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해외 유학: 전공별 유학정보

컴퓨터 과학을 공부한 전 세계 유명 인사들

4691

 

컴퓨터 과학과 졸업생들에 대한 수요는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선데이 타임즈지가 발표한 졸업생 연봉 순위에 따르면, 옥스포드 대학교 (University of Oxford) 컴퓨터 과학과 졸업생들의 경우 졸업한 지 단 6개월 이내에 평균 UK£43,895 (US$65,730)의 연봉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이 분야를 잘 아는 인재들은 아마존 같은 글로벌 대기업들로부터 매우 환영 받고 있답니다. 이미 컴퓨터 과학을 전공 중이거나, 혹은 희망 전공으로 고려하고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과연 우리가 알고 있는 세계의 유명 인사들 중 컴퓨터 과학을 공부한 사람들은 누가 있는지 한번 확인해볼게요!

 

래리 페이지 & 세르게이 브린

사진 출처: montessori-house.com.pl

 

세계 20대 부자 리스트에 속해 있는 이 두 명은 세계 최대의 검색 엔진인 구글의 공동 설립자들입니다. 현재 구글의 CEO인 래리 페이지는 미시간 대학교 (University of Michigan)에서 컴퓨터 과학 학사 학위를 받았으며, 스탠포드 대학교 (Stanford University)에서 컴퓨터 과학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 이후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박사 과정에 진학했으며, 바로 이때 세르게이 브린을 만난 것이죠.

 

세르게이 브린은 러시아계 미국인입니다. 그 역시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컴퓨터 과학 박사 과정에 재학 중이었죠. 친구가 된 둘은 학업을 잠시 연기하고 차고를 빌려 브린의 데이터 마이닝 시스템을 검색 엔진으로 발전시키는데 성공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흔히 알려져 있는 구글의 탄생 배경입니다.

 

마크 주커버그

사진 출처: AP Photo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는 인물이죠?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만들어낸 마크 주커버그는 23살 때 이미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의 자수성가형 백만장자 리스트에 최연소로 오른 바 있습니다. 그는 하버드 대학교 (Harvard University)에서 컴퓨터 과학과 심리학을 전공하며 페이스북 개발 아이디어를 생각해냈죠.

 

리드 헤이스팅스

사진 출처: Getty images

 

리드 헤이스팅스는 위의 인물들에 비하면 다소 생소한 이름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사실 그는 전 세계에서 유료 가입자만 5,700만 명에 달하는 세계 최대의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회사인 넷플릭스의 CEO로 재직 중인 사람인데요. 그는 보든 칼리지 (Bowdoin College)에서 수학 학위를 받은 후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컴퓨터 과학 석사 과정에 진학했습니다.

 

아니타 보그

사진 출처: letsintern.com

 

아니타 보그는 아니타 보그 여성 및 기술 협회 (Institute for Women and Technology)와 그레이스 호퍼 컴퓨팅 분야 종사 여성 기념 학회 (Grace Hopper Celebration of Women in Computing)의 설립자로, 천재적인 컴퓨터 과학자입니다. 그녀는 뉴욕 대학교 (New York University)에서 컴퓨터 과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녀는 일생 동안 기술 관련 일을 하는 여성 및 소수자들의 지위를 상승시키고자 노력했는데요. 그녀의 영감과 영향력은 그녀가 2003년에 세상을 떠난 후에도 지속되고 있습니다. 그 예로 전 세계의 컴퓨팅 및 기술 분야 여성 인재들을 위한 구글 아니타 보그 기념 장학금 (Google Anita Borg Memorial Scholarship)을 들 수 있습니다.

 

지미 펄론

사진 출처: marywong.life

 

컴퓨터 과학을 공부했다고 해서 전부 기업인이나 학자로만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 대표적인 예가 바로 미국의 유명 TV 진행자인 지미 펄론이죠. Late Night with Jimmy Fallon의 진행자인 그는 현재 제이 레노와 코난 오브라이언의 뒤를 이어 The Tonight Show의 진행도 맡고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펄론은 뉴욕에 위치한 세인트 로즈 칼리지 (College of Saint Rose)에서 컴퓨터 과학을 공부하다가, 수학 공부에 대한 고충 때문에 마지막 학기에 결국 커뮤니케이션 전공으로 변경했다고 합니다.

