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전공별 유학정보

해외에서 퍼스널 케어/피트니스 공부하기

621

 

왜 해외에서 퍼스널 케어/피트니스를 공부해야 할까요? ‘완벽한’ 신체를 향한 열망이 공부하고자 하는 전공 분야에 얼마나 영향을 미칠까요?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퍼스널 케어/피트니스란?

 

퍼스널 케어/피트니스는 우리가 우리의 신체와 행복감을 어떤 식으로 가꾸고 관리하는지에 관한 분야입니다. 각종 질병 등의 실제 의학적 문제들을 다루는 의학 분야와는 다르게, 퍼스널 케어/피트니스는 미학적으로 신체를 개선하는데 좀 더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신체를 건강하게 하고, 문화적으로 여겨지는 가치인 아름다움을 충족시키기 위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정신적 혹은 물리적 손상의 재활이나 건강 관련 문제들의 예방책과 관련해서 약간 겹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퍼스널 케어/피트니스를 공부해야 할까?

 

빠르게 확장되는 미디어가 사람들이 자신의 신체를 바라볼 때 다른 사람들과 비교를 하는 등, 개인의 미적 관점에 다소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스스로의 신체를 자랑스럽게 생각하라는 메시지를 담아 긍정적인 효과를 유도하는 수많은 미디어 캠페인의 존재가 무색하게, 사회가 요구하는 일률적인 미의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보이는 것에 집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좀 더 행복하게 살길 원하고, 오래 살길 원하죠. 이러한 사람들의 열망에 답하듯, 퍼스널 케어/피트니스 분야는 최근 몇 년간 크게 발전했습니다. 지금이 바로 이 분야를 공부해 커리어를 쌓기 딱 좋은 시기입니다.

 

이미 자신의 정신적 혹은 신체적 상태에 매우 만족하는 상태라면, 이를 잘 살려 진로를 탐색하는 것도 좋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외모의 특정 부분에 대해서 자신감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학에서 배운 각종 지식을 활용해 그들에게 자신감을 불어 넣어준다면 매우 보람 있는 일이 될 것입니다.

 

퍼스널 케어/피트니스 공부에 제격인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많은 이들이 개인 건강 분야를 공부한다고 하면 무엇을 먹고, 근육이 어떤 반응을 보이는 지 등의 과학 공부만 열심히 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건강 및 피트니스 분야를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신체적으로 남들에게 본보기가 될 수 있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찌 됐든, 보이는 모습이 결코 중요하지 않은 분야는 아니기 때문이죠. 그리고 일대일로 상대방이 자신 없는 신체적 특징에 대해 개선 방법을 알려주는 등 개인적으로 사람들을 대해야 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친숙하고 현실적이며, 호감을 줄 수 있는 매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퍼스널 케어/피트니스 코스 입학을 위한 자격 조건은 무엇일까?

 

고등학교 때 체육 교육학이나 생물학 같은 분야를 공부해 성적을 소지하고 있으면 좋습니다.

 

자세한 코스별 입학 요건은 각 대학의 웹사이트에서 개별적으로 확인해주세요.

 

 

기타 관련 코스

 

 

 

졸업 진로

 

레드카펫 위를 걸어가는 유명 인사들을 보세요. 그들을 최대한 아름답게 보이게 하도록 얼마나 많은 인원이 투입되는지 알면 아마 깜짝 놀랄 것입니다. 이는 즉 관련 진로의 가짓수 역시 적지 않다는 의미죠. 퍼스널 케어/피트니스를 전공한 후 생각해 볼 수 있는 진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개인 트레이너
  • 헤어/메이크업 아티스트
  • 헤어드레서
  • 미용 치료사
  • 작업 치료사
  • 물리 치료사
  • 척추 지압사
  • 스포츠 코치

 

고객들이 점점 늘어감에 따라, 어느새 전 세계를 누비며 일하고 있는 여러분을 발견하게 될 거예요!

