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취업 전망

외국어를 할 줄 아는 사람들에게 유리한 직업 Top 10

4669

 

외국어를 구사할 줄 안다는 것은 우리의 인생에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여행 시 외국인들과 쉽게 의사소통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정신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되는데요. 외국어 학습의 이러한 긍정적인 영향은 직업을 선택할 때도 적용될 수 있다는 것을 혹시 알고 계셨나요? 지금부터 외국어를 할 줄 아는 사람들에게 유리한 직업 Top 10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게임 번역가

닌텐도를 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닌텐도 같은 게임 회사들은 항상 게임 콘텐츠를 번역할 전문 기술 번역가들을 구인하고 있습니다. 주로 영어에서 일본어를 포함한 다른 언어로 번역하죠.

 

2. 브랜드 스페셜리스트

세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회사로도 잘 알려져 있는 구글은 해외 시장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을 용이하게 해 줄 브랜드 스페셜리트들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이들은 구글이 현재 진행 중인 상품 개발을 위해 현지 고객들과 일하는 셈입니다.

 

3. 지역 관리자

Community Representative라고 불리는 지역 관리자들은 와우나 디아블로 등의 유명 비디오 게임들을 개발한 블리자드 같은 게임 회사들에서 자주 채용됩니다. 예를 들면, 남미 지역의 고객들을 위해 영어와 스페인어를 동시에 구사 가능한 사람들을 채용하는 것이죠. 이 직무를 가진 사람들은 게임 개발, 블리즈컨 같은 회사 내 행사 지원 등의 업무를 맡습니다.

 

4. 승무원

전 세계를 여행을 하며 돈을 버는 직업을 가지고 싶다면 승무원을 한번쯤은 생각해보셨을 텐데요. 세계 여러 국가의 승객들을 상대하는 직업인 만큼 승무원들에게 외국어 구사는 필수적입니다. 예를 들면, 미국에서 스페인으로 가는 비행 편이 많은 항공사의 경우 스페인어를 구사하는 지원자들을 선호하겠죠.

 

5. 책임 코디네이터

Pencils of Promise 같은 비영리 단체들은 개발도상국을 돕는 곳들입니다. 이들 중 대부분의 국가가 영어를 공식 언어로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스페인어 등의 다른 외국어를 할 줄 알면 단체 내에서 높은 직급까지 올라가는 데 훨씬 더 수월할 것입니다.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는 것은 그 자체로 매우 가치 있는 일이기 때문이죠.

 

6. 애널리스트

금융은 전 세계 어디에서나 중요한 산업입니다. 때문에, 계약을 성사시킬 때나 협상을 해야 할 때 외국인들과 의사소통을 잘 해내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죠.

 

7. 포토그래퍼

사진은 언어를 뛰어 넘은 예술이긴 하지만,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외국어를 어느 정도 할 줄 아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여행 작가들의 경우 여행하고자 하는 국가의 언어를 배우면 더욱더 도움이 될 테죠.

 

8. 패션 바이어

밀라노, 바르셀로나, 상파울로 등 패션 산업은 분명 글로벌 산업입니다. 전 세계 출신의 다양한 사람들과 일해야 한다는 것은 더 강조할 필요도 없는 명백한 사실이죠. 영어 이외에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등을 배워 놓으면 분명 패션 업계에서 일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9. 채용 담당자

이제 직원 채용에 있어서 국적은 크게 중요하지 않은 시대가 왔습니다. 게다가 남미, 유럽, 아시아 쪽에 지사를 세우는 기업들도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채용 담당자들은 이러한 시대의 변화에 발 맞추어, 전 세계의 지원자들과 원활히 의사소통을 하여 회사에 꼭 맞는 인재를 채용해야 할 것입니다.

