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취업 전망

경영학 졸업생들을 더 많이 필요로 하는 세계!

570

GMAC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 에서 발표한 고용주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 따르면 최근 석사 졸업생들과 경영학 졸업생들은 2013년에 지속적인 경제 불안에도 불구하고 조금 덜 힘들게 직업을 구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다른 학부 과정의 학생들을 위한 시장은 변함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예상은 전 세계 182개의 회사의 201명의 고용주들의 의견을 반영한 결과이며 그 중 45개의 회사는 미국 경제 전문지 Fortune이 선정한 세계 500대 회사에 속하는데요. 65%의 고용주들이 2013년에 새로운 MBA 졸업생들을 고용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MBA 뿐만 아니라 다른 경영학과 관련된 석사 학위를 가진 학생들도 충분한 수요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조사에 참여한 고용주들은 경영학, 회계학 혹은 재무학 석사 과정을 공부한 학생들에게 전년 대비 훨씬 많은 수의 일자리를 내어줄 계획이라고 말하기도 했으며 그들 중 예상 외로 78%의 고용주들이 학부 졸업생들도 고용할 것이라고 함으로써 고용시장의 밝은 전망을 예측했습니다. 하지만 밝은 전망과 달리 전문가들은 여전히 개인의 역량이 반드시 잘 드러나야 할 것이라며 의견을 드러냈는데요. 이 조사 설문을 집필한 Rebecca Estrada는 “자리가 늘어났다고는 하나 경쟁은 피할 수 없을 것이며 경험이 많은 전문가들과 매니저 급 포지션은 수요가 아주 높을 것입니다. 또한, 고용주 들은 다양한 정보를 통합할 수 있고 그 지식을 문제를 해결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인재를 원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고용주들이 취업을 위해 이점이 될만한 점으로 특히나 뛰어난 리더쉽, 행동지향적인 성격, 애매한 문제점을 잘 해결할 수 있고 전략적으로 민첩하게 행동하기, 분석 능력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을 꼽았습니다.

 

기업들은 또한 학부 재학생들과 MBA 재학생들에게 많은 인턴쉽 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고 85%의 고용주들이 인턴을 고용할 것이며 20%의 비율로 2012년 보다 더 ‘많은’ 인원을 인턴에 채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Rebecca Estrada에 따르면 지난 해 GMAC 조사에서 2012년에 새로운 인재들을 더 많이 채용할 것이라고 응답했던 고용주들은 그들의 대부분이 그렇게 했다고 합니다. GMAC가 직접 새로운 졸업생들에게 기회를 줄 것이라고 응답한 비율과 실제로 계획을 실행한 기업이 얼마나 되는지 비교했을 때 무려 93%의 고용주들이 최근 졸업생들을 고용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이 얼마나 직무를 잘 이해하고 있으며 그 분야에서 일하기 위해 무엇을 노력했는지 일 것입니다. 이제 남은 것은 열심히 공부하여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면접관을 대면하는 것이 아닐까요?

 

*해외 유학에 대해 더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기사 원문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외국 문화뿐만 아니라 그들의 교육 방식에도 관심이 많은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여러분들에게 유용한 소식들을 전달해 드리기 위하여 항상 노력할게요!

필독 기사

취업 인터뷰에서 면접관에게 꼭 물어야 할 3가지 질문

>> 해외유학 인터뷰 준비는 이렇게 하자!! >> 글로벌 기업들이 던지는 난해한 인터뷰 질문 10가지   한국에서든 해외에서든 여러분의 역량을 드러내는데 인터뷰가 매우 큰 영향을 미칩니다. 성공적인 인터뷰를 위해서는 그에 맞는 준비가 필수적인데요. 이는 곧 지원한 회사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는지, 맡게 될 직책에 대한 이해도는 얼마나 뛰어난지 등을 평가받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외에 면접관들이 지원자에게서 깊은 감명을 받는 요소에는 과연 어떤 것이 있을까요? 흥미롭게도 대부분의 면접관들이 “ 질문 ”이라고 대답합니다. 인터뷰를 경험해 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인터뷰가 거의 끝나갈 때쯤 그들은 “혹시 궁금한 것이 있나요?”라고 자주 묻곤 하죠. 이때 “아니요. 없습니다.”보다는 기다렸다는 듯이 몇 가지 질문을 던져보면 어떨까요? 수많은 지원자들 사이에서 더 기억에 잘 남을 뿐만 아니라

5965

간단하고 빠르게 CV (이력서) 최종 검토하기

아무리 여러분의 학벌이나 경력이 좋다고 한들, 이력서로 고용주들의 눈길을 끌지 못한다면 취업면접의 기회를 얻지 못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력서에 공을 들여야 하는 것이 아주 중요한데요, 일단 저희가 작성했던 아래 예전 기사들을 한번 훑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 퍼펙트 CV (이력서) 작성 팁 >> Cover Letter (영문 자기소개서)에 절대 쓰지 말아야 할 8가지   위 기사들이 여러분의 이력서 작성에 도움이 되셨다면 이제는 단 몇 분만에 인상 깊은 이력서를 완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차례입니다. 아래와 같이 중요한 검토사항 몇 가지만 체크하면 그리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답니다!   A. 이력서를 10-15분 안에 검토할 수 있는 사항   1. 눈에

5133

매니저가 아닌 리더가 되기 위한 5가지 방법

사진 출처: BELEADERLY.COM   >> 성공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스트레스 조절법   매니저와 리더, 그 차이점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사람들을 올바르게 이끌 줄 아는 리더는 과연 어떻게 만들어지는 것일까요? 흔히들 리더는 투철한 책임감과 결정력이 그 바탕이라고 하죠. 그럼 지금부터 단순한 매니저가 아닌 진정한 리더가 되기 위해 실천할 수 있는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1. 말보다는 경청하자   높은 자리에 올랐다고 해서 자신의 의견만을 주장하는 것은 그리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다른 이들의 의견을 잘 들어줌으로써 서로 간의 화합을 이끌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2. 방향을 제시하고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을 기르자  

3181

온라인 인터뷰 준비하기

대학 입학이나 취업을 위해 스카이프 등의 화상회의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온라인 인터뷰 과정을 거쳐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온라인 인터뷰의 장단점은 무엇이고, 어떻게 준비해야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을까요?   온라인 인터뷰가 점점 더 보편화 되어 가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만약 지원자가 회사가 위치한 나라가 아닌 다른 나라에서 거주하고 있을 시, 회사 입장에서는 사무실까지 오기 위한 교통비를 모두 지원해 주기 보다는 간단한 온라인 인터뷰가 더 경제적입니다. 게다가 전화 인터뷰만으로는 알 수 없는 지원자의 전문성이나 바디랭귀지 등을 짧은 시간 안에 눈 여겨볼 수 있다는 점 역시 또 다른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돈과 시간을 모두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인 것이죠.   구직자들의 입장에서는 자신이 가장 편하게 느끼는 장소에서

21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