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유학지 출발 전

꼭 구비해두어야 할 비상약 5가지

1053

 

해외 유학 생활 중에 아프면 정말 속상하겠죠. 감기, 두통, 설사 같이 다소 일반적인 질병의 경우에는 굳이 병원에 가지 않고 평소에 잘 구비해 둔 약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진통제

아스피린, 파라세타몰, 이부프로펜 같은 진통제는 말 그대로 진통을 완화해주는 약이며 특히 두통이나 월경통에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게다가 고열을 동반한 감기 같이 가벼운 질병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발목을 삔 경우 위 세 가지 진통제들이 염증을 낫게 해줄 수 있습니다.

 

항히스타민제

알레르기나 벌레에 물린 곳에 사용할 수 있는 항히스타민제는 크림이나 정제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벌레에 쏘였거나, 발진 혹은 가려움 증상이 있는 환부를 진정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건초열이나 음식으로 인한 약한 알레르기 반응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졸릴 수가 있으니 복용 후 운전은 삼가 해주시기 바랍니다.

 

경구 보급염

열, 설사, 구토는 수분과 필수 미네랄을 앗아가 탈수 증상을 유발합니다. 경구 보급염은 불편함과 피로감을 완화해 미네랄과 수액의 자연적 균형을 맞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지사제

설사는 식중독이나 장염 때문에 별 다른 예고 없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지사제는 Imodium, Arret, Diasorb 등의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부글부글 끓는 배가 안정되도록 해줄 것입니다.

 

소화 치료제

복통, 속 쓰림, 복부 팽창 등의 증상을 앓고 있다면, 제산제가 위 속의 산을 중화시켜줄 것입니다. 소화 치료제는 씹을 수 있는 정제나 물 혹은 다른 액체에 녹는 정제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증상이 완화되지 않을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하세요.

 

 

알고 계셨나요?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필독 기사

인기 유튜버들을 통해 즐겁게 영어 공부하기

사진 출처: Baewatch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게 된 것은 바로 유튜브 덕분이었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우리는 앉아서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는데요. 혹시 유튜브에 본인의 채널을 만들어 꾸준히 비디오를 업로드하는 Youtuber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영국, 미국, 호주 등의 영어권 국가에는 정말 많은 인기 유튜버들이 있답니다. 게다가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영어 공부에도 매우 효과적이죠. 한국에서는 쉽게 알기 어려운 외국인들의 일상 생활 및 문화를 체험할 수 있을 테니까요! 나라별로 다른 악센트 역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 듣기 시험에도 매우 유용할 거예요. 당장 유튜브에 Accent Tag만 검색해도 각국의 악센트를 비교한 흥미로운 비디오가 쏟아져 나온답니다. 시험 준비를 하느라 비슷한 내용의 듣기 공부만 하는 것이 지루하신가요? 세계의 인기 유튜버들을

3945

15분만에 프레젠테이션 능력 향상시키는 방법

프레젠테이션은 대학 강의에서도, 직장에서도 피할 수 없이 누구나 꼭 거쳐야 하는 과정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것이기도 하죠. 이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물론 전문 코치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직접 부딪쳐보는 것인데요. 여러 번의 시행착오를 거쳐 문제점을 해결해 나가야 합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2000년도 토스트마스터즈 세계 연설 챔피언십 우승자인 Ed Tate가 공유한 프레젠테이션 기술로 한층 더 향상된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길 바랄게요! 5개의 단계마다 각 3분씩이 소요되며 준비물은 단 15분의 시간과 스마트폰뿐입니다.   1단계) 3분: 아무 주제로 연설한 것을 녹화하기 HR 정책이든, 초등교육이든 주제는 전혀 상관없습니다. 아무 주제나 하나 골라 3분 동안 카메라 앞에서 그것에 대해 연설해보세요. 마치 앞에 관중들이

2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