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최근의 기사

학생비자로 공부하면서 일자리를 구할 수 있는 국가는?

282

 

유학의 목적으로는 학생으로써 학업과 다양한 경험을 하는 것도 있겠지만, 현실적으로 어느 정도 생활비를 벌어써야 하고 더 나아가 경력을 발판삼아 취업의 기회까지 살려야 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학생으로 재학하는 동안 일자리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있는지 궁금해하는 분들도 꽤 많으실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간략하게 학생 비자로 체류하면서 일자리를 합법적으로 구할 수 있는 나라들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학생비자로 일자리를 합법적으로 구할 수 있는 나라들

 

영국: 학생비자로 6개월 이상 학업을 하게 된다면 학업하는 도중에서 일주일에 10~20시간, 방학에는 40시간을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미국: 여러분이 공부하는 학교기관의 일을 한다는 전제조건하에 학기 중 주 20시간, 방학 중 주 40시간까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프랑스: 3개월 이상 장기 학업을 진행하는 학생 중 체류증과 사회보장보험에 든 학생들은 연간 노동시간의 60%에 해당하는 964시간을 일할 수 있고 한주에 20시간 까지 일할 수 있습니다.

 

독일: 풀 타임일 경우 연 120일간 일을 할 수 있고, 파트타임일 경우 연 240일을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일랜드: 최소 1년 이상을 학업할 계획이라면, 학기 중 주 20시간을 일할 수 있고, 방학기간 중에는 풀타임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호주: 2주간 40 시간을 일할 수 있으며, 방학기간에는 풀타임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조건에 따라 주당 20시간까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정규 학사, 석사 과정으로 입학한 경우에 한해 주당 16시간까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학교는 정부에 의해 인정되는 학교여야 합니다.

 

스페인: 스페인에서의 학업 중 아르바이트 및 일자리를 알아보려면, 학업에 지장을 받지 않아야 하고,취업으로 인한 급여는 학업 중 생활비의 증명으로 쓰여지면 안됩니다. 또한 일자리를 구할 시 고용주는 스페인의 합법적인 회사로 사회보장제도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탈리아: 허가된 경우에 한해서 가능하며 취업으로 인한 급여가 생활비 증명으로 쓰여지면 안됩니다.

 

중국: 학교의 재량과 학생 비자 종류에 따라 일 하는 것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학생으로써 구할 수 있는 일?

 

그럼 이제 학생으로써 구할 수 있는 일들이 무엇이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1.학교내의 일자리

 

가장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일로는 일단 학교 내의 일자리를 들 수 있습니다. 학교 내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파트타임의 일자리를 구하기도 하는데 아무래도 학교내에서 이동을 하면 되니 학업을 하기에도 별로 지장을 안 받을 수 있는 옵션 중 하나입니다.

 

2.인턴 일자리

 

사실 인턴은 페이를 많이 받지는 않기 때문에 우선순위에서 밀려날 수 있는 일자리 종류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졸업 후 현지 취업을 원한다면 이런 현지에서의 인턴 경력은 여러분이 현지에서 제대로 된 일을 했다는 것을 말해주게 되고, 더 나아가 일을 잘해서 회사관계자들이 여러분의 성과를 높게 산다면 추후에 추천서를 써줄 수도 있거나 추후에 여러분을 고용을 할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이런 것들을 고려할 때 단순히 페이만을 따지기 보다 현지에서 얼마나 제대로 된 일 경력을 가질 수 있는가를 따져보는 것이 여러분이 현지에서 취업할 가능성을 좀 더 높일 수 있는 길일 것입니다.

 

3. 자신만의 스킬이나 전공과 관계된 분야의 파트타임

 

보통들 많이 생각하시는 것이 취업은 졸업 후에 하는 것이라고 막연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경력직이 많이 다니는 회사임에도 학생들을 파트타임으로 고용하는 경우는 많이 있습니다.

특히 여러분이 특별히 가진 스킬 이라던가 또는 여러분이 전공하는 분야를 접목해서 일자리를 구한다면 일자리를 구하는 것이 특별히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이렇게 일자리를 구한 분들 중에는 추후에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분들도 있고, 아니면 다른 회사로부터 취업제의를 받고 회사를 옮기는 분들도 있습니다.

 

 

4. 현지의 친구들과 많이 사귀고 어울릴 수 있는 일자리

 

만일 여러분이 해외에서 취업을 하는 것에 관심이 없다면, 좀 더 현지의 생활에 녹아드는 것도 유학생활을 의미있게 보내는 방법입니다. 어떤 것을 여러분이 즐기는지 그리고 일하는 시간대는 이른지 늦는지 등을 고려해서 결정한다면 여러분이 좀 더 일자리를 즐기게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