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미국: 유학지 출발 전

샌프란시스코에 대한 10가지 오해!

7210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서부에 위치한 샌프란시스코는 환상적인 날씨와 교육 및 문화적으로 발달한 도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샌프란시스코로 유학을 가고자 하는 학생들도 많은데요. 여러분은 과연 샌프란시스코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혹시 잘못된 상식을 진짜라고 알고 있진 않으신가요? 아래 샌프란시스코에 대한 10가지 오해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1. 샌프란시스코는 크다?

미국의 대도시 중 하나인 샌프란시스코에 대해 사람들이 흔히 하는 오해는 바로 샌프란시스코가 아주 크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샌프란시스코는 사실 46.7제곱 마일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또 다른 대도시인 시카고가 234 제곱 마일인 것에 비해 아주 작은 크기죠?

2.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살고 있다?

샌프란시스코에는 약 800,000명의 주민들이 살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14번째로 사람이 가장 많은 도시이죠. 산 호세, 인디애나폴리스, 오스틴, 피닉스보다 더 적은 사람들이 살고 있는 셈인데요. 그러나 인구밀집도가 높은 편이긴 합니다.

 

3. BART NYC 지하철 같은 것이다?

BART는 더 큰 샌프란시스코 베이 에이리어 (San Francisco Bay Area)에서 운행됩니다. 샌프란시스코 프로퍼에는 8개의 역밖에 없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사람들은 사실 도시에서 이동할 때 뮤니 메트로 (Muni Metro)와 뮤니 버스를 더 자주 이용합니다.

 

4. 모든 사람들이 케이블카로 출근한다?

그렇진 않습니다. 북쪽에서 남쪽으로 이동하는 케이블카 라인 하나와 동쪽에서 서쪽으로 이동하는 케이블카 라인이 있는데 돌아다니기엔 그렇게 좋은 이동수단은 아닙니다. 그러나 케이블카는 한번쯤은 꼭 시도해봐야 할 만큼 재미있긴 하죠.

 

>> 미국유학 대학 정보

>> 미국 관광학 과정 대학정보

 

5. 항상 화창하고 따뜻하다?

캘리포니아 하면 야쟈수, 365일 화창한 날씨, 해변가 등이 떠오르시죠? 물론 몇몇 지역에 한해서는 틀린 말은 아니지만 샌프란시스코는 조금 다릅니다. 연중 평균온도가 약 섭씨 15도이기 때문이죠.

샌프란시스코의 여름은 안개가 많습니다. 그러나 9월에서 11월은 축복받은 날씨를 자랑합니다. 오후에는 안개가 맑게 개고 섭씨 26도로 매우 따뜻하기 때문인데요. 사람들이 공원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6. 항상 지진이 일어난다?

큰 지진은 드물게 일어나는 편입니다. 그러나 강도가 낮은 지진은 자주 일어나 지난 해에는 483번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므로 샌프란시스코에 사는 사람들은 항상 지진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7. 샌프란시스코는 실리콘밸리에 속해있다?

샌프란시스코에서는 남부의 특정 지역만이 대부분의 기술회사들이 본사를 둔 실리콘밸리에 속합니다. 그러니 샌프란시스코 전체가 실리콘밸리라는 말은 잘못된 것이죠. 실리콘밸리의 대략적인 지역은 위의 경계선 안에 있는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8. 모든 사람들이 주말엔 로스앤젤레스로 여행을 간다?

그렇진 않습니다. 로스앤젤레스와 샌프란시스코는 교통체증이 없다고 가정해도 최소 6시간 거리입니다. 캘리포니아는 아주 큰 곳이랍니다!

 

9. 샌프란시스코에는 동성애자나 히피들뿐이다?

샌프란시스코에는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동성애자들과 히피들은 샌프란시스코의 유토피아적인 분위기를 형성하는데 큰 역할을 했죠. 이들 덕분에 생겨난 다양성이 샌프란시스코를 더욱 특별하게 해주는 점이지 않을까요?

사실 샌프란시스코는 다양성의 도시입니다.

샌프란시스코에 살고 있는 인종들도 매우 다양한데요. 백인 비율이 거주민들의 50%에 미치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다양한 인종들이 어울려 살고 있는 도시라는 뜻이겠죠?

 

10. 사람들이 차를 사지 않는 이유는 언덕 때문이다?

사실이기도, 사실이 아니기도 합니다. 교통체증은 심각하고, 주차할 자리도 많지 않습니다. 범죄도 많이 일어나죠. 심지어는 속도가 빠른 것도 아닙니다. 그런데도 차가 있는 것이 좋은 이유는 주말에 도시를 벗어나 마음껏 여행을 할 수 있다는 점 때문일 것입니다.

 

>> 미국유학 대학 정보

>> 미국 학사유학 / 석사 유학시 필요한 필요한 시험종류는?

 

 

코스 검색

미국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Free

'Study in the USA' eBook

Enjoy what you’ve read? We’ve condensed the above popular topics about studying in the USA into one handy digital book.

알고 계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