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호주: 유학지 출발 전 - 필독 기사

호주 유학에 대한 높은 만족도

2283

호주 유학에 대한 높은 만족도

 

  얼마전 호주대학협회는 국제 학생 만족도 조사(2010)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학생들이 자신의 호주에서의 유학 경험에 대해 높은 점수를 줌으로써 호주의 국제 교육 부문에 다시 순풍이 불기 시작했음을 알려주었습니다.

  국제 학생들의 수가 감소할 것이라는 예측에 따라 호주 국제 교육 부문에 최근 타격이 있었는데요, 이번 조사 결과는 왜 수십만 명의 국제 학생들이 매년 호주를 선택하는가에 대한 중요한 이유를 부각시켜주었습니다. 

  직업 기술 교육(vocational education and training sector)과 기술 이민 직업 목록에 대한 재검토 등에도 불구하고, 호주는 여전히 학생들에게 매력적인 곳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호주에서의 교육에 대한 기대와 만족도, 이 두 가지에 대한 리서치를 목적으로 했던 이번 조사 결과를 통해 호주대학협회는 호주의 국제 교육 산업에 대한 밝은 전망을 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긍정적 경험(만족도)

  현재 고등 교육 분야에서 유학중인 36,000명 이상의 국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 전체 86%의 학생이 그들의 유학 생활에 대해 만족한다고 응답했습니다. 그에 따라 입국 후 절차(86%), 교육 환경(84%) 그리고 생활 환경(86%) 등의 세부 분야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습니다.

  호주는 여전히 국제 학생들에게 매력적인 유학 국가로 인식되고 있는데요, 이번 조사 결과는 현재 호주에서 유학 중인 국제 학생들의 인식을 통해 그것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호주대학협회장 Dr. Glenn Withers는 “이 결과는 국제 학생들의 상당수가 보람있는 유학 생활을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호주 대학에 대한 인식과 경험

  근본적으로, 학생들은 직업 기술 교육에서부터 랭귀지 코스 등 매우 다양한 교육 부문에서 호주에서의 유학 생활을 즐기고 있다는 것을 이 조사 결과를 통해 알 수 있으며, 이는 교육 부문 전체로부터의 긍정적인 신호로 읽힙니다.

  호주 대학 진학을 고려하고 있는 호주 국내 혹은 국제 학생들에게 자신의 학교를 추천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에서 76%의 학생이 그렇다고 대답했습니다. 이러한 주목할만한 조사 결과는 호주의 국제 교육 부문이 현재 유학 중인 학생들로부터 인정받고 있다는 사실을 입증하고 있는 것입니다.

  물론 저렴한 숙박 시설의 공급 등 호주의 국제 교육 부문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 몇 가지 개선되어야 할 사항들은 여전히 남아있지만,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국제 교육 부문은 더욱 상승 기류를 타게 될 것 같습니다.

  2010년은 호주의 교육 부문에 있어 매우 힘든 한 해였는데요, 이번 학생 만족도 조사(2010)에서 현재 호주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로부터 긍정적인 인식과 높은 기대를 확인함으로써 호주의 교육 부문에 대한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내릴 수 있었습니다.  

 

국제 학생 만족도 조사 결과는 호주대학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코스 검색

호주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Hotcourses Editor is the mysterious, faceless force made up of all our different contributors over the years. From masters in their field to top notch journos, take a peek at some of the talent we’ve had the pleasure of working with.

필독 기사

호주의 건국 기념일인 Australia Day!

>> 호주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30가지 해외 유학을 가기 전 그 나라에 대한 역사와 문화에 대해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빨리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호주의 건국 기념일인 오스트레일리아 데이 (매년 1월 26일)가 곧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이 오스트레일리아 데이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오스트레일리아 데이의 기원   오스트레일리아 데이는 호주의 국경일로 1788년 1월 26일 영국 함선들이 최초로 호주 뉴사우스 웨일즈 주의 포트 잭슨에 상륙한 것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1788년에 아서 필립 선장은 원래 이전에 발견되었던 보타니 베이에 식민지를 건설하려고 했으나, 그의 일행은 보타니 베이가 다소 부적절한 장소라고 판단해 북쪽으로 이동한 후 포트 잭슨에 도착하게 되었습니다. >>

6085

호주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30가지

호주를 유학지로 생각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아마 호주가 어떤 나라인지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실 텐데요. 수도가 시드니이고 여러 인종이 어울려 사는 다문화 국가라는 것 이외에도 호주에는 재미있고 흥미로운 사실들이 매우 많답니다! 호주에서 외국 친구들과 대화할 때 유용할 호주 관련 상식을 미리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호주는 런던과 러시아 사이의 거리만큼 넓다. 85% 이상의 호주인들은 해안가 반경 50km 이내에서 산다. 1880년에는 멜번이 세계에서 가장 부자인 도시였다. 호주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여성에게 투표권을 부여했다. (뉴질랜드가 최초) 호주는 인구밀집도가 매우 낮다. 영국은 평방 킬로미터 당 248.25명의 사람들이 사는 반면 호주는 평방 킬로미터 당 단 2.66명의 사람들만이 산다. 호주는 세계에서 전기세가 가장 비싼 나라이다.

4869

호주의 문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문명이라고 판단되는, 호주의 원주민인 애보리진(Aborigines)은 호주에서 5만년 이상 살아 왔습니다. 이들은 강인함과 의지를 가지고 만만치 않은 대륙에서 번성할 수 있었습니다. 유럽 이민자들은 18세기 말부터 들어오기 시작했으며 유럽, 중동 그리고 아시아의 이민자들과 함께 호주는 성장을 계속해 왔습니다. 오늘날 호주는 다양한 문화를 가진 사람들로 구성된 사회가 되었습니다. 약 23%의 인구가 외국에서 태어났으며 약 40%는 혼합된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다양성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원주민, 식민 시대 및 기타 문화를 기리는 다양한 문학, 예술 및 공예, 음악, 연극 및 무용 축제 등 풍부한 문화적 활동 공간들이 펼쳐집니다. 호주 의 생활 수준은 상당히 높으며 탁월한 공공 서비스, 낮은 범죄 발생율과 매우 저렴한 생활비를 자랑합니다. 음식은 사교 활동에서 중요한

4140

호주만의 개성을 만드는 요소

호주 는 먼 곳이지만 그런 호주의 지리적 고립 때문에 호주만의 특별함이 만들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코알라에서 캥거루, 상어, 뱀과 거미에 이르기까지 호주의 야생 동물의 80% 이상이 호주에서만 서식하는 종입니다. 호주는 약 100만 여종의 고유 동식물이 서식하는 보금자리입니다. 호주는 또한 지구상에서 가장 위험한 생물들이 살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렇지만 그런 이유로 이 거대한 나라를 탐험하는 것을 포기하지는 마세요! 아웃백 오지를 여행할 때는 항상 위험한 징후가 없는지 살피세요. 뱀이나 거미는 여행자들에게 실질적인 위협이 되지 않습니다. 호주 사람들은 해변을 사랑합니다. 호주의 해변길이가 모두 합쳐 16,000km 이상이니 놀랄 일도 아니겠죠. 호주는 정말 광활한 바다로 둘러 쌓여 있습니다! 상상할 수 있는 것처럼, 휴식을 취할 조용한 해변을 찾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그렇지만 친구들과 놀고 주변

28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