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리뷰

국가 선택

학생 리뷰

분류

Yohan

Diplomas and Certificates

졸업연도 2015

BA linguastic

University of Hawaii At Hilo

미국

조회수 1147

07 FEBRUARY 2015에 작성됨

University of hawaii in hilo

태평양 한가운데 있는 아주 좋은 대학입니다.

여기서는 모든 사람이 가족이고 모든 사람들이 친구 입니다.

교수님들도 착하시고 항상 친절하십니다.

그리고 모든 곳이 깨끗한 환경입니다. 여기 오시면 공부를 할수 밖에 없습니다.

지원 및 입학 절차
학습 경험
생활 경험
취업 전망

anonymous

Undergraduate Degree

졸업연도 1995

BA Human Resource Management

University of Southern Queensland (USQ)

호주

조회수 162

03 JUNE 2014에 작성됨

공부 열심히 목표가지고 호주가세요, 아니면 성공률 0.1%도 안됩니다.

물론 10년도 넘었습니다. 제가 이 학교에서 4년 있었는데 호주대학교는 근본적으로 우리식으로 명문, 학교레벌 이런거 별 의미없습니다. 인적자원관리(human resource management)를 전공하고 마케팅을 선택코스로 공부했는데, 종종 브리즈번에 가서 UQ 석사과정 공부하는 학생들과도 같이 공부한 적도 있었지요. UQ 가 좋은학교임에는 틀림없으나 USQ 가 떨어진다고 글쎄요.

이 학교 레벨이 좀 떨어진다고 생각하다간 큰 코 다침니다. 출석점검 없습니다. 그저 자기가 알아서 해야하는데 문제는 강의빼먹고 하면 진도 못따라가고 과제는 물론 시험에 패스 어림없는 소리입니다. 어느과목 만만한거 하나도 없고 평균 한달 독서량이 원서 20권이 넘어야 했고 저 평균 수면시간 4시간 이었습니다. 어느 학교나 마찬가지로 인사가 good morning 이 아닙니다. did you passed the exam? , how is going an assignment? 이 인사이고, 시험때는 2시간 내에 10장인 노트를 주는데 서로 경쟁붙어 10장이 아니라 20장도 써 제출합니다.

UQ 학생들 공부하는 것 봤는데 글쎄요, 대학공부 다 거기서 거기라는 생각했습니다. 거기는 어렵고 우리학교는 쉽다, 절대 아니지요. 저 한국 돌아갔을때 실력적으로 타유학권한테 밀린다는 소리 안들었습니다. 실력좋고 발음좋다는 평을 많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공부시킵니다. 어느 학교나 자기목표를 뚜렷이 해야하고 영어실력안되면 특히 말하기, 쓰기 대단히 중요합니다. 이것안되면 어느대학가나 결과는 뻔합니다.

지원 및 입학 절차
학습 경험
생활 경험
취업 전망

anonymous

Undergraduate Degree

졸업연도 2014

history

University of Hawaii At Hilo

미국

조회수 1147

02 MAY 2014에 작성됨

리뷰 제목

평화롭고 아늑하고 사람들도 따듯하고 좋아요. 인생에서 절대 잊지 못할 순간이 될 거 같아요. 다만 시골이라 차가 없으면 돌아다니기가 힘든데 학교에서 셔틀이나 이런걸 종종 지원해주고 자전거를 이용하면 괜찮아요

