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호주: 유학지 출발 전 - 필독 기사

호주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30가지

4869

호주를 유학지로 생각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아마 호주가 어떤 나라인지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실 텐데요. 수도가 시드니이고 여러 인종이 어울려 사는 다문화 국가라는 것 이외에도 호주에는 재미있고 흥미로운 사실들이 매우 많답니다! 호주에서 외국 친구들과 대화할 때 유용할 호주 관련 상식을 미리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1. 호주는 런던과 러시아 사이의 거리만큼 넓다.
  2. 85% 이상의 호주인들은 해안가 반경 50km 이내에서 산다.
  3. 1880년에는 멜번이 세계에서 가장 부자인 도시였다.
  4. 호주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여성에게 투표권을 부여했다. (뉴질랜드가 최초)
  5. 호주는 인구밀집도가 매우 낮다. 영국은 평방 킬로미터 당 248.25명의 사람들이 사는 반면 호주는 평방 킬로미터 당 단 2.66명의 사람들만이 산다.
  6. 호주는 세계에서 전기세가 가장 비싼 나라이다.
  7. 사우디 아라비아는 호주에서 낙타를 수입한다. (식육을 위해)
  8. 호주는 UN의 창립멤버였다.
  9. 멜번은 세계의 스포츠 수도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스포츠를 할 수 있는 도시이다.
  10. 호주의 모든 해변가에 매일 하나씩 방문한다고 가정했을 때 걸리는 시간은 최소 27년 이상이다.
  11. 아테네를 제외하면 멜번이 그리스인들이 가장 많이 거주하고 있는 도시이다.
  12. 그레이트배리어리프는 지구에서 가장 큰 생활구조이다. (이곳엔 우체통도 있다!)
  13. 호주에는 양이 사람보다 3.3배 이상 많다.
  14. 호주의 17대 수상 해럴드 홀트는 체비엇 비치에서 수영을 하다가 실종됐다.
  15. 갓 태어난 캥거루는 1cm 크기밖에 되지 않는다.
  16. 타스마니아의 공기는 세계에서 가장 깨끗하다.
  17. 호주인의 63%가 과체중이다.
  18. 호주는 인간개발지수 (수명, 수입, 교육 등의 지표를 바탕으로 함)에서 세계 2위에 올랐다.
  19. 호주에서는 보도의 오른쪽으로 걷는 것이 불법이다.
  20. 호주는 활화산이 없는 세계 유일의 대륙이다.
  21. 2001년 국제풋볼대회에서 호주가 아메리칸사모아를 31-0으로 이긴 것이 역사상 최고의 승리로 기록되었다.
  22. 지난 3년간 멜번은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선정되었다.
  23. 오페라 하우스 지붕의 모든 돛을 합치면 완벽한 구가 만들어진다. 오페라 하우스의 건축가는 오렌지를 먹다가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24. 셀카라는 뜻의 selfie는 호주에서 탄생한 단어이다.
  25. 세계 최초의 안전벨트 의무 착용 법은 1970년 호주 빅토리아에서 생겨났다.
  26. 한 호주 남자가 이베이에서 뉴질랜드를 팔려고 한 적이 있다.
  27. 호주의 몇몇 쇼핑센터나 음식점들은 청소년들이 밤에 얼쩡거리지 못하도록 주차장에 클래식 음악을 튼다.
  28. 1979년 이래로 호주에는 거미에 물려 죽은 사람이 한 명도 없었다.
  29. 호주 선거 TV 토론은 요리 리얼리티 쇼인 마스터셰프의 최종화 방송과 겹치지 않도록 재편성된 적이 있다.
  30. 호주에 최초로 방문한 유럽인은 네덜란드 탐험가인 Willem Janszoon이다. 그가 1606년에 호주를 탐험한 이후 수백 년간 더 많은 네덜란드 탐험가들이 호주를 방문해 지도를 만들고 호주를 ‘New Holland (새로운 네덜란드)’라고 불렀다.

