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유학지 출발 전

성공적인 유학 생활을 위해서는 자신감이 중요한데요,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들의 특징 8가지는 무엇이 있을까요?

자신감 있는 유학생활
3756

 

>> 2015 가디언 유니버시티 어워즈의 부문별 수상 대학

>> 2015년도 영국문화원 IELTS 장학금

 

“Whether you think you can, or you think you can’t – you’re right.” – Henry Ford

(할 수 있고 없고의 문제는 당신의 마음가짐에 달려있다.)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자신감은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할까요? 미국의 자동차 회사 포드의 창립자이자 자동차 왕으로 불리는 헨리 포드가 남긴 명언처럼, 결국 모든 일의 성공은 우리가 얼마나 자신감을 갖고 임하느냐에 따라 결정될지도 모릅니다. 어쩌면 마음가짐 하나로 우리의 인생이 달라질지도 모르죠. 평소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들의 특징들을 한 번 알아봤습니다. 오늘부터 하루에 한 번씩만 거울 속의 나 자신에게 이렇게 말해보는 건 어떨까요? 넌 할 수 있어!

 

자신감 있는 사람들의 특징1: 내면에서 행복을 찾는다

유학 자신감

행복과 자신감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자신감을 갖기 위해서는 스스로에게 만족해야 하기 때문이죠.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들은 기쁨이나 만족감을 그들 스스로가 이룬 성취에서 얻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는 전혀 상관하지 않죠.

 

자신감 있는 사람들의 특징 2: 말보다는 경청한다

유학 자신감 경청

자신감이 있는 사람들은 굳이 말로 어떤 것을 증명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합니다. 이들은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것에 귀 기울이고 집중함으로써 스스로가 배우고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잘 알죠.

 

자신감 있는 사람들의 특징 3: 확신을 갖고 말한다

유학 자신감-확신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들이 “음..”이나 “잘 모르겠어요,” 혹은 “그런 것 같아요.”라고 말하는 것을 자주 듣진 못하셨을 텐데요. 이들은 말하는 이가 확신이 없다면 다른 사람들 역시 자신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주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자신감 있는 사람들의 특징 4: 작은 승리를 거둔다

유학 자신감-승리

작은 승리를 거둔다는 것이 대체 무슨 말일까요? 자신감 넘치는 사람들은 도전하고 경쟁하는 것을 즐깁니다. 그에 대한 결과가 아주 자그마한 보상일지라도 말이죠. 다시 말하자면, 비록 어떤 일에 도전한 대가로 거둔 것이 작은 승리일지라도 보상과 동기부여를 얻었다는 점에서 이들에게는 큰 의미를 가진다는 것입니다. 더 나아가 자신감 상승에도 큰 도움이 될 테죠.

 

자신감 있는 사람들의 특징 5: 주목 받으려고 애쓰지 않는다

유학 자신감-팀 플레이어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들은 나 자신을 그대로 드러내는 것이 주목 받으려고 계속 무언가를 증명해 보이려는 것보다 훨씬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또한 그들이 이룬 업적 덕분에 여러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되었을 때도, 그들은 재빠르게 그 업적을 이루기 위해 함께 노력했던 사람들에게 그 공로를 돌립니다. 내면에서부터 자아를 존중할 줄 아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굳이 나서서 칭찬에 갈망하진 않는 것이죠.

 

자신감 있는 사람들의 특징 6: 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유학 자신감

자신감이 있는 사람들은 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의견을 제시한 뒤 그것이 틀렸다고 하더라도 거기서 배울 점을 찾는 이들이죠. 그들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잘 알고 있으며 틀리는 것을 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신감 있는 사람들의 특징 7: 기회가 왔을 때 망설이지 않는다

유학 자신감-결정

또한 자신감 넘치는 사람들은 기회가 왔을 때 망설이지 않습니다. 그 대신 그 기회를 잡아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발판으로 삼아버리죠. 혹시나 잘못되면 어떡하지라고 생각하기보다는 하지 못할게 뭐가 있어라고 생각하고 거침없이 일을 추진합니다. 두려움은 이들을 막을 수 없습니다. 도전하지 않는 자에게 성공은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니까요.

 

자신감 있는 사람들의 특징 8: 도움을 요청할 줄 안다

유학 자신감-SOS

자신감이 있는 사람들은 도움을 요청한다고 해서 스스로가 나약하거나 똑똑하지 못해서가 아니라는 것을 잘 압니다. 항상 나보다 뛰어난 사람들은 있기 마련이며, 그들에게서 배울 점은 확실히 배우는 것이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이니까요.

 

>> 2014-15 타임즈 세계대학순위 바로가기

알고 계셨나요?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자신감 있는 유학생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필독 기사

인기 유튜버들을 통해 즐겁게 영어 공부하기

사진 출처: Baewatch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게 된 것은 바로 유튜브 덕분이었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우리는 앉아서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는데요. 혹시 유튜브에 본인의 채널을 만들어 꾸준히 비디오를 업로드하는 Youtuber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영국, 미국, 호주 등의 영어권 국가에는 정말 많은 인기 유튜버들이 있답니다. 게다가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영어 공부에도 매우 효과적이죠. 한국에서는 쉽게 알기 어려운 외국인들의 일상 생활 및 문화를 체험할 수 있을 테니까요! 나라별로 다른 악센트 역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 듣기 시험에도 매우 유용할 거예요. 당장 유튜브에 Accent Tag만 검색해도 각국의 악센트를 비교한 흥미로운 비디오가 쏟아져 나온답니다. 시험 준비를 하느라 비슷한 내용의 듣기 공부만 하는 것이 지루하신가요? 세계의 인기 유튜버들을

4274

15분만에 프레젠테이션 능력 향상시키는 방법

프레젠테이션은 대학 강의에서도, 직장에서도 피할 수 없이 누구나 꼭 거쳐야 하는 과정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것이기도 하죠. 이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물론 전문 코치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직접 부딪쳐보는 것인데요. 여러 번의 시행착오를 거쳐 문제점을 해결해 나가야 합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2000년도 토스트마스터즈 세계 연설 챔피언십 우승자인 Ed Tate가 공유한 프레젠테이션 기술로 한층 더 향상된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길 바랄게요! 5개의 단계마다 각 3분씩이 소요되며 준비물은 단 15분의 시간과 스마트폰뿐입니다.   1단계) 3분: 아무 주제로 연설한 것을 녹화하기 HR 정책이든, 초등교육이든 주제는 전혀 상관없습니다. 아무 주제나 하나 골라 3분 동안 카메라 앞에서 그것에 대해 연설해보세요. 마치 앞에 관중들이

26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