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유학지 출발 전

2015 학생들이 살기 좋은 도시 베스트 9

3749

 

해외 유학을 고려할 때 꽤나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해당 도시의 전체적인 분위기 아닐까 싶은데요. 학생들이 살기 좋은 도시라고 평가받을수록 좀 더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기고 학문적인 영감을 느낄 기회가 많은 편이랍니다. QS에서 발표한 2015 학생들이 살기 좋은 도시 Top 50에서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고 싶은 도시 몇 군데를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유학지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

 

  멜번 (Melbourne)

세계적인 명문 대학교인 멜번 대학교 (University of Melbourne/세계 대학 순위 33위)가 위치한 멜번은 전체 인구의 4.9%가 학생이며 그중 28%가 유학생일 정도로 국제적인 도시입니다. 매년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순위에서도 최상위권으로 선정되는 멜번은 이번 학생들이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순위에서도 2위를 차지했네요.

>> 호주 전체 대학 리스트 바로가기

 

 런던 (London)

UCL (University College London), 런던정치경제대학 (LSE),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 (Imperial College London) 등의 명문 대학들이 위치한 영국의 수도 런던은 전체 인구의 1.7%가 학생이며 그중 무려 41%가 유학생입니다. 매우 다양한 인종들이 모여있는 도시인만큼 최고의 유학 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죠. 이번 순위에서도 3위를 차지했습니다.

>> 영국 전체 대학 리스트 바로가기

 

 시드니 (Sydney)

시드니 대학교 (University of Sydney/세계 대학 순위 37위)가 위치한 시드니는 전체 인구의 3.3%가 학생이고 그중 25%가 유학생입니다. 종종 멜번과 비교되기도 하는 시드니 역시 매년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순위에서 상위권에 선정되고 있습니다. 이번 순위에서는 런던의 뒤를 이어 4위를 차지했습니다.

 

 홍콩 (Hong Kong)

홍콩대학교 (University of Hong Kong/세계 대학 순위 28위)가 위치한 홍콩은 전체 인구의 1.3%가 학생이며 그중 28%가 유학생입니다. 홍콩은 동양과 서양의 조화가 잘 이루어진 곳이라 동양인과 서양인 모두가 빨리 적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지사를 두고 있는 곳이기도 하죠. 이번 순위에서는 5위를 차지했습니다.

>> 홍콩 전체 대학 리스트 바로가기

 

 보스턴 (Boston)

하버드 대학교 (Harvard University), MIT 등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명문 대학들이 위치한 보스턴은 미국 내에서도 교육열이 높은 도시로 손꼽힙니다. 미래를 이끌어갈 수많은 인재들이 배출되는 도시인만큼 유학 생활을 하며 많은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보스턴은 전체 인구의 2.3%가 학생이며 그중 21%가 유학생입니다. 이번 순위에서는 6위를 차지했네요.

>> 미국 전체 대학 리스트 바로가기

 

 싱가포르 (Singapore)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여행지이기도 한 싱가포르에는 싱가포르 국립대학교 (National University of Singapore/세계 대학 순위 22위)가 위치해있습니다. 싱가포르는 전체 인구의 1.2%가 학생이며 그중 31%가 유학생입니다. 이번 순위에서는 15위를 차지했습니다.

>> 싱가포르 전체 대학 리스트 바로가기

 

 오클랜드 (Auckland)

뉴질랜드의 수도 오클랜드에는 오클랜드 대학교 (University of Auckland/세계 대학 순위 92위)가 있죠. 오클랜드는 전체 인구의 3%가 학생이고 그중 30%가 유학생입니다. 또한 매년 발표되는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순위에서도 상위권에 선정되고 있습니다. 이번 순위에서는 22위를 차지했네요.

>> 뉴질랜드 전체 대학 리스트 바로가기

 

 더블린 (Dublin)

아일랜드의 수도 더블린에는 아일랜드를 대표하는 트리니티 칼리지 더블린 (Trinity College Dublin/세계 대학 순위 71위)과 UCD (University College Dublin/세계 대학 순위 139위) 등이 있습니다. 더블린의 경우 전체 인구의 5.5%가 학생이며 그중 27%가 유학생입니다. 유럽의 숨은 교육 강국인 아일랜드는 이번 순위에서 32위를 차지했습니다.

>> 아일랜드 전체 대학 리스트 바로가기

 

 암스테르담 (Amsterdam)

암스테르담 대학교 (University of Amsterdam/세계 대학 순위 50위)가 위치한 네덜란드의 암스테르담은 전체 인구 수의 3.3%가 학생이며 그중 9%가 유학생입니다. 네덜란드 사람들은 영어를 매우 잘하기 때문에 네덜란드어를  구사하지 못하더라도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게다가 수많은 코스가 영어로 제공되기 때문에 한국인들에게도 한 번쯤은 고려해 볼만한 유학지랍니다. 이번 순위에서는 37위를 차지했습니다.

>> 네덜란드 전체 대학 리스트 바로가기

>> 2014-15 타임즈 세계 대학 순위 바로가기

 

알고 계셨나요?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필독 기사

인기 유튜버들을 통해 즐겁게 영어 공부하기

사진 출처: Baewatch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게 된 것은 바로 유튜브 덕분이었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우리는 앉아서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는데요. 혹시 유튜브에 본인의 채널을 만들어 꾸준히 비디오를 업로드하는 Youtuber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영국, 미국, 호주 등의 영어권 국가에는 정말 많은 인기 유튜버들이 있답니다. 게다가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영어 공부에도 매우 효과적이죠. 한국에서는 쉽게 알기 어려운 외국인들의 일상 생활 및 문화를 체험할 수 있을 테니까요! 나라별로 다른 악센트 역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 듣기 시험에도 매우 유용할 거예요. 당장 유튜브에 Accent Tag만 검색해도 각국의 악센트를 비교한 흥미로운 비디오가 쏟아져 나온답니다. 시험 준비를 하느라 비슷한 내용의 듣기 공부만 하는 것이 지루하신가요? 세계의 인기 유튜버들을

4163

15분만에 프레젠테이션 능력 향상시키는 방법

프레젠테이션은 대학 강의에서도, 직장에서도 피할 수 없이 누구나 꼭 거쳐야 하는 과정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것이기도 하죠. 이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물론 전문 코치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직접 부딪쳐보는 것인데요. 여러 번의 시행착오를 거쳐 문제점을 해결해 나가야 합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2000년도 토스트마스터즈 세계 연설 챔피언십 우승자인 Ed Tate가 공유한 프레젠테이션 기술로 한층 더 향상된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길 바랄게요! 5개의 단계마다 각 3분씩이 소요되며 준비물은 단 15분의 시간과 스마트폰뿐입니다.   1단계) 3분: 아무 주제로 연설한 것을 녹화하기 HR 정책이든, 초등교육이든 주제는 전혀 상관없습니다. 아무 주제나 하나 골라 3분 동안 카메라 앞에서 그것에 대해 연설해보세요. 마치 앞에 관중들이

2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