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미국: 대학 지원하기

미국 의과대학 입학 시험, MCAT 이란?

1846

미국 학부 유학의 경우 전공에 관계 없이 SAT나 ACT와 같은 단일화 된 시험 성적을 요구하지만, 석사 유학의 경우에는 전공에 따라 치루어야 하는 시험 또한 달라집니다. 미국 의과 대학원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MCAT이라는 시험을 봐야하는데요. 핫코스코리아에서 MCAT (Medical Admission College Test)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MCAT은 Medical College Admission Test, 즉 의과 대학 입학 시험을 뜻합니다. 이 시험이 생긴지는 80년이 넘었다고 하는데요. 본래는 종이 문제지로 진행 되었던 시험이 2007년부터는 컴퓨터 시험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시험은 Physical Sciences (52문항, 70분), Verbal Reasoning (40문항, 60분), Biological Sciences (52문항, 70분), Writing sample (2문항, 60분), 이렇게 총 네 가지 영역으로 나뉩니다. MCAT의 라이팅 섹션은 SAT와는 달리 오답에 대한 감점 사항이 없습니다.

 

MCAT은 1년에 25번 이상 시행 되고, 지원자들은 MCAT을 1년에 최대 3번까지 볼 수 있습니다. 응시자들은 시험 당일에 그들의 시험 결과를 취소 할 수 있습니다. 시험을 보는 도중에도 취소가 가능하다고 해요. MCAT의 응시료는 235 USD라고 하네요.

 

연습 문제를 비롯한 시험 관련 자료들은 온라인에서 구할 수 있으며, 많은 양의 정보를 요하는 시험인만큼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응시료와 준비 자료들에 들어가는 비용이 비싸므로 시험 준비에만 100% 집중할 수 있도록 시험 준비를 다른 일과 함께 병행하는 것은 피하도록 하세요. 준비기간은 최소 시험 3개월 전이 적절하다고 합니다.

 

* 추가 정보

- 미국 의과 대학 코스

- 미국 석사유학 준비생들이 고려해야 할 세 가지

코스 검색

미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Free

'Study in the USA' eBook

Enjoy what you’ve read? We’ve condensed the above popular topics about studying in the USA into one handy digital 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