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미국: 학생 재정 - 필독 기사

성적 장학금을 가장 많이 주는 미국대학 Top 10

4156

해외대학의 학생 대상 재정지원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지원금액을 졸업 후 갚아야만 하는 학자금 대출, 가정 형편에 따라 지원되는 니드베이스 장학금, 뛰어난 학업적 성과를 가진 학생들에게 수여되는 성적 장학금 등이 있습니다.

 

2011-2012년도 기준, 미국대학을 대상으로 시행된 U.S. News의 연간 조사에 따르면 평균 13퍼센트의 재정지원을 필요로 하지 않는 재학생들이 일정금액의 성적 보조금 또는 장학금을 받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특정 대학들의 경우 성적 장학금을 더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미국 미시시피주의 벨헤이븐대학은 2011-2012년 기준 88퍼센트 이상의 신입생들에게 성적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합니다. 벨헤이븐대학 뿐만 아니라 미시시피컬리지에서 또한 반 이상의 신입생들이 성적 장학금을 받았다고 하네요.

 

그러나 미시시피주뿐만 아니라 버지니아주, 북다코타주, 오하이오주, 테네씨주에 위치한 대학들 또한 다른 주들에 위치한 대학들에 비해 높은 비율의 학생들에게 성적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고 하니, 성적 장학금을 노리고 계신 유학 준비생분들이시라면 위의 주들에 위치한 대학들을 중심으로 유학 계획을 세워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성적 장학금을 가장 많이 주는 미국대학 Top 10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국 대학

 성적 장학금 수여 학생 비율

Belhaven University (MS)

88.2%

Ferrum College (VA)

78.9%

Cooper Union (NY)

68.4%

Blue Mountain College (MS)

50.4%

Armstrong Atlantic State University (GA)

48%

Hillsdale College (MI)

47.8%

Mississippi College

47.8%

Denison University (OH)

45.6%

Mayville State University (ND)

43.8%

Rhodes College (TN)

42.2%

 

미국유학 관련 아티클 보세요]

>> 미국유학 최신 장학금 정보 바로가기

>> 미국영어 vs 영국영어 차이점 알아보기

>> 미국정부가 제공하는 풀브라이트 (Full Bright) 장학금 정보 확인하기

 

 

코스 검색

미국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Free

'Study in the USA' eBook

Enjoy what you’ve read? We’ve condensed the above popular topics about studying in the USA into one handy digital book.

알고 계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