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미국: 전공별 유학정보

미국 로스쿨 유학 준비생들이 극복해야 할 두 개의 난관

1734

LSAT (Law School Admission Test)시험을 치르는 것부터 시작해서 지원 에세이를 쓰는 것까지, 로스쿨은 이를 준비하는 모든 이들에게 어려운 도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러나 유학생들에게는 유학생으로써 충족해야만 하는 추가 요건들 때문에 이러한 절차가 더욱  더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질 것입니다. 오늘은 핫코스코리아와 함께 미국 로스쿨 유학 준비생들이 극복해야 할 두 개의 난관에 대해 알아보시겠습니다.

 

1. 영어 실력을 입증하는 것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유학생들은 로스쿨 지원시 그들이 로스쿨에서 공부하는 데에 어려움이 없을 정도의 영어 독해와 작문 실력을 겸비하고 있음을 입증해야 할 것입니다. 로스쿨 유학 준비생들은 각 학교의 필수 조건들에 대해 미리 알아보고, 토플과 같은 영어 시험들을 치루어야 할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와 같은 영어 시험을 치루어야 하는 상황이라면, 본격적인 LSAT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이를 미리 준비하고 치루는 것을 추천합니다. LSAT 준비에 앞서 미리 영어 실력을 닦아 놓는다면, LSAT에서도 더 좋은 성과를 더 쉽게 얻을 수 있을 테니까요.

 

만약 지망 학교에서 토플과 같은 영어 시험 성적을 요구하지 않는다 할 지라도, 대부분의 학교들은 여러분의 지원서와 에세이에서 읽을 수 있는 여러분의 영어 작문 실력에 많은 관심을 기울일 것입니다. 친구들과 가족들, 그리고 로스쿨 입시 전문가들이나 유학 전문가들에게 지원서 교정을 부탁하는 것은 필수 인 거 아시죠?

 

2. 비자 발급

시민권이나 영주권이 없는 모든 이들은 미국 로스쿨에서 유학을 하기 위해서 학생 비자를 발급 받아야 할 것입니다. 어떤 학교에 갈 지 확실히 결정하기 전까지 비자를 신청할 수는 없을테지만, 신청 과정에 걸리는 기간을 최대한 단축하기 위해 여러분이 비자 지원에 관련하여 합격 발표 전 미리 준비 해 둘 수 있는 것들은 꽤 많습니다.

 

미국의 학생 비자 신청하기 위해서는 등록금과 교과서, 생활비를 포함한 미국 로스쿨 생활의 첫 일 년에 필요한 돈을 충분히 댈 수 있다는 증거가 필요합니다. 미국 로스쿨에서의 첫 일년을 재정적으로 어떻게 꾸려 나갈 것인지에 대한 계획을 시작해보세요.

 

만약 미국의 다른 기관에서 이미 유학 하고 있는 상태가 아니라면 비자 인터뷰 또한 거쳐야 할 것입니다. 비교적 까다롭다고 여겨지는 미국 비자 인터뷰에서 상대를 어떻게 설득 시킬지에 대해서도 미리 계획해 보세요. 특히 어떤 학교에 갈 지 확정하게 된 뒤에는 왜 그 학교에서 법학을 공부하고 싶은 지에 대해서도 머뭇거림 없이 대답할 수 있어야만 합니다.

 

대부분의 로스쿨들이 이와 관련한 정보를 웹사이트에 따로 모아놓기는 하지만, 만약 비자 신청 전 질문 사항이나 확실히 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반드시 학교측에 미리 연락을 취해야 할 것입니다.

 

* 미국 로스쿨 에 대해 더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 미국 로스쿨 유학을 위한 LSAT(Law School Admission Test) 고득점 비법 세 가지를 확인해 보세요.

* U.S. News의 기사 원문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코스 검색

미국
석사과정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무료

'미국에서 유학하기' 가이드북

성공적인 미국 유학을 꿈꾸시나요? 미국 유학을 준비하시는데 도움이 될 정보들을 무료로 받으세요!

알고 계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