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호주: 유학지 출발 전 - 필독 기사

호주만의 개성을 만드는 요소

2428

호주는 먼 곳이지만 그런 호주의 지리적 고립 때문에 호주만의 특별함이 만들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코알라에서 캥거루, 상어, 뱀과 거미에 이르기까지 호주의 야생 동물의 80% 이상이 호주에서만 서식하는 종입니다. 호주는 약 100만 여종의 고유 동식물이 서식하는 보금자리입니다. 호주는 또한 지구상에서 가장 위험한 생물들이 살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렇지만 그런 이유로 이 거대한 나라를 탐험하는 것을 포기하지는 마세요! 아웃백 오지를 여행할 때는 항상 위험한 징후가 없는지 살피세요. 뱀이나 거미는 여행자들에게 실질적인 위협이 되지 않습니다.

호주 사람들은 해변을 사랑합니다. 호주의 해변길이가 모두 합쳐 16,000km 이상이니 놀랄 일도 아니겠죠. 호주는 정말 광활한 바다로 둘러 쌓여 있습니다! 상상할 수 있는 것처럼, 휴식을 취할 조용한 해변을 찾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그렇지만 친구들과 놀고 주변 사람들을 감상하기를 원한다면 거기에 맞는 활기찬 해변들도 많습니다.

호주는 진정한 문화의 멜팅팟(melting pot)입니다. 인구의 1/4이 외국에서 출생했으며 호주인의 40% 이상이 혼합된 문화적 정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제2차 세계대전 이후 이태리와 그리스에서 많이 이민을 왔으나 최근에는 중국, 베트남, 아프리카와 인도를 포함한 여러 나라와 뉴질랜드와 영국에서 주로 옵니다).

여행 카드와 여행 경비 절약
해외로 또는 다른 주로 여행을 할 때 학생들은 여행 경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항상 예약 시 여행사에 문의를 하세요. STA 트레블(STA travel) 및 스튜던트 플라이트(Student Flights)는 학생들을 위한 저렴한 항공편과 여행 상품을 전문으로 제공하는 여행사입니다.
호주내의 일부 여행사와 기타 상점들을 이용할 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ISIC 카드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도시 여행
호주 도시를 하루나 이틀 정도 방문하신다면 1일 이용권들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이 티켓에는 대개 모든 종류의 교통 수단이 포함되어 개별 요금에 비해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더 오래동안 체류할 경우 주요 호주 도시에서 이용할 수 있는 여행 카드 옵션에 대한 설명입니다.

시드니(Sydney)
시드니에서는 무제한으로 버스, 기차와 페리를 시내 및 교외(SUBurbs)에서 이용할 수 있는 마이 존 멀티(My Zone Multi) 트래블 패스를 주, 월, 분기 또는 연간 단위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는 특정 교통 수단에 한정하여 마이 존 패스 - 즉, 마이 존 버스나 마이 존 기차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정 교통 수단을 10회 탑승할 수 있는 패스도 있습니다. 이런 여행 카드를 이용하면 시드니를 여행하면서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카드 요금은 여행 출발지와 목적지에 따라 다르게 책정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myzone.nsw.gov.au

131500.com.au


멜버른(Melbourne)
멜버른은 기차, 전차와 버스 네트워크와 브이/라인(V/Line) 기차 및 대형 버스에 대한 기존의 멧카드(Metcard) 발권 시스템을 대체할 마이키(myki)라는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마이키 머니(myki money)는 카드를 달러 단위로 현금으로 충전할 수 있고 교통 수단 이용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마이키 패스(myki pass)는 특정 구간을 정기적으로 여행할 때 유용하며 주간, 월간 또는 분기 단위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대도시권역 기차, 트램 및 버스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리즈번(Brisbane)
고 카드(go card) (고 카드는 개별 종이 티켓보다 30% 저렴)를 사용하면 브리즈번 여행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달러단위로 현금을 충전하고 금액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카드를 등록합니다. 카드 사용은 여행을 시작할 때 터치를 했다가 여행이 끝날 때 다시 터치를 하면 됩니다. 요금이 자동으로 카드 잔고에서 차감됩니다.

학생으로서 브리즈번을 여행하면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애들레이드(Adelaide)
애들레이드내의 교통을 위해선 복수 이용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복수 이용권은 개별 티켓을 구입할 때보다 저렴합니다.
남호주(SA)의 고등교육기관에 등록한 학생들은 인터픽(Interpeak) 티켓(월요일에서 금요일, 오전 9시에서 오후 3시까지 사용)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도시 교통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외에 많은 사람들이 무료인 애들레이드 메트로(Adelaide Metro)를 이용합니다. 밝은 노란 색 버스인 애들레이드 메트로는 애드레이드 도심 비즈니스 구역을 순환하는 99C 시티 루프(City Loop)에서 운행됩니다.

