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전공별 유학정보

해외에서 농업/수의학 공부하기

675

 

해외에서 농업 혹은 수의학을 공부할 계획이신가요? 그렇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농업/수의학이란?

 

농업은 기본적으로 식료농산물 생산에 관한 전반적인 것을 연구하며, 환경적 지속성이나 전염병 같이 이에 영향을 미치는 현상을 다루는 학문입니다. 토양, 동물, 영양학 쪽도 광범위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수의학은 동물의 질병을 진단하고 치료하는데 초점을 둔 학문입니다. 

 

 

농업/수의학을 공부해야 할까?

 

여러분이 먹는 음식을 떠올려보세요. 그 음식들이 어떤 과정을 거쳐 접시에 놓여지는지 생각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소비자가 빵 한 덩이를 사기 위해서는 집 근처 마켓이나 빵집에 가기만 하면 되지만, 그 단 한 덩이의 빵이 그곳까지 도착하기 위해 거친 여정은 결코 짧지 않았을 거랍니다. 농작물 생산, 혹은 고기, 생선, 과일, 채소를 생산하는 것은 인간의 생존에 반드시 필요합니다. 종종 자연재해 때문에 음식공급에 문제가 생기는 상황만 생각해봐도, 음식이 없는 문명은 존재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죠. 게다가 의학의 발달로 평균수명이 늘어난 지금, 인류의 번영을 위해 더 많은 식품을 생산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대도시에 사는 사람들은 농업이 먼 나라 이야기처럼 들리겠지만, 여전히 농업은 식품을 생산하는데 있어서 주요 수단입니다.

 

알고 계셨나요?: 영국의 윌리엄 왕자는 대학에서 농업을 전공했습니다. 그가 농업을 전공으로 선택한 이유에는 다 이유가 있지 않았을까요?

 

수의학 역시 관련 학문이라고 있습니다. 가축이 건강하지 않다면 우리가 먹는 고기나 생선은 어디에서 얻을까요? 또한 애완동물을 기르는 인구 역시 많은 만큼, 그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학문 역시 수의학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이유로 수의학은 동물뿐만 아니라 인간에게도 매우 중요한 학문입니다.

 

 

농업/수의학 공부에 적격인 학생은 어떤 학생일까?

 

농업과 수의학 코스 모두 커리큘럼에 현장실습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고, 전체적으로 야외실습이 다른 코스보다 좀 더 있는 편입니다. 그러므로 손에 더러운 것이 묻어도 개의치 않고, 자연과 소통하기를 좋아하는 학생이라면 이 두 분야를 아주 즐겁게 공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하루 종일 사무실에 앉아 있는 등 다소 실내에 있기를 선호하거나, 그러한 직업을 고려하고 있는 학생이라면 좀 더 신중히 고민할 필요가 있겠죠. 또한 농업을 공부함으로써 전 세계를 여행하며 다양한 기후 환경에서 일하는 기회를 만끽할 수도 있습니다. 이 분야의 특징 중 한가지죠.

 

수의학을 공부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동물을 다루는 것에 거부감이 없어야 할 것입니다. 또한 대학에서 배운 의학적 지식을 동물들이 갖고 있는 질병을 진단하고 치료하는데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필요가 있습니다.

 

 

농업/수의학을 공부하기 위해서는 어떤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할까?

 

농업/수의학과 진학을 위해서는 대학입학시험에서 생물학, 화학, 환경 과학, 경제학, 비즈니스 같은 과목에 응시해야 합니다. 또한 관련 분야에서의 다양한 봉사 경험 역시 더욱더 탄탄한 지원서를 만들어줄 것입니다. 더 자세한 입학 요건은 관심 있는 대학의 웹사이트에서 직접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코스

 

농업/수의학 학위로 무엇을 있을까?

 

농업 학위 소지자는 다음과 같은 직업을 고려해 있습니다:

  • 농부
  • 농장 혹은 영농 기업 관리자
  • 농업 컨설턴트
  • 농촌 측량사
  • 토양 과학자/환경 보호 활동가
  • 동물 영양학자
  • 농작물 생산 기술자
  • 보건 및 규제 감독관
  • 농업 세일즈/마케팅

 

대부분의 수의학과 졸업생들이 수의사가 됩니다. 하지만 이외에도 생명의학 연구, 정부 에이전시 취업 등의 다양한 진로가 있습니다.

