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전공별 유학정보

대학 입학 관리 사정단이 원하는 것은?

1468

대학 입학 관리 사정단이 원하는 것은?

  대답은 간단합니다. 대학의 입학 관리 사정단은 열정적이고 노력하는 그러면서도 리더십을 갖춘 이들을 원합니다. (직장을 구할 때도 그리고 결혼 상대를 구할 때도, 상대가 그런 대상을 찾고 있다는 사실을 아마 발견하게 될것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하루 종일 자기소개서(Personal Statement)를 읽어야한다면, 다음 중 어떤 학생에게 더 관심이 끌리게 될까요?

  1) 클럽활동이나 스포츠 활동 등이 뒤죽박죽 섞인 학생

  2) 동물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동물 보호센터에서 자원봉사를 3년간 했고, 학교에서 애완 동물 훈련 클럽을 시작했으며 수의사가 되고싶어하는 학생

  물론 다양한 취미나 관심사를 갖는 것은 좋지만, 여러분의 열정, 그동안의 노력 그리고 리더십에 대해서 자기소개서에서 충분히 묘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국토 종단을 했고, 색소폰을 연주할 수 있으며 다문화 클럽의 멤버라고 한다면, 이를 통해 어떻게 열정, 노력, 리더십을 드러낼 수 있을까요? 아마도 당신은 다양성을 인정하고 포용하는 것에 대한 열정이 있으며, 클럽 활동 후에 새로운 멤버들을 도와주기 위해서 종종 시간을 보냈던 것을 이야기함으로써 노력과 리더십을 얘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색소폰 과 관련해서는, 축제 프로그램에 스페인의 전통 음악을 연주 목록에 추가할 수 있도록 지휘자를 설득했던 일 등을 이야기할 수 있을 것이구요. 다문화 클럽에서는, 상호 문화를 이해하는 학교 분위기 조성에 힘썼던 것을 쓸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열정’에 대한 너무 많은 이야기를 가지고 있고 정리해서 서술하기가 힘들다면, 대학에서 어떤 전공을 공부하고 싶은지에 대해서부터 시작해보세요. 일단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다고 가정해보죠. 그 분야의 사람들은 어떤 것에 관심을 둘까요? 어떤 공통점이 있을까요? 조직을 개선하는 것을 좋아하고, 목적 지향적이며 커뮤니티에 헌신하고 그리고 리더의 기질을 타고납니다. 당신이 비즈니스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고 싶다면, 이러한 기질들을 여러분도 가지고 있음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그를 위해서 기금 모금 운동에 참여했던 것, 학교나 직장에서 그 조직을 개선시켰던 사례, 리더 활동을 했던 경험 등을 이야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모든 학생들이 자기 소개서나 지원서에 쓸만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종종, 그것을 써내려가는 데 있어 가장 힘든 부분은 무엇이 당신을 노력하게 만들었는지, 열정을 불태우게 했는지, 리더가 되도록 만들었는지를 밝혀내는 것이죠. 가장 좋은 방법은 여러분의 친구들, 가족 그리고 선생님들에게 당신의 강점들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어보는 것입니다. 그들이 공통적으로 얘기하는 것이 있다면, 바로 그것이 여러분이 집중해서 써야할 한 가지 중요한 포인트가 되겠죠? 감을 잡았다면, 이제 즐겁게 써내려가는 일만 남았네요! 

 

 

 

필자 크리스틴 찬( Christine Chan)은 워싱턴 대학에서 영어를 전공했습니다. 그녀는 많은 고등학생들이 미국 내 최고의 대학들에 진학할 수 있도록 도왔으며, 현재는 미국 서던캘리포니아대학 부속 케크 의과대학(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s Keck School of Medicine)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Guest bloggers from around the world, enlightening us with their knowledge.

필독 기사

수학과에 대한 6가지 오해

대학에서 수학을 전공하는 것에 대해 고려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수학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라면 내용이 너무 어렵지는 않을지, 수학과를 졸업한 후 진출할 수 있는 커리어가 한정적이지는 않은지 등에 대해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수학과에 대한 6가지 오해에 대해 알아보며 자신이 수학과에 진학해 마음껏 활약할 수 있을지 한번 확인해보세요!    1. 수학과 학생들은 모두 괴짜다?   많은 이들이 수학과 학생들의 이미지를 마치 빅뱅이론의 셸든 쿠퍼 같이 생각하곤 하는데요. 하지만 대부분의 수학과 학생들은 단지 숫자를 좀 더 좋아할 뿐인 평범한 학생들에 불과하답니다. 모두가 안경을 쓰고 있는 것도 아니고, 모두가 가는 곳마다 계산기를 가져가지도 않습니다. 또한 수학은 예술, 과학, 언어, 역사학 등 다른 학문과 결합하기도 매우 쉬운 학문입니다. 수학을 공부하는 모든

3293

엔지니어가 좋은 비즈니스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이유?

2014년 Standard & Poor's가 선정한 500대 CEO의 33%가 공학 학사 학위 보유자라는 놀라운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일반적으로는 공학과 비즈니스가 과연 관련이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는데요. 그러나 조금만 깊게 생각해보면 둘은 결코 상반된 분야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선 엔지니어와 비즈니스 리더는 모두 효율적인 무언가를 창조하고 싶어하며, 창의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해결책을 제시해야 하죠. 물론 엔지니어와 비즈니스 전문가가 하는 일 자체는 매우 다르긴 하지만, 공학을 공부함으로써 얻는 기술과 지식은 비즈니스 관련 커리어를 구축하는데도 매우 큰 도움이 된답니다. 그럼 그러한 기술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1. 효과적인 프로젝트 계획 수립, 시간 관리, 문제 해결   공학을 공부하는 동안

2751

미래의 기업가를 위한 4가지 전공

살면서 한 번쯤은 멋진 기업가가 되는 것을 꿈꿔본 적이 있지 않으신가요? 뛰어난 리더십을 발휘해 직원들을 이끌고, 비즈니스의 전 분야에 대해 이해해야 하는 기업가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학위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경영학 혹은 MBA라고 대답할 텐데요. 경영학은 성공적인 기업을 설립하기 위해 쌓아야 할 수많은 지식 중 일부일 뿐입니다.   예술사, 영문학, 지리학 등의 전공은 언뜻 보기에는 기업에서 일하는 것과 전혀 관련이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뜻밖의 전공들이 성공적인 기업가가 되는데 엄청난 도움을 준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그 예로 휴렛 팩커드의 최고 경영자 (CEO)에 임명되었던 여성 기업가 칼리 피오리나는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역사학과 철학을 공부했으며, 그 이후에 메릴랜드 대학교와 MIT에서 각각 MBA와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이렇게 학부 과정에서는

2307

물리학은 남성에게 유리한 분야?

멜번 대학교 (University of Melbourne) 가 물리학을 공부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별 차이에 관한 조사를 실시했으며 놀라운 결과가 나왔다고 발표했습니다. 물리학 전공 여학생들이 점차 줄어들고 있는 시점에서, 멜번 대학교는 물리학 전공 학생 200명에게 물리학에서의 성별 차이에 대해 질문했는데요. 놀랍게도 50% 이상의 여학생들이 물리학은 남성에게 더 최적화된 분야라고 대답했다고 합니다.   >> 물리학 전공 해외 유학 정보 바로가기   한 여학생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남학생들이 여학생들보다 숫자를 더 잘 다루는 것 같습니다. 아마 그래서 물리학이 여학생들에게는 좀 더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아닐까요?”   또 다른 학생은 이렇게 대답하기도 했습니다.

17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