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유학지 출발 전

국제 교육

420

나의 현재 대학교의 웹사이트에서 위의 구를 처음 봤을때 웃었던 기억이 난다. 대학교가 변호사에게 특히 나의 커리큘럼은 여행에 관련된것이 전혀 없는데 어떻게 국제 교육을 제공을 할까? 이러한 생각을 했다.

나의 학위 과정의 진행이후 돌아보면 어쩔수 없이 아직 웃게 된다, 이번은 캡션이 아닌 나 자신에 대해서이다… 그렇다, 이 캡션에 대해 처음 봤을때 했던 그때의 생각을 하면 웃기다고 생각한다.

영국에서 학업을 하는 것이 진정한 국제 교육이며 이는 당신의 커리큘럼이 국제 관계와 관계가 있는지에 상관이 없다. 여기에 앉아서 글을 쓰는 동안 나는 짧은 시간만에 몇명의 국제적 친구들을 만들었는지 셀수가 없다. 첫 수업으로 들어가서 이것이 일부 종류의 UN인가 하고 내자신에게 물어봤던 기억이 난다. 바로 그곳에 학급에 같이 앉아서 짐바브웨 출신의 교수를 듣고있는 학생들은, 전 세계 출신이었다.

지금, 당신은 전 세계 출신의 사람들과 같은 학급에 있다는 것이 국제 교육으로 해석이 되나 하고 궁금해 하고있을 것 이지만, 다른 문화권 출신의 사람들이 특정한 화제나 주제에 대한 관점에 대해  들어야 하는을 고려하면 위의 구를 이해하게 될 것이다. 교수가 말레이시아어와 일본어의 차이점을 특정한 주제를 다루기 위해 가르칠 필요 없이, 강의실에 앉아서 당신은 오직 배울 수 밖에 없다. 만일 이것이 강의실의 벽 사이에서 끝났을 교육이였다면 이 글을 쓰고 있지 않을 것 이다. 하지만 고려해봐라. 내 오른편에 있는 호스텔 이웃은 카타르에서 온 아랍인이며, 내 방 복도 아래 엔 터키에서 온 여자가 있으며, 내 방 왼쪽은 인도인이며, 난 나이지리아 인이다. 당신은 이제 공동 주말에 우리가 즐기는 다양한 음식에 대해 상상 할 수 있을 것 이다.

세계에는 광범위한 국적의 중심지이기를 자랑하는 오직 극소수의 국가 및 도시들이 있으며, 가장 예상하기 힘든 날씨를 가진, 런던 그리고 영국이 바로 그곳이다. 만일 내가 국제 교육이 그저 웃음거리 혹은 관심을 끄는 광고구였다 생각 했다면, 나는 틀린 생각을 가지고 있었던 것이다. 내가 이곳에서 생활하는 동안, 세계적 수준의 강의를 떠나, 나의 교육은 국제적 영향에 의해 굉장히 값어치가 높다. 내가 사귄 아주 좋은 친구들, 그리고 흥미로운 새로운 음식들을 포함해서 나는 감사하는 법을 배웠고, 진정하게 영광스럽게 느껴진다.

기회가 된가면 나의 모국으로 돌아가서 영국에서 유학을 하고 싶어하는 어떤이들에게 조언을 주겠다. 믿어라, 이곳의 교육은 진정 국제적이다.

David Oluranti 의해 Hotcourses 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Hotcourses Editor is the mysterious, faceless force made up of all our different contributors over the years. From masters in their field to top notch journos, take a peek at some of the talent we’ve had the pleasure of working with.

필독 기사

인기 유튜버들을 통해 즐겁게 영어 공부하기

사진 출처: Baewatch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게 된 것은 바로 유튜브 덕분이었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우리는 앉아서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는데요. 혹시 유튜브에 본인의 채널을 만들어 꾸준히 비디오를 업로드하는 Youtuber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영국, 미국, 호주 등의 영어권 국가에는 정말 많은 인기 유튜버들이 있답니다. 게다가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영어 공부에도 매우 효과적이죠. 한국에서는 쉽게 알기 어려운 외국인들의 일상 생활 및 문화를 체험할 수 있을 테니까요! 나라별로 다른 악센트 역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 듣기 시험에도 매우 유용할 거예요. 당장 유튜브에 Accent Tag만 검색해도 각국의 악센트를 비교한 흥미로운 비디오가 쏟아져 나온답니다. 시험 준비를 하느라 비슷한 내용의 듣기 공부만 하는 것이 지루하신가요? 세계의 인기 유튜버들을

4096

15분만에 프레젠테이션 능력 향상시키는 방법

프레젠테이션은 대학 강의에서도, 직장에서도 피할 수 없이 누구나 꼭 거쳐야 하는 과정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것이기도 하죠. 이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물론 전문 코치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직접 부딪쳐보는 것인데요. 여러 번의 시행착오를 거쳐 문제점을 해결해 나가야 합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2000년도 토스트마스터즈 세계 연설 챔피언십 우승자인 Ed Tate가 공유한 프레젠테이션 기술로 한층 더 향상된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길 바랄게요! 5개의 단계마다 각 3분씩이 소요되며 준비물은 단 15분의 시간과 스마트폰뿐입니다.   1단계) 3분: 아무 주제로 연설한 것을 녹화하기 HR 정책이든, 초등교육이든 주제는 전혀 상관없습니다. 아무 주제나 하나 골라 3분 동안 카메라 앞에서 그것에 대해 연설해보세요. 마치 앞에 관중들이

24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