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미국: 학생 숙소

미국의 학생 기숙사에 대해 알아두어야 할 것

작성자
715

 

>> 미국 유학, 안전하게 숙소 정하기

 

보장된 대학 기숙사

미국 유학생들은 보통 ‘dorm’이라고 알려져 있는 대학 소유의 기숙사를 보장받게 됩니다. 진학 예정인 대학의 기숙사 사무실에 연락하면 입사 절차 및 숙소 종류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으며, 기숙사 입사를 위한 양식을 받고 나서는 최대한 빨리 작성을 완료하세요.

 

편리성

대학 소유의 기숙사 시설은 교외 기숙사 시설보다 다소 비싼 감이 없진 않지만, 교내 기숙사는 특히 낯선 나라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해야 하는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훨씬 더 편리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전기, 수도, 가스 요금을 걱정할 필요가 없고 인터넷 요금도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시설 이용에 어떤 문제가 생기면 보수팀에서 수리를 모두 해결해줄 테니까요.

 

친숙한 환경

교내 기숙사에서 사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서로 상황이 비슷할 것입니다.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삶을 앞으로 꾸려나가야 할 테죠. 모두들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데 온 힘을 다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숙사에서 살면서 좀 더 빨리 친구를 사귈 수 있고, 어쩌면 운이 좋게도 같은 코스를 수강하는 친구를 만나게 될지도 모릅니다!

 

임시 거주지

여러분이 만약 도전적인 성격이라면 미국에 도착한 후 처음 몇 주 정도는 유스호스텔이나 B&B (Bed and Breakfast/아침 식사가 제공되는 민박)에서 머무르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다만 정류장, 도서관이나 은행 등의 위치, 학교와의 인접성을 고려해서 머무를 곳을 선택하도록 하세요. 좀 더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노벨상 수상자를 가장 많이 배출한 미국 대학!

>> 미국 대학 타임즈 2014/15 세계대학순위 바로가기

 

 

코스 검색

미국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Free

'Study in the USA' eBook

Enjoy what you’ve read? We’ve condensed the above popular topics about studying in the USA into one handy digital book.

알고 계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