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취업 전망

프로페셔널 하지 않은 5가지 나쁜 습관

448

 

일하다 보면 프로페셔널 하지 않은 모습을 자주 보이는 동료가 눈에 띈 적이 있을 텐데요. 회사에서 살아남으려면 물론 뛰어난 업무 능력도 중요하지만, 평소 행동 역시 본인의 평판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아래 5가지 나쁜 습관은 일하면서 처하게 될 다양한 상황에서 반드시 지양해야 할 행동들이니 꼭 유념해주시길 바랄게요!

 

1. 눈알 굴리기

이 행동은 심지어 자신이 하고 있는지도 모를지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무의식 중에 나오는 행동인데요. 누군가의 의견에 반대하거나, 상황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 눈알을 이리저리 굴리며 심기가 불편함을 드러내는 것이죠. 하지만 이 행동은 주변에서 봤을 때 좋은 인상을 남기기가 어렵습니다. 특히 직장 상사나, 그룹 면접에서의 면접관이 이 행동을 보게 되면, 아마 바로 앞에서 이를 지적하지는 않겠지만 여러분의 인상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상황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말로 직접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것이 훨씬 더 좋은 방법입니다.

 

2.” 어쩌겠어/원래 그런 거야 (It is what it is)”

“That’s just how things are at XYZ.” 같은 말들은 문제 해결 능력이 떨어져 보일 뿐만 아니라, 더 공부하여 발전하고자 하는 의지조차 없어 보일지도 모릅니다. 모든 일에 그건 그냥 원래 그런 것이라는 태도로 일관하다 보면 이후에 엄청난 기회를 놓치게 될 지도 모르죠. 항상 더 배우고자 하는 열정을 갖고 여러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는 태도를 가져야 할 것입니다.

 

3.” 생각엔… (In my opinion)”

의견을 공유하는 것은 당연히 좋은 일입니다. 하지만 “In my opinion”이라는 표현을 자주 씀으로써 상사는 여러분이 다소 방어적이고 팀의 일원이 되고 싶지 않아하는 인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냥 내 의견일 뿐이라고 미리 말해둠으로써 이후 어떤 일이 발생해도 책임을 지지 않으려는 사람으로 비추어 질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니 자신의 의견을 바로 말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4.”You guys” 남용

팀 멤버들을 “You guys”라고 칭하는 것만큼 본인을 아웃사이더로 만드는 빠른 방법은 없습니다. 회사에서는 혼자 일하는 것이 아닌 만큼, 본인의 직책에 대해 주체적인 의식을 갖고 팀의 일원으로서 프로답게 업무에 임해야 할 것입니다.

 

5.”&*#$@!” 불필요한 비속어!

직장 분위기가 얼마나 자유롭든, 사무실 내에서 비속어를 사용하는 것은 매우 프로답지 못한 행동입니다. 본인의 감정을 추스르지 못해 그것을 말로 나타내는 것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이죠. 스스로 감정을 조절하지 못하는 것을 제일 쉽게 드러내는 방법이 바로 욕설을 사용하는 것이겠죠.

 

취업은 나날이 더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우수한 인재들이 몰려들어 경쟁률이 높아지고 있죠. 때문에 수치화된 스펙보다는 인성면접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입니다. 취업 기회와 승진 기회를 높이기 위해서는 평소 자신의 행실을 잘 돌아보고, 자기성찰적인 태도를 지녀야 할 것입니다!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필독 기사

취업 인터뷰에서 면접관에게 꼭 물어야 할 3가지 질문

>> 해외유학 인터뷰 준비는 이렇게 하자!! >> 글로벌 기업들이 던지는 난해한 인터뷰 질문 10가지   한국에서든 해외에서든 여러분의 역량을 드러내는데 인터뷰가 매우 큰 영향을 미칩니다. 성공적인 인터뷰를 위해서는 그에 맞는 준비가 필수적인데요. 이는 곧 지원한 회사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는지, 맡게 될 직책에 대한 이해도는 얼마나 뛰어난지 등을 평가받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외에 면접관들이 지원자에게서 깊은 감명을 받는 요소에는 과연 어떤 것이 있을까요? 흥미롭게도 대부분의 면접관들이 “ 질문 ”이라고 대답합니다. 인터뷰를 경험해 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인터뷰가 거의 끝나갈 때쯤 그들은 “혹시 궁금한 것이 있나요?”라고 자주 묻곤 하죠. 이때 “아니요. 없습니다.”보다는 기다렸다는 듯이 몇 가지 질문을 던져보면 어떨까요? 수많은 지원자들 사이에서 더 기억에 잘 남을 뿐만 아니라

5644

간단하고 빠르게 CV (이력서) 최종 검토하기

아무리 여러분의 학벌이나 경력이 좋다고 한들, 이력서로 고용주들의 눈길을 끌지 못한다면 취업면접의 기회를 얻지 못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력서에 공을 들여야 하는 것이 아주 중요한데요, 일단 저희가 작성했던 아래 예전 기사들을 한번 훑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 퍼펙트 CV (이력서) 작성 팁 >> Cover Letter (영문 자기소개서)에 절대 쓰지 말아야 할 8가지   위 기사들이 여러분의 이력서 작성에 도움이 되셨다면 이제는 단 몇 분만에 인상 깊은 이력서를 완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차례입니다. 아래와 같이 중요한 검토사항 몇 가지만 체크하면 그리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답니다!   A. 이력서를 10-15분 안에 검토할 수 있는 사항   1. 눈에

4702

매니저가 아닌 리더가 되기 위한 5가지 방법

사진 출처: BELEADERLY.COM   >> 성공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스트레스 조절법   매니저와 리더, 그 차이점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사람들을 올바르게 이끌 줄 아는 리더는 과연 어떻게 만들어지는 것일까요? 흔히들 리더는 투철한 책임감과 결정력이 그 바탕이라고 하죠. 그럼 지금부터 단순한 매니저가 아닌 진정한 리더가 되기 위해 실천할 수 있는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1. 말보다는 경청하자   높은 자리에 올랐다고 해서 자신의 의견만을 주장하는 것은 그리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다른 이들의 의견을 잘 들어줌으로써 서로 간의 화합을 이끌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2. 방향을 제시하고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을 기르자  

3069

온라인 인터뷰 준비하기

대학 입학이나 취업을 위해 스카이프 등의 화상회의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온라인 인터뷰 과정을 거쳐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온라인 인터뷰의 장단점은 무엇이고, 어떻게 준비해야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을까요?   온라인 인터뷰가 점점 더 보편화 되어 가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만약 지원자가 회사가 위치한 나라가 아닌 다른 나라에서 거주하고 있을 시, 회사 입장에서는 사무실까지 오기 위한 교통비를 모두 지원해 주기 보다는 간단한 온라인 인터뷰가 더 경제적입니다. 게다가 전화 인터뷰만으로는 알 수 없는 지원자의 전문성이나 바디랭귀지 등을 짧은 시간 안에 눈 여겨볼 수 있다는 점 역시 또 다른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돈과 시간을 모두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인 것이죠.   구직자들의 입장에서는 자신이 가장 편하게 느끼는 장소에서

20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