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미국: 대학 지원하기

GMAT: 비즈니스 스쿨의 관문

776

GMAT: 비즈니스 스쿨의 관문

 

  2011년 마지막 몇 달동안 새로운 GRE 시험의 채점 방식이 테스트되는 동안, GMAT 시험은 미국에서 비즈니스를 공부하려고 하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도전이 될 수 있는 섹션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글에서 핫코스는 현재 GMAT 시험의 구성에 대해서 설명하고, 새로 변경된 부분은 어떤 것이며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GMAT 시험은(The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Test) 전 세계 비즈니스 스쿨 지원자들을 평가하기 위한 하나의 기준이 됩니다. 비즈니스 스쿨에서 필요로 하는 단어, 수학, 분석 능력을 평가합니다.

 

이러한 능력은 그동안의 학습, 업무 경험을 통해서 개발되며 혹은 우리가 알지도 못하는 사이에 발전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이를 위해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GMAT 시험은 4시간 동안 이어지는 레이스와도 같아서 잘 훈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시험의 구성에 대하여

 

분석적 작문 평가(Analytical Writing Assessment) 부문은 비판적 사고능력과 자신의 아이디어를 커뮤니케이션 하는 능력을 평가하게 됩니다. 이 섹션에는 2가지의 평가 방법이 있습니다.

 

질문의 분석: 현재의 이슈에 대해서 평가하고 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히게 됩니다. 주제에 대한 일반적 지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적 지식을 보여줄 필요는 없지만, 그에 대한 풍부한 분석을 제시해야합니다 (시험의 예시를 확인하세요).

 

논쟁의 분석: 주어진 논쟁에 대한 근거들을 평가하고, 자신의 개인적인 입장에 대한 논의없이 논쟁에 대한 분석을 해야합니다 (시험의 예시를 확인하세요).

 

이 두 가지 파트에서 어떻게 답을 쓸 지 결정하고 관련있는 예시들을 통해 글을 뒷받침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글을 다 쓴 후 문법과 철자를 확인하는 것도 잊지마세요.

 

 

수리 영역(Quantitive section)은 수리적 근거를 활용하여 문제를 푸는 능력, 그래픽 자료를 해석하는 능력 등을 평가하며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문제 해결 과제: 수학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력과 논리적 문제 해결 능력을 평가합니다. 문제 예시 및 답을 찾는 과정 등을 읽어보려면 링크를 클릭하세요.

 

자료 충족 과제: 언어학적 논리 및 수리적 문제 해결 능력을 함께 평가하는 섹션으로, 문제를 분석하고 관련 정보를 파악해 주어진 정보 중 어떤 것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지 판단하는 능력을 봅니다. 시험의 예시를 확인하세요.

 

독해 영역(Reading Comprehension Section)은 생명 과학, 시사 및 비즈니스 관련 주제에 관한  최대 350자 정도 길이의 다른 글들로 구성됩니다. 이러한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보여줄 필요는 없습니다. 문제에 대한 답을 구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는 글들 안에 있거나 함축되어 있습니다. 시험의 예시를 확인하세요.

독해 영역의 한 부분으로, 문장 완성(Sentence Correction) 문제를 풀게 되는데, 5개의 보기 중 문장을 완성하기 위해 필요한 정답을 맞추는 것입니다. 영어 문법, 철자 그리고 스타일에 대한 지식에 근거해 답을 찾아야 합니다. 혹은 정확하지 않은 문장이나 표현을 고치는 문제도 포함됩니다. 시험의 예시를 확인하세요.

 

 

  통합 추론 영역 새로운 섹션: 2012년 6월부터 GMAT 시험에 새로운 영역이 추가됩니다. 서로 다른 정보들로부터 데이터를 분석하고 다루는 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통합 추론 영역이 바로 그것입니다. 30분이 주어지며, 그 시간 내에 다양한 그래픽, 수리 정보 등을 분석해야 합니다. 시험의 예시를 확인하세요.

 

 

GMAT에 대해서 더 알아보세요

 

* GMAT 공식 홈페이지는 가장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시험일자를 예약하거나 샘플 테스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 GMAT 센터에 대한 정보도 찾을 수 있습니다.

 

* GMAT 시험 센터 방문 가이드 비디오를 보세요.

 

* 미국 대학의 비즈니스 코스에 대해서 더 알아보세요.

코스 검색

미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Hotcourses Editor is the mysterious, faceless force made up of all our different contributors over the years. From masters in their field to top notch journos, take a peek at some of the talent we’ve had the pleasure of working with.

Free

'Study in the USA' eBook

Enjoy what you’ve read? We’ve condensed the above popular topics about studying in the USA into one handy digital 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