퍼스(Perth)
무료로 교통편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호주 서부 해안의 아름다운 도시 퍼스의 또 하나의 매력입니다. CAT 버스라는 이름의 이 버스들은 무료 교통 구역 (FTZ, Free Transit Zone)에서 운행됩니다. FTZ내에서는 언제라도 모든 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라이더(SmartRider)를 가지고 있는 경우 FTZ내에서 기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FTZ 경계를 표시하는 표지판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트랜스퍼스(Transperth)는 퍼스 내에서 버스, 기차와 페리를 운행합니다. 도착해서 전자 스마트라이더(SmartRider) 카드를 받을 수 있으며 이 카드를 사용하여 최대 2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히 카드를 현금으로 충전한 다음 카드를 댔다가 떼면 됩니다. 일부 교육 기관에 재학하는 학생의 경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스 검색

호주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Hotcourses Editor is the mysterious, faceless force made up of all our different contributors over the years. From masters in their field to top notch journos, take a peek at some of the talent we’ve had the pleasure of working with.

필독 기사

호주의 건국 기념일인 Australia Day!

>> 호주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30가지 해외 유학을 가기 전 그 나라에 대한 역사와 문화에 대해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빨리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호주의 건국 기념일인 오스트레일리아 데이 (매년 1월 26일)가 곧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이 오스트레일리아 데이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오스트레일리아 데이의 기원   오스트레일리아 데이는 호주의 국경일로 1788년 1월 26일 영국 함선들이 최초로 호주 뉴사우스 웨일즈 주의 포트 잭슨에 상륙한 것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1788년에 아서 필립 선장은 원래 이전에 발견되었던 보타니 베이에 식민지를 건설하려고 했으나, 그의 일행은 보타니 베이가 다소 부적절한 장소라고 판단해 북쪽으로 이동한 후 포트 잭슨에 도착하게 되었습니다. >>

5176

호주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30가지

호주를 유학지로 생각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아마 호주가 어떤 나라인지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실 텐데요. 수도가 시드니이고 여러 인종이 어울려 사는 다문화 국가라는 것 이외에도 호주에는 재미있고 흥미로운 사실들이 매우 많답니다! 호주에서 외국 친구들과 대화할 때 유용할 호주 관련 상식을 미리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호주는 런던과 러시아 사이의 거리만큼 넓다. 85% 이상의 호주인들은 해안가 반경 50km 이내에서 산다. 1880년에는 멜번이 세계에서 가장 부자인 도시였다. 호주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여성에게 투표권을 부여했다. (뉴질랜드가 최초) 호주는 인구밀집도가 매우 낮다. 영국은 평방 킬로미터 당 248.25명의 사람들이 사는 반면 호주는 평방 킬로미터 당 단 2.66명의 사람들만이 산다. 호주는 세계에서 전기세가 가장 비싼 나라이다.

3901

호주의 문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문명이라고 판단되는, 호주의 원주민인 애보리진(Aborigines)은 호주에서 5만년 이상 살아 왔습니다. 이들은 강인함과 의지를 가지고 만만치 않은 대륙에서 번성할 수 있었습니다. 유럽 이민자들은 18세기 말부터 들어오기 시작했으며 유럽, 중동 그리고 아시아의 이민자들과 함께 호주는 성장을 계속해 왔습니다. 오늘날 호주는 다양한 문화를 가진 사람들로 구성된 사회가 되었습니다. 약 23%의 인구가 외국에서 태어났으며 약 40%는 혼합된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다양성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원주민, 식민 시대 및 기타 문화를 기리는 다양한 문학, 예술 및 공예, 음악, 연극 및 무용 축제 등 풍부한 문화적 활동 공간들이 펼쳐집니다. 호주 의 생활 수준은 상당히 높으며 탁월한 공공 서비스, 낮은 범죄 발생율과 매우 저렴한 생활비를 자랑합니다. 음식은 사교 활동에서 중요한

3326

호주 유학에 대한 높은 만족도

호주 유학에 대한 높은 만족도     얼마전 호주대학협회는 국제 학생 만족도 조사(2010)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학생들이 자신의 호주에서의 유학 경험에 대해 높은 점수를 줌으로써 호주의 국제 교육 부문에 다시 순풍이 불기 시작했음을 알려주었습니다.   국제 학생들의 수가 감소할 것이라는 예측에 따라 호주 국제 교육 부문에 최근 타격이 있었는데요, 이번 조사 결과는 왜 수십만 명의 국제 학생들이 매년 호주를 선택하는가에 대한 중요한 이유를 부각시켜주었습니다.    직업 기술 교육 ( vocational education and training sector) 과 기술 이민 직업 목록에 대한 재검토 등에도 불구하고, 호주는 여전히 학생들에게 매력적인 곳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호주에서의 교육에 대한 기대와 만족도, 이 두

2105