 것은 어려웠고 아직도 어렵습니다. 저는 영어를 할 수 있지만, 네이티브 영어 사용자 처럼 표현을 잘 할 수 있다는 뜻은 아닙니다. 이는 굉장히 어려우며, 제가 좋은 발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제가 이치에 맞거나 사람들을 웃게 만들수 있다는 것이 아닙니다. 저의 목표중 하나는 경제학 혹은 정치학에 대한 토론을 참가하거나 논의를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학교 친구들 앞에서 완벽히 조용해지는 제 자신을 발견하곤 합니다. 그들은 표현을 매우 잘하며, 절 감동시키는 추론을 해 나아가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제가 모방할 순 없습니다. 이제 저는 뉴스를 더 읽기 시작했으며 제 분야의 책을 많이 읽으려고 노력하고 사고력을 키워나가려고 노력합니다. 그 이유는 아시아의 사고방식은 서양의 것과 많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코스 검색

미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Hotcourses Editor is the mysterious, faceless force made up of all our different contributors over the years. From masters in their field to top notch journos, take a peek at some of the talent we’ve had the pleasure of working with.

Free

'Study in the USA' eBook

Enjoy what you’ve read? We’ve condensed the above popular topics about studying in the USA into one handy digital 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