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전공별 유학정보

대학에서 철학을 전공한 세계의 유명 임원진들

895

 

비판적 사고 능력, 뛰어난 글쓰기 실력, 복잡한 개념을 수월히 분석해내는 능력을 지닌 철학 전공자들은 분명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는 인재들입니다. 흔히들 철학이라고 하면 취업에 별 도움이 되지 않는 전공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위와 같은 능력들을 지닌 이들은 분명 비즈니스 세계에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아래 대학에서 철학을 전공한 세계 유명 임원진 리스트가 해외 유학 시 철학을 공부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

 

플리커 (Flickr) 공동 설립자 / 슬랙 (Slack) CEO

스튜어트 버터필드 (Stewart Butterfield)

 

사진 출처: businessinsider.co.id

 

사진 백업 애플리케이션인 플리커의 공동 설립자이자 혁신적인 커뮤니케이션 툴인 슬랙의 CEO인 스튜어트 버터필드는 캐나다 빅토리아 대학교 (University of Victoria)에서 철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영국 캠브리지 대학교 (University of Cambridge)에서 철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플리커는 2005년에 야후가 3,500만 달러에 인수했으며 현재 그는 28억 달러 규모의 커뮤니케이션 툴인 슬랙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페이팔 (PayPal) 공동 설립자

피터 틸 (Peter Thiel)

 

사진 출처: REUTERS/ Fred Prouser

 

피터 틸은 페이팔의 공동 설립자이자 전 CEO입니다. 현재 그는 헤지펀드 회사 클라리움 캐피탈 (Clarium Capital)에서 회장직을 맡고 있습니다. 또한 그는 페이스북의 최초 외부 투자자이기도 했습니다. 그는 1989년 스탠포드 대학교 (Stanford University)에서 20세기 철학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인상적이게도 그는 1987년에 스탠포드 리뷰 (Stanford Review)라는 학생 신문사를 공동 설립했습니다.

 

링크드인 (Linked in) 공동 설립자

리드 호프만 (Reid Hoffman)

 


사진 출처: Kevin Moloney/Fortune Brainstorm Tech

 

비즈니스 네트워크 인맥 사이트인 링크드인의 공동 설립자인 리드 호프만은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상징 체계로 학위를 받은 뒤, 옥스포드 대학교 (University of Oxford)에서 마샬 장학금 (소수의 미국인 인재들에게 수여되는 명망 있는 장학금)을 받으며 철학을 공부했습니다. 원래 학자가 되려는 꿈을 품었던 호프만은 이후 방향을 바꾸어 소프트웨어 기업가가 되었습니다. 피터 틸을 포함한 스탠포드 동문들과 함께 페이팔에서 일하다가 2003년에 세계 최대 비즈니스 네트워크 인맥 사이트인 링크드인을 설립했습니다.

 

소로스 펀드 매니지먼트 (Soros Fund Management) 회장

조지 소로스 (George Soros)

 

사진 출처: businessinsider.com.au

 

소로스 펀드 매니지먼트의 회장이자 역대 가장 성공한 헤지 펀드 매니저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조지 소로스는 영국의 명문 대학이자 LSE로 잘 알려져 있는 런던정경대학 (London School of Economics)에서 철학을 전공했습니다.

 

>> 유명 학과로 알아보는 추천 유학지

 

 

 

알고 계셨나요?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필독 기사

수학과에 대한 6가지 오해

대학에서 수학을 전공하는 것에 대해 고려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수학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라면 내용이 너무 어렵지는 않을지, 수학과를 졸업한 후 진출할 수 있는 커리어가 한정적이지는 않은지 등에 대해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수학과에 대한 6가지 오해에 대해 알아보며 자신이 수학과에 진학해 마음껏 활약할 수 있을지 한번 확인해보세요!    1. 수학과 학생들은 모두 괴짜다?   많은 이들이 수학과 학생들의 이미지를 마치 빅뱅이론의 셸든 쿠퍼 같이 생각하곤 하는데요. 하지만 대부분의 수학과 학생들은 단지 숫자를 좀 더 좋아할 뿐인 평범한 학생들에 불과하답니다. 모두가 안경을 쓰고 있는 것도 아니고, 모두가 가는 곳마다 계산기를 가져가지도 않습니다. 또한 수학은 예술, 과학, 언어, 역사학 등 다른 학문과 결합하기도 매우 쉬운 학문입니다. 수학을 공부하는 모든

3186

엔지니어가 좋은 비즈니스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이유?

2014년 Standard & Poor's가 선정한 500대 CEO의 33%가 공학 학사 학위 보유자라는 놀라운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일반적으로는 공학과 비즈니스가 과연 관련이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는데요. 그러나 조금만 깊게 생각해보면 둘은 결코 상반된 분야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선 엔지니어와 비즈니스 리더는 모두 효율적인 무언가를 창조하고 싶어하며, 창의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해결책을 제시해야 하죠. 물론 엔지니어와 비즈니스 전문가가 하는 일 자체는 매우 다르긴 하지만, 공학을 공부함으로써 얻는 기술과 지식은 비즈니스 관련 커리어를 구축하는데도 매우 큰 도움이 된답니다. 그럼 그러한 기술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1. 효과적인 프로젝트 계획 수립, 시간 관리, 문제 해결   공학을 공부하는 동안

2557

미래의 기업가를 위한 4가지 전공

살면서 한 번쯤은 멋진 기업가가 되는 것을 꿈꿔본 적이 있지 않으신가요? 뛰어난 리더십을 발휘해 직원들을 이끌고, 비즈니스의 전 분야에 대해 이해해야 하는 기업가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학위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경영학 혹은 MBA라고 대답할 텐데요. 경영학은 성공적인 기업을 설립하기 위해 쌓아야 할 수많은 지식 중 일부일 뿐입니다.   예술사, 영문학, 지리학 등의 전공은 언뜻 보기에는 기업에서 일하는 것과 전혀 관련이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뜻밖의 전공들이 성공적인 기업가가 되는데 엄청난 도움을 준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그 예로 휴렛 팩커드의 최고 경영자 (CEO)에 임명되었던 여성 기업가 칼리 피오리나는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역사학과 철학을 공부했으며, 그 이후에 메릴랜드 대학교와 MIT에서 각각 MBA와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이렇게 학부 과정에서는

2257

물리학은 남성에게 유리한 분야?

멜번 대학교 (University of Melbourne) 가 물리학을 공부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별 차이에 관한 조사를 실시했으며 놀라운 결과가 나왔다고 발표했습니다. 물리학 전공 여학생들이 점차 줄어들고 있는 시점에서, 멜번 대학교는 물리학 전공 학생 200명에게 물리학에서의 성별 차이에 대해 질문했는데요. 놀랍게도 50% 이상의 여학생들이 물리학은 남성에게 더 최적화된 분야라고 대답했다고 합니다.   >> 물리학 전공 해외 유학 정보 바로가기   한 여학생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남학생들이 여학생들보다 숫자를 더 잘 다루는 것 같습니다. 아마 그래서 물리학이 여학생들에게는 좀 더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아닐까요?”   또 다른 학생은 이렇게 대답하기도 했습니다.

1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