지원 및 입학 절차
학습 경험
생활 경험
취업 전망

anonymous

Undergraduate Degree

졸업연도 2015

BA Politics of International Economy

King's College London, University of London

영국

조회수 2014

타임즈세계대학 순위: 40

20 APRIL 2014에 작성됨

King's College London- Politics of International Economics

안녕하세요. 저는 캐나다에서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마치고 현재 영국 Universoty of London 소속 King’s College London에서 Politics of International Economy를 공부하는 2학년 BA 학생입니다! 전공 과목 자체가 굉장히 fency 하게 들리지만 간단하게 말하면 Political Economy (국제 정치 경제학) 을 배우고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2014/2015부터 학과 이름이 Political Economy 로 바뀐다고 하네요). 저희 과는 제가 입학하던 2012년 신설된 과이기 때문에 깊은 역사나 선배들이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많은 장점들도 있습니다. 첫째, 학교에서 많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강의와 세미나 뿐만이 아니라 여러 세미나와 워크숍을 주최하고 있어서 학교 수업외의 활동도 많이 있습니다. 둘째, 신설 학과라 처음에는 착오가 많았지만 그래도 department와 학생들과의 교류가 많아서 조금씩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발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3학년 프로그램들을 학생들의 의견들을 많이 반영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것등이요. 셋째, 학과 자체가 국제 학부인만큼 재학생들의 배경이 정말 다양합니다. 물론 유럽 국가 학생들이 많지만 그래도 많은 비중의 국제 학생들이 있습니다. 그리하여 세미나에서 다양한 국가의 학생들과 넓은 시각으로 국제 관계라는 주제에 대해 토론 합니다. 매년 총 수업이 달라 지겠지만 글쓴이 경험 상,1학년 땐 총 5과목, 2학년 땐 총 8과목, 3학년 땐 총 4과목 + 논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수업은 대부분 각 과목 당 일주일에 1시간 수업+1시간 세미나로 구성있구요 몇몇 Economics 과목 같은 경우는 2시간 렉쳐+1시간세미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업 활동은 대부분 2500자 에쎄이 1개 (전체 점수의 45%), 시험 (Exam) 1개 (45%), 그리고 출석률과 참여도 (전체의10%)로 구성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지원 및 입학 절차
학습 경험
생활 경험
취업 전망

anonymous

No qualification

졸업연도 2014

COMMUNICATION

University of Hawaii At Hilo

미국

조회수 1147

05 APRIL 2014에 작성됨

교환학생으로 최고의 학교

저는 2013가을학기부터 2013봄학기까지 1년간 힐로캠퍼스에서 교환학생을 보냈습니다. 1년동안의 경험을 돌이켜볼때 힐로는 후회없는 선택이었습니다. 특히 경험을 우선순위로 생각하는 학생들에게 더욱이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힐로의 가장큰 장점은 주말마다 있는 field trip이라고 생각합니다.교통이 불편하고 차가 없어도 주말마다 학교에 여행을 신청해서 친구들과 좋은 시간을 보낼수 있어 즐거웠습니다. 한국에 돌아가면 굉장히 그리울것같습니다. 무료로 빅아일랜드의 여러 장관들을 관광할수있어 좋았습니다. 또한 하와이인 만큼 학교주변에 여러 비치가 있어 버스를 타거나 혹은 걸어서 수업후 놀다올수도 있습니다. 저는 저번학기 scuba diver 자격증을 받았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어렵지 않아 좋은 경험이 될것입니다. 학교에 아시안 학생들이 많은 편이지만 유럽들 나라별 학생들이 오기때문에 다양한 인종을 만날수 있습니다. 소규모 학교라 다른학생들과 교수와 친분을 쌓기가 수월합니다. 친구처럼 지낼수있습니다. 학업은 그다지 어렵지 않아 쉽게 따라 갈수 있습니다.특히 한국에서는 수강할수 없는 서핑이나 자전거 수업등이 있어 흥미로웠습니다.저에게는 뜻깊은 일년이었고 돌아가면 하와이가 그리울 것같습니다.

지원 및 입학 절차
학습 경험
생활 경험
취업 전망

anonymous

Undergraduate Degree

졸업연도 2014

management

University of Manchester

영국

조회수 1882

타임즈세계대학 순위: 52

24 MARCH 2014에 작성됨

맨체스터대학교리뷰

체계적으로 행해지는 렉쳐와 세미나는 한국대학생이였던 나를 일깨웠던것 같다 ... 수많은 세미나를 통해 한주제에 대해 외국아이들과 토론하고 대화를 나누면서 발전하는 모습을 느낄수 있었고 .... 한국과는 달리 1학년이라고 대충해야지 하는 마음이 아니라 뭐든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큰 교훈이 있었다 ...
사실 처음에는 언어적인 문제로 많이 힘들었지만 점차 적응해가면서 학교가 편해지고 외국아이들이 하는 열린사고를 조금이나마 체험해볼수 있는 기회였던것 같다 .... 또 학교에서 제공하는 인턴쉽 프로그램을 통해 내 미래에 대해 조금더 깊게 생각할수 있게 된거 같다 ..

지원 및 입학 절차
학습 경험
생활 경험
취업 전망

anonymous

Undergraduate Degree

졸업연도 2016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California State University San Marcos

