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미국: 전공별 유학정보

미국 로스쿨 유학을 위한 LSAT(Law School Admission Test) 고득점 비법 세 가지!

1821

LSAT시험은 Law School Admission Test로 미국 로스쿨(법과 대학원)을 진학하기 위해서 필요한 시험입니다. 많은 로스쿨 준비생들에게 LSAT 강의나 집중 과외를 받는 것은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그러나 LSAT 준비는 강의실 밖에서의 많은 양의 노력 또한 필요로 합니다. 학생들은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 그들이 교실에서 배운 모든 것들을 적용하여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터득해야할 것입니다. 스스로 공부하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어려우시거나 익숙치 않게만 느껴지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핫코스코리아에서 LSAT 고득점 비법 세 가지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1. 공부를 당신의 새로운 직업이라고 생각해보세요.

마치 새로운 직장에 출근하는 것과 같이 LSAT 준비에 진지하게 임해보세요. 매일 공부 시간을 정해놓고 그 스케쥴에 맞추어 움직이세요. 만약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 공부를 할 것이라면, 늦은 저녁 약속을 피하고 밤샘 파티를 빼 먹을 각오 정도는 하셔야 할 겁니다. 시간을 지키고 약속을 지키는 ‘프로페셔널함’을 스스로에게 보여주세요.

 

2. 적절한 공부 장소를 찾으세요.

공부할 정신적 준비가 끝났다면 모의 시험에 걸맞는 조용한 장소를 찾으셔야 할 겁니다. 시험 당일에도 시험지 소리 기침 등으로 인한 어느 정도의 잡음은 피할 수 없을 터이니, 완벽한 정적이 흐르는 장소를 찾으시는 것 보다는 조용하고 집중이 잘 되는 장소를 찾으시는 것이 관건이겠지요. 시끄러운 커피숍이나 스터디센터보다는 집 안의 조용한 방이나 도서관, 대학의 공용 스터디룸 등을 시도해 보시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입니다. 특히 모의 시험을 치를 때에는 쇼파에 기대는 등의 편안한 자세보다는 책상 앞의 의자에 앉아 바른 자세로 시험에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채점 후 리뷰는 필수!

모의 시험 후 채점을 하고 점수를 산출해 보는 데에는 단지 몇 분밖에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모의 시험 결과는 여러분의 시험 대비 정도를 항상 정확하게 반영하지만은 않습니다. 답이 확실치 않다고 느끼는 문제에서 추측한 답이 맞는 경우를 종종 경험해 보셨을텐데요. 실제 LSAT 시험에서도 그렇게 운이 좋을 지는 그 누구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채점 후에도 모든 문제를 각각 다시 훑어 보시고 문제와 답의 상관관계를 정확히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작업입니다. 채점 후에도 리뷰는 필수, 아셨죠?

 

*미국 로스쿨 에 대해 더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U.S. News의 기사 원문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코스 검색

미국
석사과정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Free

'Study in the USA' eBook

Enjoy what you’ve read? We’ve condensed the above popular topics about studying in the USA into one handy digital book.

알고 계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