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호주: 대학 지원하기

간편해진 호주 학생비자 신청!

1467

호주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학생들이 선호하는 유학지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최근 4년 동안 학생 비자 신청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한국 학생들의 경우 호주는 워킹 홀리데이로도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나라입니다.

2013년 7월부터 9월까지 불과 3달 만에 74,000명 이상의 국제 학생들이 비자를 신청했는데 이는 그 전해보다 7.1%가 상승한 수치라고 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호주를 최고의 유학지로 선정하는 데에는 물론 대학교의 매력도 있겠지만 학생비자 발급이 수월해진 이유가 크게 작용했다고 합니다.

호주는 이민법 개혁 이후 학생 비자 취득 과정에서 낮은 수수료와 재정 요건을 요구하고 있고, 모든 국제 학생들에게 동일한 이주 위험성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즉 나라에 상관없이 모든 학생들을 동일하게 본다는 입장이지요.

유니버시티 오스트레일리아 (Universities Australia)의 부회장인 그렉 에반스는 학생 비자 신청의 증가를 가능성의 지표로 여기며 이러한 변화를 반겼는데요.

 ‘이 수치는 정부가 제공하는 개선된 제도, 즉 더 나아진 비자 조건과 우리 대학들의 지칠 줄 모르는 노력을 모두 반영한 것이라 더욱 기쁩니다’라고 그가 The Guardian 신문에 밝힌바 있습니다.

‘인증된’ 교육 기관 (‘trusted’ institutions)에 지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2012년부터 시행된 ‘간소화된 비자 절차’ 시스템은 학생 수 증가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학생비자 신청 전 학생들은 교육기간의 입학 통지서만 소지하면 되고,  그 후에는 그들의 출신 국가와는 상관없이 학생비자가 순조롭게 나오게 됩니다.

현재 호주 정부는 이 간소화된 시스템을 22개의 고등 교육기관에 추가적으로 확장시킬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그리고 국제 학생들에게 요구되는 재정조건 역시 40,000 호주 달러 (한화 액 4천만원)까지 감소시킬 예정이라고 합니다. 

호주는 이미 다문화 국가로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는데요, 학생비자의 간소화에 따라 더 많은 학생들이 호주유학을 마음 편히 진행 할 수 있을 것 같아 다행입니다.

 

호주 전체 학교 리스트 보기

 

 

 

코스 검색

호주
석사과정
작성자 소개

외국 문화뿐만 아니라 그들의 교육 방식에도 관심이 많은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여러분들에게 유용한 소식들을 전달해 드리기 위하여 항상 노력할게요!

필독 기사

서호주 대학교 (UWA)가 특별한 이유!

서호주 대학교 ( The University of Western Australia - UWA)  는 호주를 대표하는 명문 대학교로 호주내 대학순위 3위 를 차지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서호주 대학교 (UWA) 는 ‘Good Universities Guide 2014’의 학생 수요, 졸업생 성과, 졸업 후 취업, 상근직 취업, 연구 집중도 및 연구비를 포함한 연구 주요 평가에서 호주 내 전체 1위에 선정되었다고 하는데요~ 호주 유학을 준비하는 많은 학생들을 위해 서호주 대학교가 특별한 이유를  핫코스 코리아 에서 집중 분석해 봅니다.   >> 서호주 대학교 (UWA) 정보 바로가기   서호주 대학교 (UWA)가 특별 한 이유는 바로 여기에~    첫번째,

4005

호주유학을 고려해 보아야 하는 이유 5가지!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호주는 유학이나 여행에도 어려움이 없는 안전한 영어 사용 국가들 중의 하나입니다. 현재 호주에는 140개가 넘는 나라에서 온 384,000명에 이르는 유학생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왜 이렇게도 많은 사람들이 호주를 찾는 걸까요? 그 이유를 핫코스코리아에서 알아봤습니다.   1. 탁월함 호주식 직업, 기숙교육은 세계 최고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모든 분야의 교육과 훈련에 있어 국제적으로 저명한 호주 대학들은 많은 교육과정들의 탁월함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교육기관들은 실용적인 직업훈련을 통해 졸업생들이 고용주들이 원하는 기량과 기술을 터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에 따른 생산성 증가는 호주의 경제 성장에 큰 이바지를 해왔습니다.   2. 다문화 사회 호주는 많은 문화들이 조화 된 안전한 사회입니다. 호주인들은

2086

호주 사립 교육기관도 빠른 학생 비자 처리

(Adelaide, Australia)    호주 신문 The Australian 은 지난 4월 13일, 호주의 대학교에만 주어졌던 학생 비자 빠른 서비스 혜택을 새롭게 개정된 이민법에 의해 호주 사립 컬리지와 TAFEs 중 선별된 기관들도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보도했습니다.   캔버라에서 진행된 회의에서 호주 연방-주정부협의회( Council of Australian Governments )는 사립 컬리지들이 2012년 하반기에는 학생 비자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데 합의했습니다.   호주 비자를 신청하는 모든 해외 학생들 혹은 'level 1 risk assessment' 국가 출신의 학생들은 은 낮은 이민 위험률을 가지고 있다고 간주될 것입니다. 중국(level 3)과 인도(level

1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