 

리암 니슨

사진 출처: cinemainterativo.net

 

테이큰으로 전 세계를 강타한 할리우드 배우인 리암 니슨은 졸업은 하지 못했지만, 북아일랜드에 위치한 벨파스트 퀸즈 대학교 (Queen’s University Belfast)에서 컴퓨터 과학과 물리학을 공부했습니다.

 

>> 7가지 세계 유수의 컴퓨터 과학 장학금 정보

>> 컴퓨터 공학, IT 해외 기업의 연봉 순위 top 10

 

알고 계셨나요?

코스 검색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필독 기사

수학과에 대한 6가지 오해

대학에서 수학을 전공하는 것에 대해 고려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수학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라면 내용이 너무 어렵지는 않을지, 수학과를 졸업한 후 진출할 수 있는 커리어가 한정적이지는 않은지 등에 대해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수학과에 대한 6가지 오해에 대해 알아보며 자신이 수학과에 진학해 마음껏 활약할 수 있을지 한번 확인해보세요!    1. 수학과 학생들은 모두 괴짜다?   많은 이들이 수학과 학생들의 이미지를 마치 빅뱅이론의 셸든 쿠퍼 같이 생각하곤 하는데요. 하지만 대부분의 수학과 학생들은 단지 숫자를 좀 더 좋아할 뿐인 평범한 학생들에 불과하답니다. 모두가 안경을 쓰고 있는 것도 아니고, 모두가 가는 곳마다 계산기를 가져가지도 않습니다. 또한 수학은 예술, 과학, 언어, 역사학 등 다른 학문과 결합하기도 매우 쉬운 학문입니다. 수학을 공부하는 모든

3187

엔지니어가 좋은 비즈니스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이유?

2014년 Standard & Poor's가 선정한 500대 CEO의 33%가 공학 학사 학위 보유자라는 놀라운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일반적으로는 공학과 비즈니스가 과연 관련이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는데요. 그러나 조금만 깊게 생각해보면 둘은 결코 상반된 분야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선 엔지니어와 비즈니스 리더는 모두 효율적인 무언가를 창조하고 싶어하며, 창의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해결책을 제시해야 하죠. 물론 엔지니어와 비즈니스 전문가가 하는 일 자체는 매우 다르긴 하지만, 공학을 공부함으로써 얻는 기술과 지식은 비즈니스 관련 커리어를 구축하는데도 매우 큰 도움이 된답니다. 그럼 그러한 기술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1. 효과적인 프로젝트 계획 수립, 시간 관리, 문제 해결   공학을 공부하는 동안

2560

미래의 기업가를 위한 4가지 전공

살면서 한 번쯤은 멋진 기업가가 되는 것을 꿈꿔본 적이 있지 않으신가요? 뛰어난 리더십을 발휘해 직원들을 이끌고, 비즈니스의 전 분야에 대해 이해해야 하는 기업가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학위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경영학 혹은 MBA라고 대답할 텐데요. 경영학은 성공적인 기업을 설립하기 위해 쌓아야 할 수많은 지식 중 일부일 뿐입니다.   예술사, 영문학, 지리학 등의 전공은 언뜻 보기에는 기업에서 일하는 것과 전혀 관련이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뜻밖의 전공들이 성공적인 기업가가 되는데 엄청난 도움을 준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그 예로 휴렛 팩커드의 최고 경영자 (CEO)에 임명되었던 여성 기업가 칼리 피오리나는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역사학과 철학을 공부했으며, 그 이후에 메릴랜드 대학교와 MIT에서 각각 MBA와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이렇게 학부 과정에서는

2259

물리학은 남성에게 유리한 분야?

멜번 대학교 (University of Melbourne) 가 물리학을 공부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별 차이에 관한 조사를 실시했으며 놀라운 결과가 나왔다고 발표했습니다. 물리학 전공 여학생들이 점차 줄어들고 있는 시점에서, 멜번 대학교는 물리학 전공 학생 200명에게 물리학에서의 성별 차이에 대해 질문했는데요. 놀랍게도 50% 이상의 여학생들이 물리학은 남성에게 더 최적화된 분야라고 대답했다고 합니다.   >> 물리학 전공 해외 유학 정보 바로가기   한 여학생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남학생들이 여학생들보다 숫자를 더 잘 다루는 것 같습니다. 아마 그래서 물리학이 여학생들에게는 좀 더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아닐까요?”   또 다른 학생은 이렇게 대답하기도 했습니다.

1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