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취업 전망

프로페셔널 하지 않은 5가지 나쁜 습관

386

 

일하다 보면 프로페셔널 하지 않은 모습을 자주 보이는 동료가 눈에 띈 적이 있을 텐데요. 회사에서 살아남으려면 물론 뛰어난 업무 능력도 중요하지만, 평소 행동 역시 본인의 평판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아래 5가지 나쁜 습관은 일하면서 처하게 될 다양한 상황에서 반드시 지양해야 할 행동들이니 꼭 유념해주시길 바랄게요!

 

1. 눈알 굴리기

이 행동은 심지어 자신이 하고 있는지도 모를지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무의식 중에 나오는 행동인데요. 누군가의 의견에 반대하거나, 상황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 눈알을 이리저리 굴리며 심기가 불편함을 드러내는 것이죠. 하지만 이 행동은 주변에서 봤을 때 좋은 인상을 남기기가 어렵습니다. 특히 직장 상사나, 그룹 면접에서의 면접관이 이 행동을 보게 되면, 아마 바로 앞에서 이를 지적하지는 않겠지만 여러분의 인상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상황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말로 직접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것이 훨씬 더 좋은 방법입니다.

 

2.” 어쩌겠어/원래 그런 거야 (It is what it is)”

“That’s just how things are at XYZ.” 같은 말들은 문제 해결 능력이 떨어져 보일 뿐만 아니라, 더 공부하여 발전하고자 하는 의지조차 없어 보일지도 모릅니다. 모든 일에 그건 그냥 원래 그런 것이라는 태도로 일관하다 보면 이후에 엄청난 기회를 놓치게 될 지도 모르죠. 항상 더 배우고자 하는 열정을 갖고 여러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는 태도를 가져야 할 것입니다.

 

3.” 생각엔… (In my opinion)”

의견을 공유하는 것은 당연히 좋은 일입니다. 하지만 “In my opinion”이라는 표현을 자주 씀으로써 상사는 여러분이 다소 방어적이고 팀의 일원이 되고 싶지 않아하는 인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냥 내 의견일 뿐이라고 미리 말해둠으로써 이후 어떤 일이 발생해도 책임을 지지 않으려는 사람으로 비추어 질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니 자신의 의견을 바로 말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4.”You guys” 남용

팀 멤버들을 “You guys”라고 칭하는 것만큼 본인을 아웃사이더로 만드는 빠른 방법은 없습니다. 회사에서는 혼자 일하는 것이 아닌 만큼, 본인의 직책에 대해 주체적인 의식을 갖고 팀의 일원으로서 프로답게 업무에 임해야 할 것입니다.

 

5.”&*#$@!” 불필요한 비속어!

직장 분위기가 얼마나 자유롭든, 사무실 내에서 비속어를 사용하는 것은 매우 프로답지 못한 행동입니다. 본인의 감정을 추스르지 못해 그것을 말로 나타내는 것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이죠. 스스로 감정을 조절하지 못하는 것을 제일 쉽게 드러내는 방법이 바로 욕설을 사용하는 것이겠죠.

 

취업은 나날이 더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우수한 인재들이 몰려들어 경쟁률이 높아지고 있죠. 때문에 수치화된 스펙보다는 인성면접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입니다. 취업 기회와 승진 기회를 높이기 위해서는 평소 자신의 행실을 잘 돌아보고, 자기성찰적인 태도를 지녀야 할 것입니다!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필독 기사

취업 인터뷰에서 면접관에게 꼭 물어야 할 3가지 질문

>> 해외유학 인터뷰 준비는 이렇게 하자!! >> 글로벌 기업들이 던지는 난해한 인터뷰 질문 10가지   한국에서든 해외에서든 여러분의 역량을 드러내는데 인터뷰가 매우 큰 영향을 미칩니다. 성공적인 인터뷰를 위해서는 그에 맞는 준비가 필수적인데요. 이는 곧 지원한 회사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는지, 맡게 될 직책에 대한 이해도는 얼마나 뛰어난지 등을 평가받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외에 면접관들이 지원자에게서 깊은 감명을 받는 요소에는 과연 어떤 것이 있을까요? 흥미롭게도 대부분의 면접관들이 “ 질문 ”이라고 대답합니다. 인터뷰를 경험해 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인터뷰가 거의 끝나갈 때쯤 그들은 “혹시 궁금한 것이 있나요?”라고 자주 묻곤 하죠. 이때 “아니요. 없습니다.”보다는 기다렸다는 듯이 몇 가지 질문을 던져보면 어떨까요? 수많은 지원자들 사이에서 더 기억에 잘 남을 뿐만 아니라

5346

간단하고 빠르게 CV (이력서) 최종 검토하기

>> 퍼펙트 CV (이력서) 작성 팁 >> Cover Letter (영문 자기소개서)에 절대 쓰지 말아야 할 8가지   위 기사들이 여러분의 이력서 작성에 큰 도움이 되셨나요? 그렇다면 이제는 단 몇 분만에 인상 깊은 이력서를 완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차례입니다. 아래와 같이 중요한 검토사항 몇 가지만 체크하면 그리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답니다!   10-15분 안에 검토할 수 있는 사항   1. 눈에 띄는 “above the fold”인가?   “above the fold”란 고용주가 이력서가 담긴 PDF 파일을 열었을 때 가장 먼저 보는 세 가지 정도의 이력사항입니다. 한 마디로 고용주가 느낄 여러분의 첫인상이나 마찬가지인 것이죠. 소설 첫 장에 등장해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4342

매니저가 아닌 리더가 되기 위한 5가지 방법

사진 출처: BELEADERLY.COM   >> 성공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스트레스 조절법   매니저와 리더, 그 차이점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사람들을 올바르게 이끌 줄 아는 리더는 과연 어떻게 만들어지는 것일까요? 흔히들 리더는 투철한 책임감과 결정력이 그 바탕이라고 하죠. 그럼 지금부터 단순한 매니저가 아닌 진정한 리더가 되기 위해 실천할 수 있는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1. 말보다는 경청하자   높은 자리에 올랐다고 해서 자신의 의견만을 주장하는 것은 그리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다른 이들의 의견을 잘 들어줌으로써 서로 간의 화합을 이끌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2. 방향을 제시하고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을 기르자  

2894

온라인 인터뷰 준비하기

대학 입학이나 취업을 위해 스카이프 등의 화상회의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온라인 인터뷰 과정을 거쳐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온라인 인터뷰의 장단점은 무엇이고, 어떻게 준비해야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을까요?   온라인 인터뷰가 점점 더 보편화 되어 가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만약 지원자가 회사가 위치한 나라가 아닌 다른 나라에서 거주하고 있을 시, 회사 입장에서는 사무실까지 오기 위한 교통비를 모두 지원해 주기 보다는 간단한 온라인 인터뷰가 더 경제적입니다. 게다가 전화 인터뷰만으로는 알 수 없는 지원자의 전문성이나 바디랭귀지 등을 짧은 시간 안에 눈 여겨볼 수 있다는 점 역시 또 다른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돈과 시간을 모두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인 것이죠.   구직자들의 입장에서는 자신이 가장 편하게 느끼는 장소에서

19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