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미국: 유학지 출발 전

애리조나 주 4년제 대학 편입은 메사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작성자

 

메사 커뮤니티 칼리지는 애리조나 주 메사에 위치한 공립 교육기관으로, 현재 약 23,678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인 곳입니다. 또한 등록 학생 수로는 미국에서 1위를 차지하는 마리코파 카운티 커뮤니티 칼리지 지구의 10개 커뮤니티 칼리지에 속해 있고, 이중 규모가 가장 큽니다. 교수 대 학생 비율은 19:1이며 준학사 학위가 가장 상위 학위입니다. 때문에 상당수의 학생들이 고등 교육을 본교에서 시작해 애리조나 주립 대학교 등의 다른 4년제 대학교로 진학한 후 그곳에서 학사 학위를 취득합니다. 28개 분야에서 75개 이상의 직업 및 편입 코스를 제공하는 메사 커뮤니티 칼리지는 미국 전역을 통틀어 애리조나 주립 대학교 편입생을 가장 많이 배출하는 학교이기도 합니다. 이외에 애리조나 대학교 (University of Arizona)와 노던 애리조나 대학교 (Northern Arizona University)에도 많이들 편입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애리조나 주의 4년제 대학 입학이 목표인 분들에게는 본교에서 편입 코스를 먼저 이수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 미국 커뮤니티 칼리지의 장단점 6가지에 대해 알아보기

 

F-1비자를 소지한 58개국 출신의 약 550명의 유학생들이 본교에 재학 중이며, 그 중 한국인 유학생이 차지하는 비율은 약 6%에 불과하고 학교 자체의 규모도 매우 크기 때문에 한국인들이 많이 없는 유학 환경을 원하는 분들에게 메사 커뮤니티 칼리지는 최고의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서던 앤 돕슨 캠퍼스와 레드 마운틴 캠퍼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필요 어학 점수

학사 과정: IELTS 최소 5.5이상/TOEFL 최소 61점 이상

 

연간 평균 비용

전반적인 생활비: $4,467

캠퍼스 기숙사: $9,804

연간 학사과정 평균 학비: $11,070

 

인기 학과

예체능, 보건 및 의료학 (간호학 등), 경영학, 응용 및 자연과학 등

 

장학금

메사 커뮤니티 칼리지의 장학금 검색 및 온라인 신청은 마리코파 커뮤니티 칼리지 지구 장학금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이곳에서 하나의 신청서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다수의 장학금에 신청이 가능해집니다. 이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내부 장학금뿐만 아니라 본교와 연계된 외부 장학금 역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지난 해 메사 커뮤니티 칼리지가 총 3,794명의 학생들에게 제공한 장학금의 총 금액은 $4,532,635입니다. 

 

기타 정보

학생 평균 나이: 25세

성비: 여학생 50%/남학생 48%

 

재학생의 42%가 본교에서 준학사 학위를 취득한 후 다른 4년제 대학교로 편입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다른 23%의 학생들은 취업을 희망합니다. 또한 재학생의 31%가 풀타임 학생이며, 나머지 69%가 파트타임으로 코스를 이수하고 있습니다. 주간 코스를 수강하는 학생들은 전체 재학생의 57%이고, 야간 코스를 수강하는 학생들은 전체 재학생의 18%입니다. 국적 구성 비율의 경우 백인이 52%, 히스패닉이 23%, 흑인이 7%, 아시아인이 6%이며 나머지 12%는 기타 여러 인종들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2014-15년에 실시된 재학생 만족도 조사에서, 총 98%의 학생들이 MCC에서 제공하는 강의 수준에 만족 혹은 매우 만족한다고 응답했고, 그 중 96%의 학생들이 본교를 친구나 가족에게 추천하고 싶다고 답했습니다. 또한 현재 활발히 운영 중인 40개 이상의 학생 클럽 및 단체를 통해 메사 커뮤니티 칼리지의 학생들은 다양한 학업 외 활동을 학업과 병행하며 신나는 캠퍼스 라이프를 즐기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가장 많이 취득하는 학위로는 AA (Associates in Arts), AGS (Associate in General Studies), AS (Associate in Science), AAS (Nursing), AB (Associate in Business – General Requirements)가 있습니다.

 

메사 커뮤니티 칼리지의 예산은 2015-2016년 기준으로 총 1000억 정도 였습니다. 그 중 59%의 비용이 강의에, 12%가 학생 서비스에, 11%가 학업 지원에, 다른 11%는 운영 및 지원, 그리고 나머지 비용이 장학금 등의 기타 예산에 포함되었습니다. 

 

 

 

코스 검색

미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Free

'Study in the USA' eBook

Enjoy what you’ve read? We’ve condensed the above popular topics about studying in the USA into one handy digital 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