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ty, University of London

시티 대학

City, University of London

영국

조회수 1447

타임즈세계대학 순위: 351

항목별 정보

시티 유니버시티 오브 런던 는 영국에서 저널리즘을 공부하기에 최고의 장소라는 평판을 지니고 있습니다

  • 전 세계 상위 5% 대학교 중 하나
  • 150년 이상의 학문적 우수성
  • 영국 최고의 경영 대학원 중 네 번째
  • 160개 이상의 국가 출신 유학생
관심 목록에 추가하기

학생 리뷰

  • 학생 Q&A
Helena Czech Republic

왜 이 대학을 선택했나요?

‘런던 시티 대학교는 카디프 대학교와 함께 영국에서 저널리즘을 공부하기에 최고의 장소라는 평판을 지니고 있습니다. 전 다양한 인턴십을 경험할 수 있는 대도시에서 생활하고 싶었습니다. 여러 대형 언론 기관의 본부가 런던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아주 많은 곳에 인턴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 대학교에서 학위를 수여 받는다는 것은 유명 회사에서 좋은 대우를 받고 일할 수 있는 티켓을 얻는 것이라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렇지만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라는 걸 알게 되었죠. 하지만 전 여전히 그러한 목표를 가지고 있고 그래서 꿈에 그리는 언론 기관이 어떤 곳인지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고 있습니다.

자신을 차별화하기 위해서는 열심히 공부를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고 내 전공 과정은 그렇게 할 수 있는 여러 가능한 길을 제시해 주었습니다. 결국 스킬을 익히고 자신에게 일을 주는 인맥을 형성하는 것은 자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나의 대학 생활 첫 주

‘시티 대학교에서의 첫 주는 매우 분주했습니다. 국제 저널리즘 과정은 항상 강사들이 “신병 훈련소”라고 부르는 것과 함께 시작됩니다. 되돌아보면, 저널리스트로 일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국제 저널리즘 과정은 그렇게 힘든 과정은 아닙니다. 하지만, 잘 알지도 못하고 말도 잘 통하지 않는 도시에서 시간 날 때마다 아파트 광고를 뒤적여야 하는 환경에서는 실제로 만만치 않은 과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매일 내주는 과제도 만만치 않아 학생들끼리 서로 돕느라 더 빨리 친해질 수 있고 수업이 끝날 때면 항상 토론 거리를 던져주고 했습니다.

시티 대학교는 다양한 사교 모임을 조직해 다양한 학생들을 만나게 해줍니다. 맨션 하우스에서 진행된 유학생 환영회는 잊지 못할 추억이었습니다. 같은 생각을 가진 젊은 친구들과 동기 부여와 경험에 대해 공유하는 것은 입학 첫 해를 시작하게 해 준 소중한 힘이었습니다.’

나의 캠퍼스

‘대부분의 대학 건물은 런던 중심부의 노샘프턴 스퀘어 주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널리즘을 공부하는 학생들이 수업을 듣고 도서관에서 공부를 하는 장소입니다.

카스 경영 대학원도 가까운 리버풀 스트리트에 위치하고 있는데 이 거리도 여러분의 관심을 끌 만한 것들이 아주 많은 곳입니다.

이곳은 상당히 잘 기능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필요한 모든 것이 한 장소 안에 다 있고, 대학교 구내식당이나 카페가 지루하게 느껴지면 언제든 밖으로 나갈 수 있기에 최적의 위치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죠. 날씨가 좋을 때면 친구들과 엑스마우스 마켓에 가거나 공원에 앉아 휴식을 가지곤 했습니다.

캠퍼스가 도심에 있기 때문에 강의와 함께 다양한 미팅과 인터뷰도 주선할 수 있습니다. 제가 공부하는 과정은 매우 실용적이기 때문에 저널리스트의 역할과 학생의 역할의 균형을 잡는 것이 핵심입니다.

도서관은 시험기간에는 항상 개방되어 있어 아주 바쁘거나 끝맺지 못한 과제가 있을 경우 큰 도움이 됩니다.’

나의 도시

‘런던은 매우 큰 도시로 쉽게 압도당할 수 있습니다. 역설적이지만, 풍요 속의 빈곤이란 말처럼 너무 많아서 자기에게 딱 맞는 것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가고 싶은 이벤트에 참석하려면 미리 얼마나 많은 것들을 계획해야 하는지 아직도 놀라움을 금치 못할 정도입니다. 공급도 많지만 수요도 많아서 티켓이 순식간에 매진이 되곤 합니다.

물가가 아주 높기 때문에 항생들에게는 반갑지 않은 환경이고 호주머니 사정 때문에 쉽게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현명하게 판단을 하고 계산을 잘 해야 적자를 면할 수 있죠. 저는 임대료에 가장 돈이 많이 들었습니다. 긴 등하교 시간을 피할 수 있는 좋은 거처를 발견했기에 그럴만한 가치가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맘에 드는 장소들을 발견하면, 다른 도시들은 매우 지루해 보이기 때문에 다른 곳으로 떠나기란 쉽지 않죠. 예술과 다양한 문화 행사에 관심이 많은 제게 런던은 정말 멋진 도시입니다.’

