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유학지 출발 전

영어 실력을 높일 수 있는 3가지 특별한 방법

673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이상, 본격적으로 유학 생활을 시작하기 전에 이런저런 고민이 많이 들 텐데요. 지금부터 영어 실력을 높일 수 있는 3가지 특별한 방법에 대해 핫코스코리아에서 알려드릴게요!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한 가지 다행인 것은, 대학 입학을 위해 아이엘츠 같은 공인어학시험에서 어느 정도의 점수를 받았다면 충분히 아래 방법들을 잘 시도해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만 이들 모두 학술적이기보다는 좀 더 재미 있고 즐길 수 있는 방법들입니다. 그리고 일상 대화에서 편안하게 영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즐기면서 영어 실력을 높여보세요!

 

 

팟캐스트 청취하기

 

오디오 테이프를 들으면서 언어 청취 능력을 높이는 것은 지금까지 매우 효과적인 방법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특히 여행을 하거나 요리를 하면서, 혹은 운전을 하면서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정말 큰 장점인데요. 주제가 약간 단조롭고 지루할 수는 있지만, 관심 있는 TV 프로그램이나 취미 등, 주제만 잘 선정하면 해당 주제에 관한 일상 대화를 들으며 청취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아주 다양한 주제가 준비되어 있으니 걱정 마세요!

 

 

외식하기

 

외식하는 것이 도대체 언어 실력을 높이는 것과 무슨 상관이 있는지 궁금하시죠? 사람들은 음식의 맛, 괜찮은 음식점, 좋아하는 음식 등 음식과 관련된 주제에 대해 곧잘 말하곤 합니다. 새로운 나라에서 주변 사람들과 함께 외식을 하면서 음식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일들에 대해 편하게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외국어를 아무리 잘하더라도 막상 실전에서는 말이 잘 안 나오는 경우가 있죠. 음식을 주문하는 것부터 차근차근 연습하다 보면 어느새 현지 생활이 더욱더 편안해지는 날이 올 거예요.

 

 

TV/영화 감상하기

 

TV나 영화를 보며 외국어 실력을 기르는 것은 이미 많이들 잘 아는 방법일 것입니다. 외국어 실력뿐만 아니라 해당 국가나 문화권의 새로운 문화를 간접적으로나마 접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장점인 방법이죠. 특히 일상에서 쓰이는 표현들을 마음껏 배울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자막의 도움을 최소한으로 받으면 제일 좋지만, 아직 조금 부족한 부분이 많다면 원어 자막을 띄워놓고, 출연자나 배우의 말을 계속해서 따라 해 보길 권장할게요. 몇 번이고 반복할 수 있으니 조급해 하지 않아도 됩니다.

 

>> 해외 대학 전체 리스트 바로가기

>> 해외 대학 입학 안내서 다운로드 바로가기

알고 계셨나요?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필독 기사

인기 유튜버들을 통해 즐겁게 영어 공부하기

사진 출처: Baewatch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게 된 것은 바로 유튜브 덕분이었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우리는 앉아서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는데요. 혹시 유튜브에 본인의 채널을 만들어 꾸준히 비디오를 업로드하는 Youtuber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영국, 미국, 호주 등의 영어권 국가에는 정말 많은 인기 유튜버들이 있답니다. 게다가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영어 공부에도 매우 효과적이죠. 한국에서는 쉽게 알기 어려운 외국인들의 일상 생활 및 문화를 체험할 수 있을 테니까요! 나라별로 다른 악센트 역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 듣기 시험에도 매우 유용할 거예요. 당장 유튜브에 Accent Tag만 검색해도 각국의 악센트를 비교한 흥미로운 비디오가 쏟아져 나온답니다. 시험 준비를 하느라 비슷한 내용의 듣기 공부만 하는 것이 지루하신가요? 세계의 인기 유튜버들을

4020

15분만에 프레젠테이션 능력 향상시키는 방법

프레젠테이션은 대학 강의에서도, 직장에서도 피할 수 없이 누구나 꼭 거쳐야 하는 과정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것이기도 하죠. 이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물론 전문 코치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직접 부딪쳐보는 것인데요. 여러 번의 시행착오를 거쳐 문제점을 해결해 나가야 합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2000년도 토스트마스터즈 세계 연설 챔피언십 우승자인 Ed Tate가 공유한 프레젠테이션 기술로 한층 더 향상된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길 바랄게요! 5개의 단계마다 각 3분씩이 소요되며 준비물은 단 15분의 시간과 스마트폰뿐입니다.   1단계) 3분: 아무 주제로 연설한 것을 녹화하기 HR 정책이든, 초등교육이든 주제는 전혀 상관없습니다. 아무 주제나 하나 골라 3분 동안 카메라 앞에서 그것에 대해 연설해보세요. 마치 앞에 관중들이

2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