 

>> 호주유학 대학 정보 확인하기 

>> 한눈에 알아보는 호주대학 시스템

 

 

코스 검색

호주
석사과정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필독 기사

호주의 건국 기념일인 Australia Day!

>> 호주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30가지 해외 유학을 가기 전 그 나라에 대한 역사와 문화에 대해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빨리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호주의 건국 기념일인 오스트레일리아 데이 (매년 1월 26일)가 곧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이 오스트레일리아 데이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오스트레일리아 데이의 기원   오스트레일리아 데이는 호주의 국경일로 1788년 1월 26일 영국 함선들이 최초로 호주 뉴사우스 웨일즈 주의 포트 잭슨에 상륙한 것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1788년에 아서 필립 선장은 원래 이전에 발견되었던 보타니 베이에 식민지를 건설하려고 했으나, 그의 일행은 보타니 베이가 다소 부적절한 장소라고 판단해 북쪽으로 이동한 후 포트 잭슨에 도착하게 되었습니다. >>

6085

호주의 문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문명이라고 판단되는, 호주의 원주민인 애보리진(Aborigines)은 호주에서 5만년 이상 살아 왔습니다. 이들은 강인함과 의지를 가지고 만만치 않은 대륙에서 번성할 수 있었습니다. 유럽 이민자들은 18세기 말부터 들어오기 시작했으며 유럽, 중동 그리고 아시아의 이민자들과 함께 호주는 성장을 계속해 왔습니다. 오늘날 호주는 다양한 문화를 가진 사람들로 구성된 사회가 되었습니다. 약 23%의 인구가 외국에서 태어났으며 약 40%는 혼합된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다양성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원주민, 식민 시대 및 기타 문화를 기리는 다양한 문학, 예술 및 공예, 음악, 연극 및 무용 축제 등 풍부한 문화적 활동 공간들이 펼쳐집니다. 호주 의 생활 수준은 상당히 높으며 탁월한 공공 서비스, 낮은 범죄 발생율과 매우 저렴한 생활비를 자랑합니다. 음식은 사교 활동에서 중요한

4140

호주만의 개성을 만드는 요소

호주 는 먼 곳이지만 그런 호주의 지리적 고립 때문에 호주만의 특별함이 만들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코알라에서 캥거루, 상어, 뱀과 거미에 이르기까지 호주의 야생 동물의 80% 이상이 호주에서만 서식하는 종입니다. 호주는 약 100만 여종의 고유 동식물이 서식하는 보금자리입니다. 호주는 또한 지구상에서 가장 위험한 생물들이 살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렇지만 그런 이유로 이 거대한 나라를 탐험하는 것을 포기하지는 마세요! 아웃백 오지를 여행할 때는 항상 위험한 징후가 없는지 살피세요. 뱀이나 거미는 여행자들에게 실질적인 위협이 되지 않습니다. 호주 사람들은 해변을 사랑합니다. 호주의 해변길이가 모두 합쳐 16,000km 이상이니 놀랄 일도 아니겠죠. 호주는 정말 광활한 바다로 둘러 쌓여 있습니다! 상상할 수 있는 것처럼, 휴식을 취할 조용한 해변을 찾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그렇지만 친구들과 놀고 주변

2848

호주 유학에 대한 높은 만족도

호주 유학에 대한 높은 만족도     얼마전 호주대학협회는 국제 학생 만족도 조사(2010)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학생들이 자신의 호주에서의 유학 경험에 대해 높은 점수를 줌으로써 호주의 국제 교육 부문에 다시 순풍이 불기 시작했음을 알려주었습니다.   국제 학생들의 수가 감소할 것이라는 예측에 따라 호주 국제 교육 부문에 최근 타격이 있었는데요, 이번 조사 결과는 왜 수십만 명의 국제 학생들이 매년 호주를 선택하는가에 대한 중요한 이유를 부각시켜주었습니다.    직업 기술 교육 ( vocational education and training sector) 과 기술 이민 직업 목록에 대한 재검토 등에도 불구하고, 호주는 여전히 학생들에게 매력적인 곳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호주에서의 교육에 대한 기대와 만족도, 이 두

2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