나의 공부 장소

‘시티 대학교에서 저널리즘을 공부하는 학생은 TV와 라디오 스튜디오 및 편집이 가능한 컴퓨터 실이 갖춰진 학과 전용 공간을 이용합니다. 뉴스 프로그램이 항상 진행되기 때문에 취재원과 약속을 잡거나 스튜디오에서 인터뷰 녹화를 하느라 분주하게 뛰어다니는 학생들을 종종 보게 됩니다.

이곳은 보통 주말에도 개방되어 있으며 편집에 집중하기에 좋은 차분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기술자 팀이 항상 감독과 지원을 해주는, 새롭게 개조된 TV 스튜디오를 제외한 모든 시설을 자유롭게 출입하고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과정의 구조는 학년 내내 다양하게 변합니다. 학기 초에는 학문에 초점을 두어, 강의실에 앉아 교재를 통해 많은 연구를 헸죠. 반대로 마지막 학기는 TV와 라디오 프로그램 계획 수립으로 구성되어 전적으로 학생들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어서 우리는 실제로 모든 제작을 직접 다루었습니다. 강사진은 방송 프로그램이 끝날 때마다 피드백을 해주었습니다.’

나의 일상 생활

‘돌아보면, 공부를 하는 양이 끔찍할 정도로 많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때때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주기도 했습니다. 외국에서 전문가처럼 일을 해야 한다면, 일반적인 낭만적인 캠퍼스 생활은 기대하지 말아야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부를 하면서도 친구를 사귀고 재미있는 일을 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 블랙스미스와 토피메이커는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펍이 되었죠. 작업실과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어서 익숙한 얼굴을 많이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첫 학기 금요일 수업에 지각하고는 어김없이 테라스에서 맥주 한잔과 함께 한 주를 마무리 짓곤 했습니다.

업무량이 많아지면, 좀더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휴식을 갖기 위해 새로 사귄 친구들과 소규모 그룹으로 밖으로 나가 영화를 보거나 저녁 식사를 하곤 합니다. 국제적 측면이 상당히 높은 이 과정의 장점은 다른 문화에 대해 배우고 다양한 국가의 전문적 기준에 대해 학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함께 전통 식사를 하는 것이 특히 인기가 좋았습니다.’

나의 숙소

‘런던에서 아파트를 구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숙소는 매우 비싸지만 시설은 그리 좋지 않습니다. 저는 더 독립적인 생활을 원해 기숙사에서 나와 동기 한 명과 함께 아파트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지금, 저는 네 명과 함께 아파트에서 생활하고 있으며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사람 수가 그리 많지 않아 좀 더 사생활을 지킬 수 있으면서 함께 저녁 식사나 파티를 열 수도 있기 때문이죠.

기숙사 생활에도 숨어 있는 애로 사항이 있다는 불만을 동료 학생에게 듣곤 합니다. 같은 건물에 다른 동기들과 생활하면서도 더 고립감을 느끼는 사람들도 있죠. 기숙사 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는 기숙사는 사교 생활과 다른 사람들과의 만남에 적합한 구조로 설계되지 않았습니다.

저는 항상 할 일과 새로 찾아가 볼만한 장소가 넘쳐나는 런던 동부에서의 생활을 정말 즐기고 있습니다. 집과 같은 기분이 드는 나만의 공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 어학 점수

최소 아이엘츠 점수

석사 과정

6.5

학사 과정

6.0

가장 가까운 IELTS 시험 장소와 시험 일정을 알아보세요

선택하시는 학업코스에 따라 IELTS 요구조건이 다를 수 있습니다.

City, University of London 주요 정보 및 데이터

랭킹

Hotcourses Diversity Index (이것은 무엇인가요?)

DIVERSITY INDEX
출처: HESA

152 이 대학에 재학 중인 유학생의 총 국적 수

FEEL AT HOME INDEX
출처: HESA

1.44% 한국인 유학생

타임즈 세계 대학 랭킹 2016-2017
출처: THE

351

교육 여건

24.1%

국제 전망

91%

산학 협력

33.3%

연구

25.9%

논문 피인용 수

56.2%
QS 세계 대학 랭킹 2016-2017
출처: QS

314

숫자로 보는 학생 생활

연간 학비*
전반적인 생활비

£14820

캠퍼스 기숙사

£5200

연간 평균 학비*

학사 과정

£15410

석사 과정

£15260

*표시된 학비는 대략적인 금액이니 자세한 정보는 각 대학에 문의해주세요.

학생 리뷰

아직 리뷰가 없습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 보세요.

City, University of London에서 공부할 수 있는 코스

코스 찾기

학업 레벨 선택*
학과를 선택해주세요*

City, University of London의 인기 학과

1
경영학
경영학
조회수 191 42개 코스 보기
2
사회학 및 미디어학
사회학 및 미디어학
조회수 88 63개 코스 보기
3
보건 및 의료학
보건 및 의료학
조회수 83 53개 코스 보기
4
예체능
예체능
조회수 62 7개 코스 보기
5
인문학
인문학
조회수 55 3개 코스 보기
6
법학
법학
조회수 54 25개 코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