 

10. 해외 특파원

스토리텔링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전 세계를 여행하며 사람들이 자신들의 이야기를 전하는 것을 돕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저널리즘이 여러분에게 딱 맞는 분야일 수도 있겠네요. 최고의 이야기를 찾아 전 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전달하기 위해서는 뛰어난 언어 능력이 필수로 요구될 텐데요. 영어 이외에 다른 언어를 배워 놓는다면 분명 현지인들과 의사소통을 하는데 훨씬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필독 기사

취업 인터뷰에서 면접관에게 꼭 물어야 할 3가지 질문

>> 해외유학 인터뷰 준비는 이렇게 하자!! >> 글로벌 기업들이 던지는 난해한 인터뷰 질문 10가지   한국에서든 해외에서든 여러분의 역량을 드러내는데 인터뷰가 매우 큰 영향을 미칩니다. 성공적인 인터뷰를 위해서는 그에 맞는 준비가 필수적인데요. 이는 곧 지원한 회사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는지, 맡게 될 직책에 대한 이해도는 얼마나 뛰어난지 등을 평가받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외에 면접관들이 지원자에게서 깊은 감명을 받는 요소에는 과연 어떤 것이 있을까요? 흥미롭게도 대부분의 면접관들이 “ 질문 ”이라고 대답합니다. 인터뷰를 경험해 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인터뷰가 거의 끝나갈 때쯤 그들은 “혹시 궁금한 것이 있나요?”라고 자주 묻곤 하죠. 이때 “아니요. 없습니다.”보다는 기다렸다는 듯이 몇 가지 질문을 던져보면 어떨까요? 수많은 지원자들 사이에서 더 기억에 잘 남을 뿐만 아니라

5474

간단하고 빠르게 CV (이력서) 최종 검토하기

>> 퍼펙트 CV (이력서) 작성 팁 >> Cover Letter (영문 자기소개서)에 절대 쓰지 말아야 할 8가지   위 기사들이 여러분의 이력서 작성에 큰 도움이 되셨나요? 그렇다면 이제는 단 몇 분만에 인상 깊은 이력서를 완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차례입니다. 아래와 같이 중요한 검토사항 몇 가지만 체크하면 그리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답니다!   10-15분 안에 검토할 수 있는 사항   1. 눈에 띄는 “above the fold”인가?   “above the fold”란 고용주가 이력서가 담긴 PDF 파일을 열었을 때 가장 먼저 보는 세 가지 정도의 이력사항입니다. 한 마디로 고용주가 느낄 여러분의 첫인상이나 마찬가지인 것이죠. 소설 첫 장에 등장해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4491

매니저가 아닌 리더가 되기 위한 5가지 방법

사진 출처: BELEADERLY.COM   >> 성공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스트레스 조절법   매니저와 리더, 그 차이점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사람들을 올바르게 이끌 줄 아는 리더는 과연 어떻게 만들어지는 것일까요? 흔히들 리더는 투철한 책임감과 결정력이 그 바탕이라고 하죠. 그럼 지금부터 단순한 매니저가 아닌 진정한 리더가 되기 위해 실천할 수 있는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1. 말보다는 경청하자   높은 자리에 올랐다고 해서 자신의 의견만을 주장하는 것은 그리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다른 이들의 의견을 잘 들어줌으로써 서로 간의 화합을 이끌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2. 방향을 제시하고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을 기르자  

2980

온라인 인터뷰 준비하기

대학 입학이나 취업을 위해 스카이프 등의 화상회의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온라인 인터뷰 과정을 거쳐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온라인 인터뷰의 장단점은 무엇이고, 어떻게 준비해야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을까요?   온라인 인터뷰가 점점 더 보편화 되어 가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만약 지원자가 회사가 위치한 나라가 아닌 다른 나라에서 거주하고 있을 시, 회사 입장에서는 사무실까지 오기 위한 교통비를 모두 지원해 주기 보다는 간단한 온라인 인터뷰가 더 경제적입니다. 게다가 전화 인터뷰만으로는 알 수 없는 지원자의 전문성이나 바디랭귀지 등을 짧은 시간 안에 눈 여겨볼 수 있다는 점 역시 또 다른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돈과 시간을 모두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인 것이죠.   구직자들의 입장에서는 자신이 가장 편하게 느끼는 장소에서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