 

 

>> 의학 학위가 필요 없는 의료 관련 직업

>> 왜 좋아하는 분야를 전공으로 선택해야 할까?

알고 계셨나요?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필독 기사

수학과에 대한 6가지 오해

대학에서 수학을 전공하는 것에 대해 고려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수학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라면 내용이 너무 어렵지는 않을지, 수학과를 졸업한 후 진출할 수 있는 커리어가 한정적이지는 않은지 등에 대해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수학과에 대한 6가지 오해에 대해 알아보며 자신이 수학과에 진학해 마음껏 활약할 수 있을지 한번 확인해보세요!    1. 수학과 학생들은 모두 괴짜다?   많은 이들이 수학과 학생들의 이미지를 마치 빅뱅이론의 셸든 쿠퍼 같이 생각하곤 하는데요. 하지만 대부분의 수학과 학생들은 단지 숫자를 좀 더 좋아할 뿐인 평범한 학생들에 불과하답니다. 모두가 안경을 쓰고 있는 것도 아니고, 모두가 가는 곳마다 계산기를 가져가지도 않습니다. 또한 수학은 예술, 과학, 언어, 역사학 등 다른 학문과 결합하기도 매우 쉬운 학문입니다. 수학을 공부하는 모든

3148

엔지니어가 좋은 비즈니스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이유?

2014년 Standard & Poor's가 선정한 500대 CEO의 33%가 공학 학사 학위 보유자라는 놀라운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일반적으로는 공학과 비즈니스가 과연 관련이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는데요. 그러나 조금만 깊게 생각해보면 둘은 결코 상반된 분야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선 엔지니어와 비즈니스 리더는 모두 효율적인 무언가를 창조하고 싶어하며, 창의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해결책을 제시해야 하죠. 물론 엔지니어와 비즈니스 전문가가 하는 일 자체는 매우 다르긴 하지만, 공학을 공부함으로써 얻는 기술과 지식은 비즈니스 관련 커리어를 구축하는데도 매우 큰 도움이 된답니다. 그럼 그러한 기술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1. 효과적인 프로젝트 계획 수립, 시간 관리, 문제 해결   공학을 공부하는 동안

2497

미래의 기업가를 위한 4가지 전공

살면서 한 번쯤은 멋진 기업가가 되는 것을 꿈꿔본 적이 있지 않으신가요? 뛰어난 리더십을 발휘해 직원들을 이끌고, 비즈니스의 전 분야에 대해 이해해야 하는 기업가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학위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경영학 혹은 MBA라고 대답할 텐데요. 경영학은 성공적인 기업을 설립하기 위해 쌓아야 할 수많은 지식 중 일부일 뿐입니다.   예술사, 영문학, 지리학 등의 전공은 언뜻 보기에는 기업에서 일하는 것과 전혀 관련이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뜻밖의 전공들이 성공적인 기업가가 되는데 엄청난 도움을 준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그 예로 휴렛 팩커드의 최고 경영자 (CEO)에 임명되었던 여성 기업가 칼리 피오리나는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역사학과 철학을 공부했으며, 그 이후에 메릴랜드 대학교와 MIT에서 각각 MBA와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이렇게 학부 과정에서는

2226

물리학은 남성에게 유리한 분야?

멜번 대학교 (University of Melbourne) 가 물리학을 공부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별 차이에 관한 조사를 실시했으며 놀라운 결과가 나왔다고 발표했습니다. 물리학 전공 여학생들이 점차 줄어들고 있는 시점에서, 멜번 대학교는 물리학 전공 학생 200명에게 물리학에서의 성별 차이에 대해 질문했는데요. 놀랍게도 50% 이상의 여학생들이 물리학은 남성에게 더 최적화된 분야라고 대답했다고 합니다.   >> 물리학 전공 해외 유학 정보 바로가기   한 여학생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남학생들이 여학생들보다 숫자를 더 잘 다루는 것 같습니다. 아마 그래서 물리학이 여학생들에게는 좀 더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아닐까요?”   또 다른 학생은 이렇게 대답하기도 했습니다.

16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