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미국: 전공별 유학정보

GRE 성적 없이 미국에서 컴퓨터 과학 석사 코스를 공부할 수 있다?

작성자
3108

 

>> GRE 시험 유형과 팁

>> 7가지 세계 유수의 컴퓨터 과학 장학금 정보

 

놀랍게도 미국 대학들의 몇몇 컴퓨터 과학 석사 코스들은 입학 시 GRE 성적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학생들을 선별하는 과정에 있어서도 GRE 성적이 필수가 아닌 것인데요. 많은 분들이 알다시피 미국 대학 석사 코스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대부분의 대학들이 GRE 성적을 필수적으로 요구하고 있어 더욱 믿기지 않으실 거예요. 게다가 아래 소개해드릴 대학들은 세계적으로도 명성이 매우 높은 곳들이라 평소 컴퓨터 과학 석사 코스에 진학하는 것에 관심이 많았던 분들이라면 꼭 한번 참고해볼 만한 정보가 아닐까 싶습니다!

 

1. MIT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

 

MIT? 세계 최고의 공과 대학인 바로 그 MIT 맞습니다. MIT의 전기 공학 및 컴퓨터 과학 (Electrical Engineering and Computer Science) 코스는 입학 과정에서 지원자들을 평가할 때 GRE 점수를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2. 존스 홉킨스 대학교 (Johns Hopkins University)

 

존스 홉킨스 대학교 파이팅 공과 대학은 컴퓨터 과학, 전기 및 컴퓨터 공학, 사이버 보안 석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들 모두 GRE 성적을 요구하지 않는답니다.

 

3. 플로리다 공과 대학 (Florida Institute of Technology)

 

플로리다 공과 대학은 입학 시 GRE 성적이 필요 없는 컴퓨터 정보 시스템 석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4. 아이오와 대학교 (University of Iowa)

 

아이오와 대학교에서 제공하는 컴퓨터 과학 석사 코스는 연구가 아닌 수업 기반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입학 시 GRE 성적이 요구되지 않습니다. 사실 대학 측에서는 GRE에 응시해 점수를 보유하고 있기를 권장하지만 필수 사항은 아닙니다.

 

5. 그랜드 밸리 주립 대학교 (Grand Valley State University)

 

미국 미시간 주에 위치한 그랜드 밸리 주립 대학교는 컴퓨터 정보 시스템 석사 코스에 지원하는데 GRE 성적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단, 학부를 GPA 3.0 이상으로 졸업한 학생들에게만 해당됩니다.

 

6. 뉴 멕시코 주립 대학교 (New Mexico State University)

 

뉴 멕시코 주립 대학교의 컴퓨터 과학 석사 코스에 GRE 성적 없이 지원할 수 있습니다.

 

7. 퍼듀 대학교 (Perdue University)

 

퍼듀 대학교의 컴퓨터 과학 석사 코스에도 GRE 성적 없이 지원할 수 있습니다.

 

8. 브리지포트 대학교 (University of Bridgeport)

 

코네티컷 주에 위치한 브리지포트 대학교는 대부분의 석사 프로그램에서 GRE 성적 제출이 선택사항입니다. 물론 성적을 보유하고 있다고 해서 나쁠 것은 없지만, 굳이 제출하지 않아도 불이익이 없다는 것이죠.

 

9. 일리노이 대학교 (University of Illinois)

 

일리노이 대학교의 컴퓨터 과학 석사 코스에도 GRE 성적 없이 지원할 수 있습니다.

 

10. 토우손 대학교 (Towson University)

 

토우손 대학교의 컴퓨터 과학 석사 코스에도 GRE 성적 없이 지원할 수 있습니다.

 

 

>> 미국 대학 컴퓨터 과학 석사 코스 전체 리스트 바로가기

코스 검색

미국
석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Free

'Study in the USA' eBook

Enjoy what you’ve read? We’ve condensed the above popular topics about studying in the USA into one handy digital book.

알고 계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