미국

조회수 167

24 MARCH 2014에 작성됨

리뷰 제목

San Diego County의 북쪽에 있는 이 대학교는 1989년에 설립되어서 오래되지 않은 학교지만 점점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학교이다. 여자가 대략 65%, 남자는 35% 정도 되는 성비로 구성되어있고, 30여개가 넘는 동아리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학교 캠퍼스 내에 경찰도 있어서 치안 유지도 잘되어있다.
이 대학교에 처음 들어가면 ALCI라는 어학코스를 수강해야하고, 이 과정을 모두 이수하면 대학교 수업을 수강할 수 있다. 그리고 국제 학생들을 위한 Internatinal Office가 따로 있어서 대학 생활이 어려운 국제 학생들에게 대학 생활에 대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지원 및 입학 절차
학습 경험
생활 경험
취업 전망

anonymous

Diplomas and Certificates

졸업연도 2014

foundation course

Sheffield International College

영국

조회수 30

24 MARCH 2014에 작성됨

셰필드 국제 컬리지 파운데이션

제가 하는 과정은 파운데이션 소히 영국대학 진학자격을 받는 과정을 말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자신이 속해있는 대학에 진학을 하게 됩니다. UCAS 와 UPS 라는 대학 지원 기관을 통해 성적만 충족하면 웬만한 영국에 있는 대학교는 모두 진학이 가능합니다. 일주일에 수업 수는 전공하고자 하는 메이져에 따라 다르지만 대게 10~14 개로 평균을 이룹니다. 한 수업당 보통 2시간 정도 소요가 되고 과학이나 수학 같은 과목은 미드 텀과 파이널 텀으로 나누어 시험을 통해 성적을 내는 시스템입니다. 보통은 60%~70% 안으로 성적을 내게 되면 오퍼를 받은 대학에 진학가능합니다. 학교 수업은 매우 만족할 정도의 퀄리티입니다. 학교 자체 내에서도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사실 셰필드 컬리지 파운데이션이 브라이튼이나 리버풀에 비해 조금 어렵다고 합니다. 다른 학교에서 파데를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으나 못할 정도는 아니기에 국제 학생들도 영어를 동반한 전공에 관한 기본 지식을 익히기에는 충분한 커리큘럼입니다.

지원 및 입학 절차
학습 경험
생활 경험
취업 전망

anonymous

Undergraduate Degree

졸업연도 2013

Law

University of Sheffield

영국

조회수 4271

타임즈세계대학 순위: 121

23 MARCH 2014에 작성됨

Exchange year at Sheffield University

전 프랑스에서,교환 학생으로 Sheffield 대학에 가서 정말 좋은 추억만 만들고 왔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평화롭고 조용하지만 거의 학생들이 사는 동네[?] 인만큼 대학생들이 좋은 시간을 보낼수 있는 곳들이 많다 [펍, 식당, 클럽, 샵, 카페 등등].
기숙사 시설도 아주 잘 되있고, 깨끗합니다.
다양한 국적의 친구들이 많아 세로운 문화도 알게 되고,편합니다.
한국학생들도 정말 많지만, 주위 해야할점>> 영어를 목적으로 영국으로 가시는거라면 한국 사람들과의 소통을 조절 해야할것!
다양한 Association 도 많고, 기숙사도 6-8명 정도 모여서 지내서, 친구도 부담 없이 빨리 사귈수 있고, 재미있는 활동도 많이 할수 있습니다!

수업은 [Lecture] 많지 않지만 Seminar 들은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 세미나는 소규모로 모여서, Tutor 가 이끌어가는 토론식으로 한다 [법학과는 그럽니다. 다른과는 잘 모르겠네요].
셰필드의

아무튼, 셰필드 대학 추천 합니다!

지원 및 입학 절차
학습 경험
생활 경험
취업 전망

anonymous

Undergraduate Degree

졸업연도 2015

Liberal Arts

Cuny Borough of Manhattan Community College

미국

조회수 21

21 MARCH 2014에 작성됨

CUNY BMCC, NY

저는 작년 9월에 미국에 유학을와서,4개월간 어학연수를 한 후 뉴욕시립대(CUNY)중 하나인 BMCC에 입학했습니다. 2년동안 이곳에서 크레딧을 이수한 후에 transfer를 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시작했는데요, 예상도못한 탄탄한 프로그램에 만족을 하고있습니다. 예를들면, writing이 약한 외국인 학생들을 위해 무료 tutoring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도하고, 대부분의 과목들과 전공들이 tutor를 시간별로 배정해놓고 무료로 학습을 도와줍니다. 운이 좋았는지, 첫 학기에 수강한 모든수업들의 교수님들이 열정적이시고 재미있게 수업하셔서 열심히 학기를 마쳐가는 중입니다. CUNY에서 4년제 CUNY로 transfer 하는 것도 연계가 잘되어있어서 너무좋고, 무엇보다도 시립대다보니 일반 사립대에 비해서 아주저렴하기때문에 2년동안은 학비를 아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장점인것같습니다. 또 맨하탄에 살면서 맨하탄의 문화를 몸소체험할 수 있다는 학교위치의 지리적 강점도 지닌 학교이기에 너무 만족합니다.:)

지원 및 입학 절차
학습 경험
생활 경험
취업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