 

>> 해외 대학 전체 리스트 바로가기

>> 해외 대학 입학 안내서 다운로드 바로가기 (대학 별 상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알고 계셨나요?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필독 기사

수학과에 대한 6가지 오해

대학에서 수학을 전공하는 것에 대해 고려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수학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라면 내용이 너무 어렵지는 않을지, 수학과를 졸업한 후 진출할 수 있는 커리어가 한정적이지는 않은지 등에 대해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수학과에 대한 6가지 오해에 대해 알아보며 자신이 수학과에 진학해 마음껏 활약할 수 있을지 한번 확인해보세요!    1. 수학과 학생들은 모두 괴짜다?   많은 이들이 수학과 학생들의 이미지를 마치 빅뱅이론의 셸든 쿠퍼 같이 생각하곤 하는데요. 하지만 대부분의 수학과 학생들은 단지 숫자를 좀 더 좋아할 뿐인 평범한 학생들에 불과하답니다. 모두가 안경을 쓰고 있는 것도 아니고, 모두가 가는 곳마다 계산기를 가져가지도 않습니다. 또한 수학은 예술, 과학, 언어, 역사학 등 다른 학문과 결합하기도 매우 쉬운 학문입니다. 수학을 공부하는 모든

3296

엔지니어가 좋은 비즈니스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이유?

2014년 Standard & Poor's가 선정한 500대 CEO의 33%가 공학 학사 학위 보유자라는 놀라운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일반적으로는 공학과 비즈니스가 과연 관련이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는데요. 그러나 조금만 깊게 생각해보면 둘은 결코 상반된 분야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선 엔지니어와 비즈니스 리더는 모두 효율적인 무언가를 창조하고 싶어하며, 창의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해결책을 제시해야 하죠. 물론 엔지니어와 비즈니스 전문가가 하는 일 자체는 매우 다르긴 하지만, 공학을 공부함으로써 얻는 기술과 지식은 비즈니스 관련 커리어를 구축하는데도 매우 큰 도움이 된답니다. 그럼 그러한 기술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1. 효과적인 프로젝트 계획 수립, 시간 관리, 문제 해결   공학을 공부하는 동안

2775

미래의 기업가를 위한 4가지 전공

살면서 한 번쯤은 멋진 기업가가 되는 것을 꿈꿔본 적이 있지 않으신가요? 뛰어난 리더십을 발휘해 직원들을 이끌고, 비즈니스의 전 분야에 대해 이해해야 하는 기업가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학위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경영학 혹은 MBA라고 대답할 텐데요. 경영학은 성공적인 기업을 설립하기 위해 쌓아야 할 수많은 지식 중 일부일 뿐입니다.   예술사, 영문학, 지리학 등의 전공은 언뜻 보기에는 기업에서 일하는 것과 전혀 관련이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뜻밖의 전공들이 성공적인 기업가가 되는데 엄청난 도움을 준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그 예로 휴렛 팩커드의 최고 경영자 (CEO)에 임명되었던 여성 기업가 칼리 피오리나는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역사학과 철학을 공부했으며, 그 이후에 메릴랜드 대학교와 MIT에서 각각 MBA와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이렇게 학부 과정에서는

2310

물리학은 남성에게 유리한 분야?

멜번 대학교 (University of Melbourne) 가 물리학을 공부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별 차이에 관한 조사를 실시했으며 놀라운 결과가 나왔다고 발표했습니다. 물리학 전공 여학생들이 점차 줄어들고 있는 시점에서, 멜번 대학교는 물리학 전공 학생 200명에게 물리학에서의 성별 차이에 대해 질문했는데요. 놀랍게도 50% 이상의 여학생들이 물리학은 남성에게 더 최적화된 분야라고 대답했다고 합니다.   >> 물리학 전공 해외 유학 정보 바로가기   한 여학생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남학생들이 여학생들보다 숫자를 더 잘 다루는 것 같습니다. 아마 그래서 물리학이 여학생들에게는 좀 더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아닐까요?”   또 다른 학생은 이렇게 대답하기도 했습니다.

17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